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이후 오랫동안 잠잠했던 여행 예능이 부활했다. 배우 이상이가 공동기획해 한예종 동문을 모아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 ‘딱 한 번 간다면’이 첫 방송했다. 09학번 임지연과 수호, 10학번 이상이와 이유영, 차서원, 그리고 출신 불문 이규형까지! 6명이 떠나는 호주 퀸즐랜드 여행.

멤버, 리멤버!

배우 이상이가 공동기획해 섭외한 멤버들은 절친 한예종 동문들 임지연과 이유영, 엑소 수호와 아직 등장하지 않은 차서원. 여기에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줄 ‘동국대 03학번’ 이규형까지 합류했다. 사전 만남부터 여행까지 특급 케미를 선보일 예정.

보장된 리더십, 이상이
10학번 과대표 출신답게 멤버 소집부터 여행 준비, 운전, 장 보기까지 담당한 만능 포지션. 행동형, 계획형, 즉흥형, 휴식형 네 가지 유형 중 이상이는 중간을 골랐다. 모두에게 맞춘 여행을 하겠다는 것. 리더십 있게 멤버들을 이끌고 안내하지만 여행 초보라 어딘가 조금 어설픈 과대. 하지만 멤버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주고 싶어 로망이었던 호주 로컬 차를 렌트하는 센스를 갖췄다.

해맑고 털털한 임지연과 이유영
즉흥형&휴식형 포지션을 고른 둘. 잘 때 예민하지 않고, 해맑고 긍정적이며 털털하기까지 한 모습이 영락없이 자매처럼 닮았다. 활발해서 누가 봐도 E 같은 임지연과 조용하게 웃기는 I의 모습을 한 이유영이 한 방을 쓰며 보여주는 케미가 기대된다.

여행은 무조건 계획, J 수호
멤버들 중 유일하게 계획형을 고른 수호. 비행기에 타서 호주 관련 책을 읽을 정도로 준비성 철저한 모습을 보였다. 아이돌계의 소문난 와인 박사인 수호는 좋은 현지 와인을 맛있는 음식과 페어링 해서 먹는 기쁨을 알려주고 싶어서 호주 와인을 공부해오는 정성까지 보였다.

능청스러움이 매력적인 이규형
한예종 동문은 아니지만 이상이의 섭외로 합류하게 된 이규형. 어딘가 능청스러운 말투, 소소하게 웃기는 아재개그, 그러면서 말하지 않아도 주변을 챙기는 세심함까지 갖춰 없어서는 안 될 멤버다. 체력이 좋아서 시종일관 움직이는 스타일이라는 그는 특히 익스트림 액티비티를 즐기는데, 본인을 즉흥형 유형으로 꼽았다.

떠나자, 자연이 우릴 반기는 퀸즐랜드로!

이들이 떠난 여행지는 바로 호주 북동부에 위치한 퀸즐랜드 주. 영화 ‘나니아 연대기’ 세 번째 시리즈의 배경이 되기도 했다는 환상적인 대자연이 펼쳐지는 곳이다. 퀸즐랜드의 주도인 브리즈번, 무려 70km의 황금빛 해변이 맞이하는 휴양도시 골드코스트, 열대우림과 산호바다가 있는 케언즈, 우주에서도 보인다는 2,300km 길이의 산호 대보초로 유명한 그레이트배리어리프를 방문할 예정.


첫 행선지는 바로 서퍼들의 천국이자 허니문의 성지, 오세아니아 최대 휴양도시인 골드코스트다. 70여 km의 길이로 펼쳐진 황금빛 백사장, 1년 중 300일이 화창한 날씨라는 이곳. 공항에서 차를 픽업해 숙소에 도착한 이들은 테라스 앞으로 펼쳐진 네랑강 뷰에 넋을 놓았다. 워터프런트 하우스에서 방 배정을 끝낸 멤버들은 저녁을 먹은 뒤 다음날 하고 싶은 액티비티를 골랐다.

천혜의 자연을 누릴 있는 레이디 엘리엇
수호와 이규형은 신비의 섬, 레이디 엘리엇 섬 투어에 나섰다.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그레이트배리어리프 남단에 있는 산호섬으로 경비행기로만 갈 수 있으며 사람이 갈 수 있는 최대 청정지역이라고. 전기와 수도 대신 태양열만 사용하는 에코 섬으로 만타가오리, 바다거북, 혹등고래가 가득한 해양 동물의 천국이다.

경비행기로 이동할 때 이규형은 부조종석 타보며 경비행기 자격증에 대한 열망을 키웠다. 섬에 도착한 이들은 청정 자연 속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예정!

야생 동물을 지키는 커럼빈 생츄어리 자원봉사
이상이와 임지연, 이유영은 생츄어리를 골랐다. 생츄어리란, 여행에서 부상당하거나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들을 유사 야생 환경에서 돌보며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보호구역이다. 이들은 남부 골드코스트에 위치한 900여 종의 야생 동물을 보호하고 있는 커럼빈 생츄어리에 방문했다.

첫 번째 일정은 야생 앵무새의 건강한 번식을 위한 특별 영양식 만들기! 하루 두 번 먹이를 주어 새들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드는 루틴을 만들어놨다고. 단백질 파우더와 따뜻한 물, 꿀을 섞은 특별식을 배식하며 알록달록하고 예쁘게 생긴 야생 앵무새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이들이 고른 액티비티를 포함해 엄선된 프로그램은 무려 33가지! 원하는 것을 골라 퀸즐랜드의 면면을 즐길 수 있다고. 또, 아직 등장하지 않은 멤버 차서원까지 합류하면 어떤 케미를 발산할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