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 리턴을 축하한다, 황소자리들. 곧 자신이 주역이 되는 시간이 시작될 것이니 기대해도 좋다! 월 말에는 새로운 달과 일식이 동반하며 극적인 대전환이 칮아올지도 모른다.

황소자리 당신, 3월 말부터는 커리어에 새로운 기회들이 다가오지는 않았는지? 수호성인 부, 미, 사랑의 여신 금성이 4월 5일 화요일 물고기자리에 진입하면 본격적으로 직장 내에 변화가 생길 것이다. 지난달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샘솟는 시간이었다면 이번 달은 이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논의를 하기 적절한 시간이다. 무엇보다 금성이 자신의 편이라 든든할 것이다. 재물운도 따르기 때문이다.

4월 10일 일요일 언어의 행성 수성이 황소자리에 도달하면 직장 내 일이 잘 풀리는 것만 아니라 연애도 술술 풀리기 시작한다. 만약 동거 생활에 충돌이 생겼거나 아이 양육, 재정 문제로 반려자와 부딪혔다면 이제는 잦은 다툼이 줄어들 것이다. 화성이 4월 14일 목요일에 황소자리에 진입하면 이러한 논쟁을 매듭지을 수 있다. 하지만 만약 시간이 지났는데도 상대방과의 갈등이 지속된다면 전문적인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4월 20일쯤 시작하는 당신의 시즌엔 충분히 재미를 즐기길.

4월 16일 토요일 보름달이 천칭자리에서 하늘을 밝히면 자신이 이룬 사랑을 자축하자. 보름달은 사건사고를 일으키는 걸로 악명 높지만 이 경우에는 황소자리의 성생활에 활기를 불어넣으니 뜨거운 밤을 보낼 준비를 하시라. 한 가지 기억할 건 여기서 성생활은 자위도 포함한다는 것. 그러니 남자친구가 있더라도 그것과는 별개로 새로운 섹스토이 구입을 고려해도 좋다.

연애운 외에도 4월 19일 화요일에는 본격적으로 황소자리 시즌이 시작될 예정이다. 4월생, 5월생 모두 생일을 자축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보자. 당신은 거대한 케이크를 앞에 둔 채 소중한 이들의 축복을 받으며 잊지 못할 성대한 생일 파티를 즐길 자격이 있다. 팬데믹 시대에 직접 만나지 못하더라도 비대면으로도 파티는 충분히 즐길 수 있다. 그 후 몇 주간은 주위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한 노력은 잠깐 멈추시길. 이 시간은 역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돌봄을 받는 시간이다. 4월 20일이 코앞인 시기에 시작되는 자신의 시간엔 실컷 노는 것을 추천한다. 4월 말부터는 고단한 시간이 시작될 테니까.

언어의 행성 수성이 쌍둥이자리로 진입하는 4월 29일 금요일에는 철학적인 논쟁에 휘말릴 수 있다. 새 친구나 애인과 전지전능한 신의 존재나 정치를 놓고 심오한 논쟁을 벌이는 당신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소신을 굽힐 필요는 없지만 조금은 불편한 주제가 나오더라도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시각과 생각을 받아들이는 노력도 필요하다.

수성의 움직임이 감지되는 29일 금요일에는 죽음과 재탄생의 행성인 명왕성이  염소자리로 5개월간의 역행을 시작하는 날이기도 하다. 별자리 중에서 염소자리들은 일중독으로 분류될 만큼 성실하다. 하지만 이 기간 동안 염소자리의 성실함은 직장 외 다른 부분에서 발현된다. 이 시기엔 자신의 성생활에 드라마틱한 변화가 생길 것이다. 입 밖으로 꺼내기 부끄러웠던 자신의 성적 판타지를 현실에서 체험해 보기 좋은 시간이다. 이전과는 다르게 새로운 젠더에 관심이 갈 수 있고 새로운 형태의 연애관계를 모험할 수 있다. 기억할 것은, 자신의 기준은 뚜렷이하되 마음이 가는 사람이 있다면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보라는 것.

4월 30일에는 일식과 월식이 자신의 별자리에서 이루어지며 4월은 극적으로 마무리된다.

이 변화의 흐름은 이어져 4월 30일 토요일에는 황소자리에 월식, 일식이 동시에 찾아오며 변화의 정점을 찍는다. 이 날짜에는 갑작스러운 변화, 특히 새로운 기회가 찾아올 수 있다. 짝사랑하는 사람이 갑작스럽게 데이트 신청을 하거나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갑자기 찾아온다 하더라도 놀라지 마시길. 하지만 사건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므로 데이트 수락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 침착하게 행동하자. 자신의 시즌을 충분히 누리고 다음 달에 다시 만나자 황소자리!

4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