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자리들이여, 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11월을 맞이한 걸 환영한다, 물고기자리들. 행운의 행성인 목성이 내 자리에서 다시 순행하면서 내 사랑에 축복이 내릴 것이다. 단서는 해야 할 일을 미루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1월 8일 화요일  물의 기운을 가진 당신은 감수성이 풍부해 때로 우울감에 빠지기도 하지만 별자리 중 마지막으로 지혜롭기도 하다. 그러니 11월 8일 화요일에 황소자리에서 보름달이 뜬 후 개기월식이 진행되면 내 직관을 믿고 현명하게 대처하자. 이 달은 내 점성술 차트 중 제3하우스 ‘소통’에 불을 밝히기 때문에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민감한 사안에 대한 대화는 월식이 끝날 때까지 미루는 것이 현명하다. 회피 성향이 있는 당신은 사실 중요한 대화를 미루고 싶었던 마음이 있었을 것이니 월식이 어찌 보면 나에게 나쁜 소식은 아닌 셈이다. 현재 만나고 있는 상대가 우리 관계가 무엇인지 정확한 대답을 달라고 요구하거나, 부모님이 연말 때 언제 내려오냐고 문자를 계속 보내고 있다면 월식이 끝날 때까지는 답을 하지 않아도 좋다는 뜻이다.

11월 12일 목요일 이날은 달력에 특별히 표시해두자. 정서적인 친밀감과 육체적인 교류를 모두 경험하기 이상적인 날이기 때문이다. 그런 날은 흔치 않으니 기회를 잡아야 한다. 현재 사랑하는 상대가 없다 해도 12일쯤에는 갑자기 생길 수도 있으니 놀라지 마시길.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위험 신호 무시하고 무작정 관계에 뛰어드는 우를 범하지 않으려면 내 직감을 믿을 필요가 있다. 영험함으로 무장한 당신이니 데이트가 혼란스러웠다면 영험한 직감으로 상황을 현명하게 판단해 보자.

11월 15일 화요일 내 직감을 따른다면 마법 같은 사랑이 시작되는 날은 11월 15일 화요일이 될 것이다. 이날은 금성이 사수자리에 진입해 제10 하우스 ‘사회적 지위’를 밝히며 내 로맨스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내 연인 관계가 내 ‘지위’를 격상 시킬 수 있다는 말이다. 지위 격상은 꼭 명성을 얻거나 계층의 이동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내 감정적 상태가 격상되며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는 건 확실하다. 현재 연인과의 관계를 다음 단계로 발전시키는 것도 일종의 ‘격상’이고 못된 남자를 차버리는 것도 일종의 지위 변화일 수 있다. 사랑에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모든 조치는 내 지위를 격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말씀. 하지만 사랑은 꼭 연인 관계 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님을 명심하자. 내가 선택한 가족, 친구들 모두 내 연인만큼 중요한 사람들이니 그들의 존재를 잊지 말자.

11월 17일 목요일에는 소통의 행성 수성이 사수자리에 진입하며 더 이상 대화를 미룰 수 없게 된다. 그러니 월식이 일어날 동안 생각해둔 내 의견을 상대에게 명확하게 전달하도록 하자. 그렇지 않으면 사랑에 있어서 제공될 여러 기회를 놓치게 될 수도 있으니까.

11월 23일 수요일 승달이 사수자리에 뜨는 밤에는 특히 스스로를 돌보는데 심혈을 기울이자. 11월 23일 수요일은 공교롭게도 행운의 목성이 기나긴 역행을 끝내고 다시 내 자리로 정상 운행하는 날이기도 하다. 그동안은 스트레스 받을 일도 많았지만 이제 행운의 여신이 나와 함께 하니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이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다음 달에 다시 만나자.

 

11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1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