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호화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틱톡 스테이지 온에어>성황 종료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지난 7월 20일 ~ 24일 까지 5일간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했다.
틱톡에서 매년 진행하는 대표 온라인 라이브 공연인 ‘틱톡 스테이지’가 2022년에는 라이브 토크쇼 포맷 ‘틱톡 스테이지 온에어’로 진행하여 성공리에 마쳤다. 주제는 틱톡이 6월부터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 “당신의 모든 것을 존중”을 반영한 것으로 전소미, ASTRO(문빈, 산하), BTOB(은광, 현식), 광희, 성시경 등의 초호화 아티스트들이 각각 일상·도전·텐션·힐링·기분을 존중한다는 주제로 틱톡스테이지 계정에서 매일 약 2시간 가량 방영되었다.
전 세계 154만명 이상의 유저들이 이번 라이브 토크쇼를 시청하였으며, 사전에 진행한 이벤트를 통해 팬들의 사연을 받아 아티스트와 직접 전화 연결을 해주는 등 틱톡스테이지 만의 특별한 이벤트가 화제가 되었다. 특히 호스트뿐만 아니라 게스트 또한 요즘 대세인 VIVIZ 엄지, aespa 지젤부터 CRAVITY 민희, 형준, 태영, WINNER 이승훈, 정승환이 나와 호스트들과 남다른 케미를 발산했다.
당신의 “일상”을 존중
전소미가 실제로도 절친으로 알려진 aespa 지젤을 게스트로 초대하여 갓생 사는 꿀팁과 팬들의 사연을 읽고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틱톡의 컬러필름을 활용하여 즉석 사진찍기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 다른 게스트인 VIVIZ 엄지와는 틱톡 유저들이 호스트 최애곡으로 뽑은 BIRTHDAY를 즉석에서 챌린지로 만들어 춤을 추기도 했다. 휴대폰에서 틱톡 라이브를 보면서도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는 PIP 모드를 설명하면서 팬들이 라이브토크쇼를 편하게 시청하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했다.
당신의 “도전”을 존중
ASTRO(아스트로)의 문빈과 산하는 완벽한 비주얼로 나타나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GHOST TOWN 무대도 보여주었고 영상으로 답하기 Q&A 코너에서는 틱톡만의 “동영상으로 회신하기” 기능으로 팬들의 질문에 즉석에서 틱톡 영상을 촬영함으로써 답변해주기도 했다.
이 날 멤버들은 게스트 딘딘과 함께 틱톡에서 유행하는 고난이도 챌린지들에 도전하면서 서로의 모습에 웃음을 터트렸다. 역주행 시키고 싶은 호스트 최애곡으로 뽑힌 Bad Idea 챌린지는 화면 캡처 이벤트로 활용되며 팬들 사이에서 급속도록 확산되고 있다.
당신의 “텐션”을 존중
비투비(BTOB)와 크래비티(CRAVITY)는 ‘비글돌’ 양대 산맥의 케미를 보여주며 텐션 가득한 불금을 선사했다.
아모르파티, 아쿠아맨, 자니 등 신나는 노래를 부르며 텐션을 올린 텐션 노래방, 치킨 ASMR 먹방, 호스트 최애곡으로 뽑힌 WOW 역주행 챌린지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2시간 내내 떨어지지 않는 텐션으로 팬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크리에이터로 나온 엔조이커플은 틱톡 영상 기획 스토리를 들려주면서 현실 커플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당신의 “힐링”을 존중
틱톡 새내기 광희는 틱톡에 #satisfying 이라는 해시태그로 올라온 힐링되는 영상을 참고하여 슬라임과 푸시팝을 직접 만지고 터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힐링템으로 비누 자르기를 할 때 광희는 요즘에 이렇게 틱톡영상 따라하면서 힐링하는게 대센가 보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최근 #토트넘틱톡챌린지에서 우승해 토트넘 선수들과의 팬미팅에도 참여했던 위너(WINNER) 이승훈은 게스트로 출연하였지만 각종 틱톡 필터와 인기 챌린지 콘텐츠에 빠삭한 면모를 보이며 틱톡 크리에이터 후니(HOONY)로도 활동중인 근황을 전했다.
이에 이어찍기 기능으로 유명한 틱톡 크리에이터 원정맨이 등장하여 4600만 팔로워를 보유한 본인만의 힐링하는 방법도 공유했다. 이들은 웨이브거울 필터를 사용해 재밌는 마보이 영상을 현장에서 함께 촬영하였다.
당신의 “기분”을 존중
마지막날은 발라드 황제 성시경, 정승환이 출연했다. ‘당신의 기분을 존중’을 주제로 각자 기분 전환 방법을 소개했다.
두 발라더는 게스트로 출연한 우주소녀 다영으로부터 틱톡에 적응하는 꿀팁을 전수받았다. 멤버중에 유일하게 개인 계정을 가지고 있는 다영은 틱톡에서 유행한 #지글지글 챌린지 안무를 가르쳐주며 보기 힘든 쓰리샷 무대를 완성하였고, 성시경과 정승환은 영원히를 열창하며 시청자의 귀와 마음을 녹였다.
정승환의 수줍은 팝 챌린지를보고 밥을 먹고 싶어하는 모습같다는 성시경의 말에 모두 웃음을 터트렸다. 이에 굴하지 않고 정승환은 아이브의 LOVE DIVE 춤을 춰 팬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셀럽들과 틱톡의 크리에이터들이 진행한 라이브 토크쇼 ‘틱톡 스테이지 온에어’의 하이라이트 영상은 틱톡스테이지 계정 (@tiktok_stag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방송을 보지 못한 팬들을 위해 7월 25일~29일 매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동일한 계정에서 재방송을 진행한다.
유저의 건강한 콘텐츠 소비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있는 틱톡, 우리의 모든 것을 존중해 주는 틱톡에서 더 안전하고 더 재밌는 숏폼을 즐겨보는건 어떨까?
*본 기사에는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