이번 주말은 최고 기온 8~11도로 쌀쌀하지만 맑은 날씨로 예상됩니다. 다음 주부터는 영하로 떨어지면서 겨울 추위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늦가을을 마지막으로 만끽할 기회는 이번 주말뿐! 고즈넉한 분위기 맛집 삼청동의 핫플들을 소개합니다.

 

정동전망대


코로나19 유행으로 20 2 이후 잠정 패쇄한 정동전망대가 이번 주말부터 개방됩니다. 이곳은 시청, 덕수궁, 정도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곳으로 날씨가 좋은 날은 인왕산까지 뚜렷하게 보이는 맛집으로 유명했던 곳이죠. 마지막 가을 풍경을 맘껏 감상하러 가보세요! 운영 시간은 매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공휴일과 평일에는 일반 시민에게 개방되지 않습니다.
주소: 서울 중구 덕수궁길 15

 

논픽션 삼청

지금 삼청동에서 가장 핫한 매장은 어디?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따뜻한 연말 무드로 가득 꾸며진 논픽션 삼청을 방문해보세요. 뮤지션 콜드가 제안하는 연말 플레이리스트와 아파트먼트풀의 가구 큐레이션, 대형 트리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홀리데이 한정 기프트 패키지까지 준비돼 있습니다. 12 31일까지 운영됩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5 84

 

도라보울

요즘 같은 날씨에 찰떡인 수프 카레 , 도라보울을 추천합니다. 음식 비주얼만 봐도 마치 일본 삿포로에 것만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개방감있는 통창에 이국적인 인테리어까지 완벽한 곳이죠. 구운 야채가 가득 들어가 영양까지 만점!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5 54

 

더마틴

이색적인 디저트 메뉴를 찾고 있나요? 하몽 젤라또 크루아상 맛집으로 유명한 서촌 카페, 더마틴을 소개합니다. 바삭한 크루아상 안에 꾸덕한 젤라또와 짭짤한 하몽이 들어간 디저트로 신박한 맛이 특징입니다. 널찍한 마당까지 갖춘 고즈넉한 한옥으로 인생샷 찍기 좋은 포토존도 가득합니다. 이곳 시그니처 음료인 인왕산 라떼까지 놓치지 !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54-1

 

발베니 메이커스 전시

그냥 가기 아쉽지! 고즈넉한 한옥, 휘겸재에서 발베니 메이커스 전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2년간 발베니와 함께 준비한 12명의 공예 장인들의 발베니 에디션 작품들을 있는 전시가 바로 그것! 한국 전통 공예 장인들이 발베니 위스키에서 영감받아 작업한 것이 신선한 포인트인데요. 전통과 현대의 멋을 아우르는 전시로 고즈넉한 한옥에서 가을 감성을 제대로 만끽해보세요. 11 29일까지 운영됩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 46-3 휘겸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