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 클린 뷰티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모았다. 여기에 모은 신상품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지속적인 뷰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숨어 있다. ‘클린 픽’은 <얼루어> 클린 뷰티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 중에서도 남다른 제품력을 자랑하는 신상품에 주어지는 엠블럼이다.

12가지 유해 의심 성분을 반드시 배제할 것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과 <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의 저자이자 연성대학교 스킨케어 전공 이은주 교수와 함께 선별했다.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 12가지
1 디부틸히이드록시톨루엔(DHT)  2 미네랄오일  3 부틸하이드록시아니솔
4 소듐라우릴설페이트/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5 인공향료(향수와 방향제류는 제외)
6 트리클로산  7 파라벤  8 아보벤젠  9 옥시벤존 10 트리에탄올아민
11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디아졸리디닐우레아/ 디엠디엠히단토인
12 합성착색료(스킨케어류에 한하여)

지구 환경 보호에 가치를 두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일 것
세 가지 범주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시키는 제품이어야 한다.
1 동물성 원료 사용과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것(Animal friendly).
2 재활용할 수 있거나 생분해성 용기와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Recycle friendly/Recyclable material).
3 2021년 1월 식약처에서 발표한 유기농& 천연 화장품 기준에 부합하는 것(Earth friendly).

CLEAN PICK

1 벨레다ㅣ센서티브 바디 로션
#천연보디로션 #즉각진정 #집중보습
예민한 피부를 위해 무향료에 순한 성분으로만 만들었다. 유기농 코코넛 오일과 호호바 오일이 온몸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튼튼하고 건강한 피부를 마주할 수 있다. 200ml 2만5천원대.
EDITOR’S COMMENT 역시 믿고 쓰는 벨레다! 민감성 피부를 포함해 어린아이도 사용할 정도로 순한 성분이 온몸에 와닿는다. 

2 프리메라ㅣ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
#투인원세안 #장점만모아 #초강력클렌징
클렌징 오일의 뛰어난 세정력과 클렌징 폼의 깔끔한 마무리감을 모두 갖췄다. 미세먼지, 블랙헤드를 제거해 매끈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200ml 2만5천원.

3 싸이닉ㅣ스킨 릴리프 판테놀 30 앰플
#고함량판테놀 #필요한성분만 #믹싱케어
불필요한 성분을 덜어내고 오직 판테놀에 집중한 앰플. 피부에 건강한 보습 장벽을 형성한다. 묽은 제형이라 팩, 토너 패드에 섞어 활용해도 좋다. 30ml 2만5천원.

4 아떼ㅣ어센틱 립 밤 #로우키
#생기피팅발색 #고보습멜팅밤 
온도에 반응하는 컬러 피그먼트를 함유해 내 입술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적당한 생기를 연출한다. 복숭아씨 오일이 각질을 잠재우고 보습감을 더한다. 3.4g 3만3천원.

5 이든 미네랄ㅣ미네랄 블러셔 #아케바
#구스베리뺨 #발색력갑 #비건블러셔
발색력이 뛰어나 소량으로도 두 뺨을 발그레하게 물들인다. 밝은 코럴에 오렌지를 한 방울 떨어뜨린 은은한 컬러라 누구에게나 잘 어울린다. 5g 4만2천원.

6 쥬스투클렌즈ㅣ비니거 콤부차 비건 에센스
#콤부차84% #퍼스트에센스 #맑은결케어
탁월한 보습 효과의 콤부차 성분이 속건조를 해소하고, PHA와 LHA가 각질을 자극 없이 녹인다. 꾸준히 사용하면 맑고 환한 피부 결을 만날 수 있다. 150ml 4만원.

7 페라슈발ㅣ퓨어 올리브오일 바디&핸드워시
#손을씻자 #오일샤워 #툴세척까지
샤워 후에도 피부가 땅기거나 건조하지 않도록 유기농 올리브 오일 성분을 듬뿍 담았다. 밀도 높은 거품을 생성해 메이크업 브러시나 스펀지 세척 시에도 유용하다. 500ml 3만8천원.
EDITOR’S COMMENT 쌉싸래한 시트러스 향이 좋아 계속 손을 씻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절로 되는 코시국 위생 관리템이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