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자리들이여, 2022년 6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자신의 직감을 믿고 따른다면 황소자리들에게 6월은 연인과의 관계에 축복이 깃드는 한 달이 될 것이다. 단, 스스로 물어볼 질문은 이것이다. ‘이 사람과의 관계가 한여름 밤의 꿈처럼 순식간에 끝나는 짧은 로맨스인지 혹은 그 이상인지?’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5월 말에는 잦은 실수와 말썽이 끊이지 않았을 것이다. 중요한 서류를 작성하다 오타를 내고, 차가 막혀 지각을 하고, 반갑지 않은 전남친이 연락을 해오는 등 마음 심란한 일이 많았을지 모른다. 하지만 다행히도 6월 초, 수성 역행이 끝나면 맘 고생도 끝난다. 이젠 만사가 술술 풀릴 것! 이 기간에 친구와 자신이 속한 공동체에 대한 책임감을 적극 발휘한다면 내 사람들과 이전보다 더 가까워질 수 있다. 힘든 일로 슬퍼하는 절친을 위로하거나, 열정을 갖고 사회운동에 참여하는 것도 좋겠다.

6월 13일 월요일 신통력이 좋아진다. 만약 지난 밤 꿈을 꿨다면 그 꿈을 잘 곱씹어 보자. 내 무의식이 나에게 전하는 일종의 메시지일 수도 있으니까. 이 기간에는 명상으로 평소에 억누르고 있던 감정을 다스리기 좋은 시간이다. 꿈이건, 생각이건 무엇인가 떠오른다면 그냥 흘려보내지 말고 자세히 들여다보자. 신통력은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때 발현될 수 있으니까.

6월 14일 화요일 6월에는 전반적으로 친구나 무리와 함께 어울리는 시간이 많은데, 가능하다면 6월 14일 화요일에는 집에 혼자 있자. 평소보다 기력이 떨어지고 피곤해서 신경질 낼 일이 많아질 수 있다. 그러므로 반려동물이나 룸메이트, 혹은 연인과 함께 아늑한 집에서 과자를 먹으며 영화를 감상하는 것이 안전하다.

6월 21일 화요일 여름에는 쨍한 태양 아래 친구들과 시원한 바닷가로 뛰어들며 정신없이 놀기 좋은 시간이지만 갑자기 울적한 기분이 들 수 있다. 당신은 편안함이 중요한 사람이다. 그러니 우울감을 달랠 수 있도록 친구들과 가벼운 피크닉이나 여행을 떠나 스크랩북에 남길 만한 기분 좋은 추억을 쌓도록 하자.

6월 22일 수요일  연인과의 관계도 한층 더 깊어진다. 이 기간 동안에는 연인과의 관계에 지대한 변화가 찾아올 수 도 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시길, 행성들은 당신의 행복을 염두에 두고 있으니까. 이번 달 초 영험한 메시지를 받게 될 수 있다고 앞서 언급했다. 이 메시지를 행동으로 실천해야 할 타이밍이 바로 지금이다. 그 동안 날 괴롭혀왔던 연인이라면 이 때를 기회로 과감히 정리해보도록. 그리고 좋은 사람과 관계의 발전을 위해 좀 더 심오한 얘기를 나누기 적절한 시기다. 솔로라면 섹스 토이 구입을, 연인과 함께라면 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뜨거운 침대 위 시간을 준비해보면 좋겠다.

6월 28일 화요일 아찔한 로맨스에 푹 빠져있을 시기지만 그렇다고 친구를 등한시해서는 안 된다. 나를 응원해 주는 든든한 지원군들이 있어야만 건강한 로맨스를 이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6월 28일 화요일에 새로운 연인, 혹은 뜨거운 섹스, 귀찮은 전 연인에 대한 얘기를 친구들에게 꺼내보자. 이런 은밀한 얘기는 친구 아니면 말 못 하니까. 다만 너무 내 얘기만 하지 말고 친구의 얘기도 경청하도록 노력하자. 마음속 얘기를 공유할 수 있는 사이라면 서로를 아끼는 사이니까.

6월은 내면의 목소리, 직감에 귀 기울이기 좋은 시기다. 별의 응원을 받아 명상이나 타로 혹은 내 꿈에 대해 생각하며 시간을 보내자. 급작스럽게 끝나버린 한 여름밤의 로맨스에 충격을 받지 않기 위해선 차분하게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혼자만의 시간이 꼭 필요하다. 가벼운 관계가 나쁜 건 아니지만, 마음이 다치면 안 되니 항상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도록.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6월의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 

6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