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걸그룹 컴백 캘린더
역대급 걸드룹 컴백 대전이 예상되는 8월. 소녀시대부터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브, 뉴진스까지. 8월 컴백을 예고한 그룹들을 소개합니다.
뉴진스, 8월 1일
선 뮤직비디오 공개, 후 앨범 발매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데뷔한 뉴진스. 하이브의 새로운 걸그룹이자 소녀시대, f(x), 엑소의 컨셉을 탄생시킨 민희진 대표가 론칭하는 걸그룹으로도 화제가 됐었죠. 독특한 컨셉과 화제성으로 뮤직비디오 공개 1주일 만에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오른 뉴진스는 앨범은 8월 1일에 공개됩니다. 음원 성적은 어떤 성적을 거둘지 기대되네요.
소녀시대, 8월 15일
소녀시대가 데뷔 15주년을 맞이해 완전체로 뭉쳤습니다. 마지막 앨범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활동인데요.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레전드 걸그룹인 만큼 남녀노소 많은 이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소녀시대는 앨범 발매 전부터 예능 ‘소심탐탐’을 통해 그들의 찐친 케미를 뽐냈는데요. 컴백과 함께 다양한 예능 활동도 함께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브, 8월 22일
데뷔곡 ‘ELEVEN’이어 두 번째 싱글 ‘LOVE DIVE’까지 흥행에 성공한 괴물 신인 아이브가 8월 22일 새 싱글 앨범 ‘After Like’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두 곡 모두 국내외 음원 성적은 물론 화제성과 대중성까지 거머쥔 그룹인 만큼 새로운 앨범에서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트와이스, 8월 26일
얼마 전 나연이 트와이스 첫 솔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죠. 바로 이어 8월 26일에는 트와이스의 새 앨범 ‘Talk that Talk’이 공개됩니다. 타이틀곡 ‘Talk that Talk’은 트와이스의 히트곡 ‘KNOCK KNOCK’, ‘What is Love?’의 작곡가 이우민이 프로듀싱과 작곡을 맡아 트와이스 특유의 에너지와 색을 녹여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멤버들이 단독 작사를 맡은 수록곡도 포함되어 있어 트와이스의 다양한 감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 8월 중
블랙핑크가 뮤직비디오 촬영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완전체 컴백은 약 1년 10개월만인데요. 뮤직비디오 촬영에 역대급 제작비가 투입됐다는 소식이 함께 전해지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최근 ‘러브식 걸즈’ 뮤직비디오가 6억 뷰를 돌파한 만큼 이번 활동으로는 어떤 신기록을 세울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