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녀자리들이여, 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11월에는 행복하고 편안한 사랑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연인과 행복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면 집에 있는 것처럼 내 본래 자리를 찾은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반대로 현재 관계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솔로로 돌아가는 게 최선이라는 깨달음을 얻도록 우주가 도움을 줄지도 모른다!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1월 8일 화요일 불행히도 나쁜 소식이 11월 8일 화요일에 있다. 이날은 보름달의 출현과 개기월식이 황소자리에 있을 예정이다. 식 현상은 급작스러운 끝을 유발하며 우리의 불안감을 조장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월초까지는 친구, 연인과의 사소한 다툼을 피하도록 하자. 내키지 않는 파티를 거절하고 반려동물, 연인과 집에서 아늑한 시간을 보내며 휴식을 취할 변명거리가 생긴 셈이니 너무 나쁘게 생각하지는 말자. 식 현상이 있을 동안에는 셀프케어가 내 절친이 되어야 한다. 머리 스타일에 변화를 시도하며 외적인 변화를 주는 것도 셀프케어의 일환일 수 있고 내 사람들과 연락을 취하거나 취미, 프로젝트에 몰두하는 것도 모두 셀프케어의 범주에 포함된다.

11월 15일 화요일 처녀자리는 별자리 중에서도 지혜로운 은둔자이자 치유자이다.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않기에는 능력이 너무 뛰어난 당신이기에 세상과 완전히 단절된 삶을 살 필요는 없지만 혼자만의 시간은 중요하다. 그러니 11월 15일 화요일에 로맨스의 여신 금성이 사수자리에 진입하면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더 안정되고 편안해질 수 있다. 다시 말해, 만약 지금 행복한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다면 집에 있는 것처럼 내 본래 자리를 찾은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겠다. 반대로 현재 관계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솔로로 돌아가는 게 최선이라는 깨달음을 얻도록 우주가 도움을 줄 것이다.

11월 17일 목요일 내 수호성이자 소통의 여신인 수성이 사수자리로 진입하는 날은 11월 17일 목요일이다. 그 결과 가정, 관계에서 내가 진정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쉽게 깨닫게 되고 내 의견을 상대에게 자신 있게 표현할 수 있겠다.

11월 22일 화요일 이달 말까지 더 이상 우려스러운 식 현상은 없겠지만 그렇다고 자신을 돌보는데 소홀하지는 말자. 태양이 제4하우스 ‘가정과 가족’에 불을 밝히니 다른 이들보다 연말 계획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꼭 처녀자리가 아니더라도 이 시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별로 달갑지 않은 친척이나 가족을 억지로 만나야 한다는 압박감에 괴로울 수 있다.

11월 23일 수요일에는 새로운 초승달이 사수자리에 뜬다. 초승달은 달 위상 주기의 새 시작으로 우리 또한 마음가짐과 목표를 새롭게 재정비하기 좋다. 그러니 23일 밤은 명상을 하며 어떻게 연말을 보낼 것인지 생각해 보자. 타인과 어느 정도의 경계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생각을 실행에 옮길 필요가 있다.

11월 23일 수요일은 행운의 목성이 역행을 끝내고 물고기자리로 다시 정상 운행하기 시작하는 날이기도 하다. 이 때에는 제7하우스 ‘파트너십’에 불이 들어온다. 올해는 다른 때 보다 나 자신이 성숙한 어른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 수 있다. 나를 충분히 사랑해 주고 응원해 주는 사람들에게 보답함으로써 성숙한 어른의 의무를 다하도록 하자. 나는 충분히 사랑받을 자격이 있고 내 주위 사람들에게도 그 사실을 알려줄 필요가 있다. 나와 타인의 경계를 명확히 하면서 즐거운 11월을 보내고 다음 달에 다시 만나자.

11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1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