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여행을 떠날 수밖에 없는 이유. 떠들썩한 도심을 비켜 차분히 정돈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 따로 캠핑 장비를 바리바리 준비하지 않고도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이색 글램핑장 4곳을 소개할게요.

양구 트리앤캠프스토리

여행 예능 <배틀트립2>에서 AB6IX의 전웅 & 동현이 찾은 이색 캠핑장이 많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다름 아닌 양구의 한 폐교를 개조해 만든 ‘트리앤캠프스토리’라는 곳. 드넓은 운동장부터 아담한 사이즈의 학교 건물이 동심으로 돌아간 듯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내부는 옛 학교의 정감 넘치는 마룻바닥은 그대로 유지한 채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채워져 있어요. 교실 일부는 빈티지한 이층 침대로 채워 가족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숙소로 운영되고 있다고 해요. 물론, 운동장인 야외에서도 설치된 데크에 텐트를 치거나 아늑한 침대가 갖춰진 클래식한 캠핑카에서 하루를 보낼 수도 있고요.

📍강원 양구군 양구읍 성곡로 849

 

임실 저스트글램핑

정말 정말 색다른 캠핑을 원한다면? 전북 임실의 저스트글램핑! 발리의 투명한 버블호텔을 국내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극강의 예쁜 비주얼로 단번에 인생샷 명소로 떠오른 이곳. 사실 사방이 투명해 프라이버시가 지켜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또 어디 가서 이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겠어요. 누워서 천장을 바라보기만 해도 깊은 숲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깊은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고. 버블의 형태는 공기 주입을 통해 유지되는데, 기본 버블호텔과 빅버블호텔, 더블버블호텔 중 모양이 무너지지 않도록 입구가 분리된 빅버블과 더블버블 호텔이 더 인기. 버블 형태 외에도 텐트 또는 몽골 게르 형태의 글램핑도 선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전북 임실군 강진면 이윤길 76

 

천안 시골램핑

제대로 도시를 벗어나고 싶다면 천안의 ‘시골램핑’으로 촌캉스를 떠나보자. 고즈넉한 이곳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다 보면, 어제까지의 바쁜 일상도 저 먼 곳의 일이 된다고. 모처럼 즐기는 여유지만 빠질 수 없는 게 하나 있죠. 바로 바비큐! 숙소 옆에 아기자기한 식기와 냉장고가 배치된 파고라가 있어 음식을 조리하기 편리한데요. 특히, 식당에나 있을 법한 불판 테이블이 놓인 야외 테라스가 감성의 끝판이라고. 요즘 같은 날씨엔 군고구마도 제격일 듯. 인증샷은 ‘몸빼 바지’와 ‘검정 고무신’ 등 할미 패션 아이템 장착하고 찍는 게 필수 코스.

📍충남 천안시 동남구 북면 양곡1길 225

 

안면도 스쿨버스 캠핑장

갑갑한 차박 말고, 두 다리 쭉 뻗고 쉴 수 있는 차박을 원한다면 안면도 스쿨버스 캠핑장을 추천할게요. 실제로 미국에서 운영했던 스쿨버스를 개조해 너른 내부를 갖춘 건 물론, 미국의 현지 감성을 느낄 수 있어요. 이런 이색적인 자동차 콘셉트 덕에 특히 아이들이 좋아해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다고 해요. 10분 거리에는 태안의 관광 명소인 꽂지해수욕장이 있다고 하니 여유롭게 바다를 감상하고 올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각 버스마다 옆쪽으로 개별 바비큐장과 테라스가 설치되어 있어 프라이빗한 식사도 가능한데요. 근처의 안면도 수상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공수해 구워 먹으면 이곳이 리얼 로컬 맛집.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3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