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갈자리들이여, 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11월을 맞이한 걸 환영해, 전갈자리들. 아직까지는 전갈자리의 시즌이다. 하지만 사수자리에게 주인공 횃불을 넘겨주기 전 개기월식을 무사히 헤쳐나갈 수 있을지가 궁금하다면? 내 별자리 운세에 관심을 가져보자!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1월 6일 일요일 아직까지는 내가 주인공이지만 그렇다고 모든 일이 순조롭다는 뜻은 아니다. 11월 첫 주에는 갈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 말로 상처를 주지 않도록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셀프케어를 한다면 무사히 첫 주를 보낼 수 있다.

첫 번째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날은 11월 6일 일요일이다. 전갈자리는 냉담함과는 거리가 멀다. 전갈자리는 태생적으로 강렬하고 열정적인 부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시기에는 평소보다 예민해져 자칫하면 연인에게 아무런 이유 없이 시비를 걸게 될 수도 있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면서 휴식을 취하자.

11월 8일 화요일 그로부터 며칠 후 11월 8일 화요일에는 황소자리에 보름달이 뜨고 개기월식이 진행된다. 이미 알고 있겠지만, 월식과 보름달은 우리 내면의 불안감을 고조시켜 갈등을 유발한다. 그래서 점성가들은 월식과 일식 때는 조용히 시간을 보내라고 조언한다. 내 현 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보자. 누군가와 싸울 필요가 전혀 없다는 이성적인 판단이 서면 날선 감정을 창의적인 프로젝트나 취미 또는 격정적인 섹스로 다스리자. 싸움에만 휘말리지 않도록 꼭 주의하자. 다시 감정이 본래 상태로 돌아오면 나중에 크게 후회할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

11월 15일 화요일 자존감이 추락하는 상황에서는 자신감을 회복할 필요가 있다. 그러니 11월 15일 화요일은 내 안의 비너스를 끄집어내기 위한 밤으로 지정하자. 현재 내 연애 상태와는 무관하다. 연인이 있다면 둘이 함께 집에서 조용한 저녁식사를 즐겨도 좋고 혹은 절친들과 만나 가십거리를 주고받으며 스트레스를 풀어도 좋다. 색다른 머리 스타일을 시도해 봐도 좋다. 데이트에 꼭 타인이 필요한 것은 아니니 나 홀로 혹은 섹스토이와 함께 이 밤을 즐기자. 캘린더에 셀프케어를 위한 시간을 표시해두자. 그렇지 않으면 루틴을 까먹을 수도 있으니까.

11월 22일 화요일 이런 말을 전하게 되어 유감이지만, 아쉽게 전갈자리 시즌은 11월 22일 화요일로 끝이 난다. 하지만 사수자리 시즌의 시작과 함께 내 점성술 차트 중 제2하우스 ‘소유’에 불이 들어와 축하할 일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니 너무 슬퍼하지 말자. 전갈자리는 자신만의 규칙을 만들어가는 유형이다. 점성술에 따르면 ‘소유’는 주로 물질적인 부와 연관 있다. 하지만 현 경제 상황을 고려할 때 당장 큰돈을 얻기는 어려울 수 있다. 그 점을 염두에 두고 직장에서 연봉 협상 혹은 더 나은 처우를 요구해 보자. 사수자리 시즌에는 행운이 따르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

11월 23일 수요일 특히 새롭게 초승달이 뜨는 11월 23일 수요일은 내가 원하는 것을 쟁취하기 이상적인 날이다. 그러니 23일 밤에는 내 커리어 목표가 무엇인지 그리고 감정적으로 내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 소유가 꼭 물질적인 것은 아니니까. 다가오는 연말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넓은 의미에서 ‘소유’의 일종이다. 현 연인과의 관계에 만족을 하는가?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더 유의미하지 않는가? 이런 질문을 던지며 내 감정을 일기장에 솔직하게 고백해 보자. 일기 적기, 명상 등의 활동은 내 욕구를 현실로 실현시키기 위해 큰 도움이 된다.

11월 23일 수요일은 행운의 목성이 역행을 끝내고 물고기자리로 똑바로 운행하기 시작하는 날이기도 하다. 목성의 순행 덕분에 연말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단 내 내면에 숨겨진 힘을 발휘해야 할 순간이 생길 수도 있다. 누군가 나를 공격하려 한다면 강단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혹은 가기 싫은 행사가 있다면 딱 잘라 거절할 수 있는 용기를 내야 한다.

11월 30일 수요일 이번 달의 마지막인 11월 30일 수요일에는 열정과 욕망이 끓어오른다. 그러니 이달 초 했던 것처럼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 리추얼을 따르고 침실에서 뜨거운 밤을 보내자. 마음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좋다. 단 싸움만 피하자. 할 수 있다, 전갈자리들! 다음 달에 다시 만나자.

11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1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