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에 재회한 부부! 우결 레전드 커플 근황?

연애 예능의 시초는 2012년부터 2017년까지 몇 시즌에 걸쳐 방영된 스타 가상 부부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 당시 가장 인기 있는 스타들을 커플로 엮어 가상부부 콘셉트로 결혼 생활을 보여주었다. 최근 예능 ‘운탄고도 마을호텔’에서 과거 가상부부였던 이장우와 함은정이 재회하며 우결 레전드 커플을 떠올리게 했다.

함은정 이장우

2011년, 함은정은 티아라로 한창 승승장구하고 이장우 역시 드라마 남자 주인공으로 잘나가던 때 가상부부로 ‘우리 결혼했어요’에 합류했다. 첫 만남에 동국대 선후배 케미를 보여주며 1년 넘게 가상 부부로 호흡을 맞췄다. 둘 다 리즈시절이던 그때 영상이 아직도 회자되며 수많은 과몰입러를 탄생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만나며 10년 만에 만나도 어색함 없는 우정과 의리를 과시하기까지!

가인 조권

서인영과 크라운제이, 신애와 알렉스 등이 출연한 시즌 1의 성공적인 막을 내린 후 시즌 2의 주인공으로 등장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과 2AM의 조권. ‘아담 커플’로 불리며 우결을 세상에 알린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다. 연상연하 커플로 때로는 달달하고 귀여운 커플, 때로는 남매 같은 케미를 보여주며 ‘우결’ 최장수 커플이 되기도. 가상부부 종료 이후에도 방송에 동반 출연하는 등 꾸준히 친분을 유지해오는 모습을 보였다.

서현 정용화

일명 ‘용서부부’, 서로의 이름 끝자를 딴 ‘용~’ ‘현~’을 애칭으로 부르며 처음엔 어색했지만 점차 가까워지는 가상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그들이 맞춘 첫 커플링을 끼고 음악방송에서 인증을 하는 미션은 레전드 짤을 남겼다. 씨엔블루가 ‘LOVE’라는 곡으로 활동할 때 정용화가 손 제스처를 취하며 커플링을 인증했는데, 무대 도중 반지가 빠져 당황한 것. 당시 무대고 뭐고 두리번거리며 반지를 찾는 모습이 그대로 전파를 타 아직도 팬들이 설레는 포인트라고!

조이 육성재

‘쀼 커플’의 갓기 시절을 보고 싶다면 이들이 ‘우결’ 방송을 확인할 것. 풋풋한 모습에 숨어 있던 연애 세포도 깨어날지 모른다. 비록 대본일지라도 너무 잘 어울리고, 순수하고 귀여운 두 사람의 케미가 빛나 많은 팬들이 응원했을 정도. 특히 가상부부가 종료되는 마지막 날에는 둘만의 콘서트를 열어 노래를 부르며 끌어안고 애틋하게 우는 장면 덕분에 레전드 커플로 남았다.

에디터
김가연(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courtesy of MBC <우리 결혼했어요>, @eunjung.hahm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