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운이 특히 잘 맞는 것으로 유명한 <얼루어>의 2022년 9월 별자리 운세가 드디어 도착!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양자리 (3월 21일 – 4월 19일)

9월 중순에는 수성의 역행과 보름달의 출현이 연달아 있을 예정이다. 그러니 집에서 혼자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겠다. 월 말에 초승달이 밤하늘을 은은하게 밝히면 썸남 혹은 연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기회가 생기겠다. 가을의 붉은 단풍처럼 내 로맨스도 붉게 타오를 테니까.

황소자리 (4월 20일 -5월 20일)

지금껏 쏟은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시기다. 특히 열정적으로 임해 온 프로젝트나 회사 업무가 빛을 볼 것이다. 현 경제 상황에서 그 어떤 점성가도 큰돈이 들어올 것이라 장담할 수는 없다. 하지만 수성의 역행 동안 인내심 있게 기다린다면 역행이 끝나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겠다. 9월 말에는 불꽃튀는 로맨스도 경험할 수 있다. 바빠질 예정이니 그전까지는 9월을 관통하는 ‘균형’이라는 테마에 맞게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삶의 균형을 유지하자.

쌍둥이자리 (5월 21일 – 6월 20일)

이번 달에는 수성이 뒷걸음질 친다. 수성은 쌍둥이자리의 수호성이기에 다른 별자리들보다 역행의 여파가 나에게 클 수 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길. 내 점성술 차트에서 명예와 대외적 이미지에 밝은 불이 들어오기도 하니까. 쌍둥이자리는 태생적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슈퍼스타다. 9월에는 큰 변화가 기다리고 있으니 조금만 침착하게 기다린다면 머지않아 가시적인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게자리 (6월 21일 – 7월 22일)

로맨틱한 금성이 내 소통 능력을 향상시킨 덕분에 수성의 역행에도 큰 타격 없이 사랑의 대화를 순조롭게 이어갈 수 있다. 보름달이 하늘을 밝힐 동안은 나에게 영적 능력이 생기니 머리맡에 수첩을 놓고 자도록 하자. 꿈에서 본 중요한 메시지를 까먹지 않게 수첩에 메모해야 할 수도 있으니까!

사자자리 (7월 23일 – 8월 22일)

9월 중순에 별의 이동으로 평소보다 더 카리스마 넘치는 사람이 되니 걱정하지 말고 내가 원하는 것을 과감하게 요구하고 쟁취하자. 모두가 당신을 원하겠지만 사자는 하루에 평균적으로 16시간에서 20시간 정도 숙면을 취하는 동물이다. 균형의 상징인 천칭자리 시즌이기도 하니 연인 혹은 직장 동료들이 끊임없이 당신을 부르더라도 휴식을 위한 충분한 시간은 확보해두자.

처녀자리 (8월 23일 – 9월 22일)

아쉽게도 곧 천칭자리에게 횃불을 넘겨야 한다. 하지만 가을의 초입인 이 시기에는 곡물이 무르익듯 내가 맺은 인간관계가 한층 더 무르익을 것이다. 연인과의 관계일 수도 있고 혹은 내가 선택한 가족들과의 관계일 수도 있다. 하지만 사소한 싸움은 빨리 훌훌 털어버릴 수 있도록 하자. 수성의 역행이 내 관계를 망치지 않도록 하자.

천칭자리 (9월 23일 – 10월 22일)

내가 주인공이 되는 시간이 돌아왔다! 천칭자리 시즌 내내 내 생일이라고 생각하고 가을에 알맞은 스타일 변화를 고민해 보자. 생일이니 스스로 아름답다고 느낄 필요가 있으니까! 생일의 행복을 만끽하는 동시에 로맨스의 바람이 내 쪽을 향해 불어오니 사랑에 취해보자. 단 이번 달 둘째 주만 몸을 사리도록 하자. 수성의 역행과 보름달의 등장으로 사소한 싸움에 휘말릴 수도 있으니까.

전갈자리 (10월 23일 – 11월 21일)

지난달에는 천왕성이 뒷걸음질 치며 해로운 습관을 버리도록 유도했을 것이다. 나쁜 습관을 고치기 위한 노력은 이번 달에도 계속해야 한다. 9월, 천칭자리 시즌에는 삶의 균형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나 자신을 위한 시간도 충분히 할애하자. 9월 중순부터는 연인과 더 친밀해지고 10월이 다가올 즘에는 커리어에 희소식이 생길 수도 있겠다.

사수자리 (11월 22일 – 12월 21일)

이번 달은 친구를 꼭 곁에 두자. 분주해질 시기니 정신적으로 의지할 수 있는 내 사람들이 필요하다. 열정을 가지고 있던 일에 매진하게 되는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려면 수성의 역행이 끝날 때까지 참을성을 가지고 기다릴 필요가 있다. 월 말에는 행성들의 마법 같은 행렬이 내 꿈을 이루어 줄 것이다.

염소자리 (12월 22일 – 1월 19일)

염소자리들에게 9월은 소통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는 시기다. 수성의 역행이 소통을 방해하지만 매번 수성이 뒷걸음질 칠 때마다 숨을 수는 없다. 내 로맨스가 꽃피우고 있으니 관계 진전을 위한 노력을 역행이 마무리될 때까지 무작정 기다릴 필요는 없다. 자문해 볼 것은 이것, 내면의 벽을 허물고 상대에게 솔직한 내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가?

물병자리 (1월 20일 – 2월 18일)

지적인 당신이라고 해서 항상 소통의 달인인 것은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파장이 큰 정치적인 이슈를 해결하는 데는 능숙한 당신이지만 친구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어려워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번 달에는 특히 친구의 응원이 특히 필요한 시기다. 수성의 역행이 친구와의 소통을 방해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내게 소중한 이들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

물고기자리 (2월 19일 – 3월 20일)

9월은 로맨스가 식지 않는 달이다. 하지만 상대와 현 관계를 명확하게 정의하는 심오한 대화는 나중으로 미뤄도 된다. 수성이 역행하고 있고 보름달이 내 별자리를 밝히는 시기에는 민감한 주제에 대한 대화를 나누기 적절한 타이밍은 아니다. 대화보다는 현재 내 로맨스를 충실하게 즐기는 것이 좋겠다. 수성이 다시 원래대로 순행하면 대화를 시작해도 늦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