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man in black and white over planet and flowers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양자리의 달이 끝난다고 울상 지을 필요는 없다. 부가 멀지 않으니 환한 미소를 지을 준비를 하자.

4월을 맞이한 걸 환영한다! 지난달은 양자리가 주인공이던 시간으로  성대한 생일 파티가 끊이지 않았을 것이다. 이제 주인공의 자리를 황소자리로 넘기는 건 아쉽겠지만 걱정하지 마시라. 축하할 일은 4월에도 계속 이어지니까.

4월 5일 화요일은 미, 사랑, 풍요의 여신인 금성이 몽환적인 물고기자리로 진입하는 때라 우주가 금전운을 불러다 준다. 그러므로 달력에 이 날짜는 꼭 표시해두시기를. 이쯤엔 직업적으로 좋은 제안이 들어올 수도 있고 혹은 큰돈이 들어올 수 있다. 하지만 이 모든 일은 자신이 스스로 이루어낸 성과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우주의 기운이 운을 북돋아준 것은 맞지만 가시적인 성과를 낸 주체는 바로 당신이니까. 이 사실을 기억하며 스스로 칭찬해 주자.

수호성인 갈등과 대립의 화성이 4월 15일 목요일에는 물고기자리로 이동하면서 재물운과 애정운은 계속된다.

언어의 행성인 수성이 4월 10일 일요일에 황소자리를 통과하면 심오한 영적인 통찰에 빠진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이 시기에는 타로점을 보기에 적절하다. 타로점을 보면서 우주와 교감을 시도해 보자. 타로를 단순한 점으로 치부하진 마시길. 점성술과 마찬가지로 타로 또한 이미 스스로 알고 있는 자신의 힘을 더 명확하게 인지하게 도움을 준다.

수호성이자 갈등과 대립의 행성 화성이 4월 15일 금요일에는 물고기자리로 이동하면서 재물운과 애정운은 계속된다. 만약 누군가에게 빌려준 돈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 시기에는 자신의 직무 능력을 앞세워 용기를 갖고 상환을 요구할 수 있다. 혹은 연봉 협상을 요구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어떤 상황이든 평정심을 유지한 채 차분하게 자신에게 응당한 요구를 할 용기가 생긴다.

보름달이 천칭자리에 뜨는 4월 16일 토요일부터는 격정적인 섹스와 불꽃 튀는 로맨스를 위한 마음의 준비를 하시길. 보름달은 언제나 우리의 동물적인 욕망을 꿈틀거리게 해 많은 사람들이 침실에서 바빠진다. 하지만 보름달은 동시에 사건사고를 유발하기도 한다. 하지만 천칭자리와 보름달이 맞닿는 이 시기에 점성술 차트에서 연애 운을 나타내는 제7하우스에 따르면 양자리의 로맨스는 순탄할 것으로 예상된다. 즉, 보름달 아래 사소한 다툼보다는 관계에서 오는 만족감이 지배적일 것이다.

애석하게도 4월 19일 화요일 태양이 황소자리에 도달하면 양자리의 시기는 끝난다. 하지만 그 후에도 몇 주간은 재물운이 지속되니 너무 슬퍼하진 마시길. 계속해서 행복한 나날의 연속이다. 소통의 상징, 수성이 황소자리를 지나 쌍둥이자리로 이동하는 29일 금요일에는 친구들과 다시 돈독해질 것이다. 이 시기에 업무로 바쁘거나 이성을 사귀어 시간이 없더라도  친구들을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은 중요하다. 업무와 사랑 외에도 자신을 지지해 줄 수 있는 굳건한 역할을 해줄 친구들을 챙기자.

4월 29일 금요일에는 지하 세계의 제왕, 명왕성이 염소자리에서 역행을 시작한다. 이 역행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다. 약 반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지속되지만 일상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명왕성은 죽음과 재탄생의 행성이다. 그러므로 이 5개월의 역행 기간 동안 양자리들은 자신의 주거 환경에 변화를 줄 필요는 있다. 이사를 준비하거나 리모델링을 고려해 봐도 좋다. 재택근무를 하는 요즘 집은 특히 더 중요한 생활 공간이 되었다. 예산을 초과하면서 무리를 할 필요는 없고 자신의 재량에 맞게 천천히 변화를 주는 걸로 충분하다. 이 시간을 활용해 집을 진정한 안식처로 탈바꿈시켜보자.

5개월의 역행 기간 동안은 자신의 주거 환경에 변화를 줄 필요는 있다.

4월은 30일 토요일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다. 이날은 일식과 월식이 황소자리에 일어나면서 지대한 정신적, 영적인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새 달은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고 식 현상으로 번개를 맞은 것처럼 급작스러운 변화를 맞이할 수도 있다. 예상치 못한 큰 지출을 하거나 좋은 소식만 듣다가 갑자기 재정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길 바란다. 재물운은 그 후로 있으니까. 일식과 월식 기간 동안은 항상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다. 평정심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면서 다음 달을 기다려보자!

4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