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수자리들이여, 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고대하던 11월이 왔다, 사수자리들. 11월 초 월식만 무사히 잘 넘긴다면 이번 달 내내 즐거운 생일을 보낼 수 있다. 11월도 저번달만큼이나 바쁠 예정이니 중요한 날은 미리 표시해두자.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1월 8일 화요일 기억할지 모르겠지만, 식 현상은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현상이기는 하지만 점성가들은 아름다운 만큼 위험하다고 주의를 준다. 소화하기 힘든 감정으로 혼란스러울 수 있고 갈등이 생겨 급작스럽게 관계가 끝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11월 8일 화요일에는 황소자리에 보름달이 뜨고 개기월식이 일어나며 점성술 차트 중에서도 제6하우스 ‘건강’에 불이 들어온다. 이미 여러 차례 식 현상을 넘겨왔으니 이번에도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건강’에 유념해야 한다 해서 건강에 적신호가 생긴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꼭 아프지 않더라도 충분한 휴식과 셀프케어는 언제나 필요하다는 사실은 잊지 말자.

스스로 잘 알고 있겠지만 사수자리는 태생적으로 자신감이 넘치는 외향적인 부류로 거침없는 성격을 자랑한다. 그런 성격 덕분에 인기도 많고 한번 결심한 일은 끝장을 볼 만큼 유능하지만 때로는 대화를 너무 일방적으로 장악해 의도치 않게 남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기도 한다. 그러니 11월 첫 주에는 집에서 일을 하고 틈틈이 휴식과 숙면을 취하며 나중에 있을 생일을 위한 에너지를 비축하는 게 좋겠다. 그렇게 하면 월식으로 발생할 수 있는 친구, 연인과의 싸움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 내 생일에 초대해야 할 사람들이니 내게 소중한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도록 주의하자.

11월 15일 화요일 내게 소중한 인연에 대한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별의 행렬은 내게 최고로 로맨틱한 생일 시즌을 선사하기 위해 사력을 다해 돕고 있다. 11월 15일 화요일에는 사랑의 여신 금성이 내 자리로 진입한다. 바로 이틀 후에는 소통의 행성 수성 또한 내 자리로 들어온다. 두 행성 모두 내 품으로 들어오니 내 로맨스가 더욱 풍요로워질 뿐만 아니라 연인과의 대화도 물 흐르듯 편안해진다. 생일을 기념해 혹시 과감한 잠자리를 고려하고 있는지? 혹은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생각하고 있다면? 생일 기념 청혼을 기다리던 혹은 싱글로 다시 돌아가기를(!) 고대하던 원하는 것을 말하기만 한다면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다.

11월 22일 화요일 샴페인을 터뜨릴 준비를 하자. 11월 22일 화요일에는 태양이 사수자리를 밝히며 내 시즌이 드디어 시작된다. 모두가 용맹한 사수자리를 동경의 눈으로 바라보고 있다. 사수자리의 다음 모험이 무엇일까를 기대하는 것이다. 가능하다면 새로운 초승달이 내 자리를 밝히는 11월 23일 수요일까지는 생일 파티를 미루는 것도 좋겠다. 초승달은 새로운 위상 주기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내 수호성인 목성이 역행을 끝내고 물고기자리로 다시 순행하는 유의미한 날 축배를 드는 게 더 이상적이니까.

태양계에서 가장 운이 좋은 행성으로 알려진 목성이 나를 보호하고 있는 덕분에 사수자리는 항상 하는 일마다 잘 풀리는 경향이 있다. 목성이 다시 정상 운행을 하기 시작했으므로 일상에서 쉽게 영감을 받을 수 있겠다. 생일 외에도 곧 연말 행사로 이제부터는 미친 듯이 바쁠 예정이다. 당신은 학습에 대한 열망이 있는 사람이다. 무조건 학구적이라는 의미보다는 항상 창의적인 호기심이 발동한다는 뜻이다. 다음 몇 주간은 새롭게 밴드를 결성하거나 새로운 언어를 배우거나 즉흥적으로 여행을 떠날 결심을 할 수도 있다. 마음을 따르자. 내면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내가 목표로 하는 과녁이 무엇인지 생각하도록 하자. 올해 11월은 역대 사수자리 시즌 역대 가장 재미있는 시간이 될 수도 있겠다. 다음 달에 다시 만나자.

11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1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