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침체돼 있던 해외 여행길이 폭발적으로 풀리는 이번 겨울, 크리스마스 마켓이 가장 예쁜 유럽 국가 5곳과 크리스마스 마켓 일정을 소개합니다.

오스트리아 Austria Vienna

@vienna_austria

오스트리아는 겨울에 가야 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유의 고풍스러운 건물과 어디서나 들리는 클래식 음악들, 길거리의 무표정한 사람들, 얼어붙을 듯 차가운 공기를 녹여주는 노란 조명들이 서서히 켜지면 언제 이렇게 많은 이들이 있었나 싶은, 크리스마스 마켓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죠. 수도 비엔나부터 잘츠부르크, 린츠, 인스부르크까지 오스트리아의 중심 도시들은 대부분 11월 18일부터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고, 비엔나의 경우 성탄절 이후에도 여는 마켓들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오스트리아 일정) 슈테판 광장: 11월 11일~12월 26일 / 프라터 공원: 11월 19일~1월 8일 / 쇤부른 궁전: 11월 19일~1월 4일

체코 Czech Prague

@cityofprague

카를교 주변으로 서양 건축사의 모든 양식이 모여 있는 프라하 구시가지. 붉은 지붕들이 주는 낭만적인 분위기와 유럽의 역사기를 오감으로 생생히 느껴볼 수 있는 여행지이죠. 체코 역시 수도 프라하에선 11월 26일부터 1월 6일까지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게 됩니다. 프라하 성 앞, 구시가지, 나메스티 광장, 매니페스토까지 이 기간에 유럽을 여행할 예정이라면 단단히 껴입고 크리스마스 마켓 투어를 다녀도 좋겠네요!

체코 일정) 구시가지 광장 / 프라하 성 / 나메스티 / 매니페스토 광장: 11월 26일~1월 6일

독일 Germany Berlin

@weihnachtszauberberlin

유럽에서 가장 예쁜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손꼽히는 독일! 워낙 유럽 내에서도 유명한 국가인 만큼 크리스마스 마켓을 어느 도시에서나 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하고, 화려하게 열리죠. 심지어 크리스마스 전 4주간 지키는 절기 ‘강림절’보다도 일찍 열리는 마켓이 많아요. 수도인 베를린은 11월 21일부터 뒤셀도르프, 도르트문트, 쾰른은 11월 17일부터, 에센은 11월 12일부터 열리죠. 꼭 수도가 아니더라도 쾰른, 뒤셀도르프, 뮌헨 등 예쁜 동네가 많으니 참고해 보세요!

독일 일정) 베를린 젠다르멘마르트 마켓 : 11월 21일~12월 31일 / 쾰른 시립 공원 : 11월 17일~12월 23일 / 쾰른 대성당 : 12월 18일~12월 23일 / 뒤셀도르프 엥엘헨 마켓, 한트베르커 마켓, 구시가지 마켓 : 11월 17일~12월 30일

헝가리 Hungary Budapest

@budapestchristmasfair

세계에서 가장 큰 국회의사당에 불빛이 켜지고, 유유히 흐르는 도나우 강에 조명이 비치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추운 겨울도, 매서운 바람도 아쉽지 않은 곳이 딱 하나 있죠. 바로 헝가리 부다페스트인데요. 특히 겨울에 이곳이 더욱 매력적인 이유는 헝가리 전역에서 만날 수 있는 천연 온천과 크리스마스 마켓 때문입니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노천탕 세체니 온천을 낮에 즐기고, 밤에는 부다페스트 대성당, 뵈뢰슈머르치 광장에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까지 꼭 경험해 보세요!

헝가리 일정) 부다페스트 뵈뢰슈머르치 광장 : 11월 4일~12월 31일 / 성 이슈트반 대성당 바실리카 광장 : 11월 18일~1월 1일

에스토니아 Estonia Tallinn

@tallinnchristmasmarket

발트해 연안에 자리한 에스토니아는 라트비아, 리투아니아와 함께 발트 3국으로 유명한 동맹 국가 중 하나죠. 러시아, 북유럽, 독일 등 주변 강대국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던 터라 암울한 시기가 수 세기 동안 이어졌습니다. 그럼에도 수도인 탈린은 동화처럼 아기자기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겨울에 눈이 하얗게 내리면 왜 이곳이 손에 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마켓이라고 하는지 수긍이 가죠. 색다른 유럽 여행을 원한다면 추천하지 않을 수 없는 곳!

에스토니아 일정) 탈린 구시가지 : 11월 24일~1월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