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자리들이여, 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11월을 맞이한 걸 환영해 쌍둥이자리들. 내 기준을 명확하게 세우고 11월 8일에 있을 월식만 잘 피한다면 11월 내내 내 로맨스는 별들이 마법을 부려 반짝반짝 빛날 것이다.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1월 8일 화요일 꽉 찬 보름달이 출현하고 개기월식이 황소자리에서 일어난다. 땅의 기운을 품은 황소자리는 금성의 수호를 받는데 금성은 관능, 사치를 다스리는 여신이다. 그러니 월식이 일어날 동안 소란스러운 파티 초대는 거절하고 집에서 편안한 잠옷으로 갈아입은 채 목욕을 하거나 간식을 먹으며 티비 시청을 하면서 여유를 만끽해 보자. 월식은 갈등을 조장하기도 하니 사교계의 여왕이자 남자의 마음을 울리는 당신이 집 밖을 나서면 더 어지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11월 15일 화요일 금성은 풍요로움의 상징이라고 언급했다. 11월 15일 화요일에는 이 로맨틱한 금성이 맹렬한 사수자리에 진입하면서 제7하우스 파트너십에 불이 들어온다. 연인과 더 끈끈해진다거나 생애 최고의 첫 데이트를 즐기게 된다고 해도 놀랄 일은 아니라는 것. 혹은 연인이 없다 해도 월 말까지는 설렘과 행복으로 삶이 즐거울 것이다.

11월 17일 목요일 만약 일상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수성이 대담한 사수자리로 진입하는 11월 17일 목요일을 기다려보자. 내가 원하는 바를 자신 있게 표현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기니 기한이 지난 관계를 완전히 정리하거나 사랑하는 연인과 내 성적 판타지를 실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11월 22일 화요일 이 시즌부터는 행성들이 계속해서 내 로맨스가 반짝거릴 수 있도록 축복을 내린다.

11월 23일 수요일 사수자리를 어스름한 초승달이 밝히면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기에 적합한 날이다. 연말에는 함께하면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을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하자.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사람들에게 선을 긋는 것에 죄책감을 가질 필요는 전혀 없다. 11월 23일 수요일은 초승달의 출현뿐만 아니라 행운의 목성이 역행을 끝내고 물고기자리로 다시 순행하기 시작하는 날이기도 하다. 목성의 이동은 내 사회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연말에는 연인과 함께 혹은 혼자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1월은 내가 현재 행복한지, 현재 연애 상태에 만족하는지를 재차 확인하고 점검하는 시간이다. 나에게 유해한 사람은 멀리하고 내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사람들의 품으로 돌아간다면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데 아무 문제가 없다. 다음 달에 다시 만나자.

11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1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