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야외 테라스에 앉아 식사를 하는 낭만을 유럽이 아닌 한국에서도 누릴 수 있다고? 최근, 핫플로 떠오른 ‘서울로사잇길’로 가면 가능합니다. 서울역 근처의 고가도로공원인 서울로7017과 만리재로를 잇는 사잇길로, 소박한 220m 길이에 위치한 상가의 옥외 영업이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것. 덕분에 이곳에 가면 야외 테라스가 쭉 이어진 이색 거리를 볼 수 있어요.

 

베리키친

@very.kitchen

@very.kitchen

외관부터 이국적인 감성의 베리키친. 색다른 퓨전 요리를 선보이는 다이닝 바인데요. 야외 테라스에 앉아 와인과 함께 식사를 하며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기에 제격이에요. 음식은 바르셀로나의 감바스알아히요부터 싱가포르 고수새우, 도쿄 샐러드 우동 등의 다양한 세계 요리를 베리키친 만의 스타일로 맛볼 수 있어요. 세계 요리 뿐이게요. 노량진의 백떡볶이와 만리동의 토마토 김치찜 등 한식 러버의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또, 이색적인 전통술 심마니부터 체리맛 맥주 로덴바흐 프루티지와 다양한 와인을 고르는 재미도 있어요. 낮에는 유니크한 리빙 소품을 판매하는 보마켓으로 밤에는 베리키친을 운영하는 중.

📍 서울 중구 만리재로 205

 

만리재 비스트로

@mallijae_bistro

@hyunjooleeruby

@mallijae_bistro

그랜드 하얏트 출신 요리사가 오픈 멤버로 쭈욱 운영하고 있다는 만리재 비스트로. 외관이나 인테리어는 유럽의 펍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퇴근 후 야외 테라스에 앉아 벌컥벌컥 마시는 맥주 첫 입이 그렇게 시원하다고. 이곳의 인기 메뉴 또한 분위기에 맞게 신선한 루꼴라 잔뜩 올라간 코파 아르굴라 피자예요. 더불어, 종이호일에 돌돌 말아 나오는 해산물 먹물 파스타와 포테이토 뇨끼는 포기할 수 없는 별미라고 합니다. 또, 에델바이스, 블랑, 기네스 등의 드래프트 비어와 피치 에일의 크래프트 비어 등 다양한 맥주는 기본,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과 와인까지 즐길 수 있어요.

📍 서울 중구 만리재로 201

 

오헤어22

@ohare22_seoullo_bar

@ohare22_seoullo_bar

@ohare22_seoullo_bar

무드 있는 저녁을 원한다면? 오헤어22로 발걸음을 옮겨보세요! 어두운 분위기 속 은색빛 미러볼 아래 알코올 램프로 소소하게 밝힌 테이블과 늘어선 다량의 보틀이 이곳이 범상치 않은 곳임을 말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이곳은 아담한 사이즈에 비해 정말 다양한 종류의 와인과 칵테일, 위스키, 맥주를 보유하고 있는 고급바예요. 특이한 점이 함께 운영 중인 ‘종종서울’과 ‘콤바크’의 요리도 주문할 수 있다는 것. 덕분에 1차로 찾아가도 다양한 주류와 함께 요리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2차라면 달콤 짭조름한 멜론 프로슈토나 그린 올리브를 주문해 취향에 맞는 술과 함께 즐겨도 좋아요. 이곳에 들어서는 순간 취하는 건 각오해야 할 듯. 술에 취하든 분위기에 취하든.

📍 서울 중구 만리재로 201

 

공일부엌

@moonan0195

@moonan0195

야외 테라스에서의 정갈한 한식 한 상이라니. 공일부엌에서는 불고기 샐러드 비빔밥부터 대창깍뚝이볶음밥, 묶은지 김치찜, 감자전, 천연수육, 곱도리탕, 오로지감자전 등 한국인이 찐으로 사랑하는 다채로운 한식을 주메뉴로 하는 식당이에요. 특히, 뭐 먼저 먹어야 할지 젓가락 방황하게 만드는 한식의 정서가 담긴 푸짐한 밑반찬도 메인 메뉴에 버금가는 정성이 담긴 맛으로 칭찬이 자자합니다. 이국적인 테라스를 즐기고 싶은 한식 러버라면, 주말에 이곳에 들려서 천연수육 앞에 놓고 막걸리 한 사발 곁들여보는 건 어때요?

📍서울 중구 만리재로 209 1층

 

서울부띠끄

@khee_shin

@khee_shin

@khee_shin

레트로한 인테리어의 내부와 야외테라스에 루프탑까지 겸비한 감성 맛집 서울부띠끄. 1층은 유니크펍, 2층은 빈티지라운지, 3층은 루프탑으로 각층마다 콘셉트가 달라서 여러번 방문해도 새로운 곳. 덕분에 구석구석이 포토스폿인 이곳은 야외테라스뿐 아니라 앤틱한 창가석과 3층 루프탑도 인기가 많아요. 메뉴는 소곱창 까르보나라와 토마토 리조토, 유자 닭갈비 프라이즈, 시금치 피자 등 특색 있는 퓨전 양식을 선보이고 있어요. 주류는 특히 와인의 종류가 많은 편. 분위기 있는 데이트나 고급스러운 모임 장소로 서울부띠끄를 추천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