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느 때보다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한 때다. 하루에도 수십 번 손을 씻는 요즘, 비누 대신 더 간편하고 위생적인 핸드 워시가 인기다. 핸드 워시 하나도 아무거나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이들을 위해 에디터가 대신 꼼꼼하게 리뷰해보았다.

 

이솝의 레저렉션 아로마틱 핸드 워시
낮 시간 업무 중간이나 기분 전환을 위한 핸드 워시로 제격인 상큼한 만다린 향이 난다. 적당한 세정력을 지녀 손을 자주 씻는 사람도 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기본기가 탄탄해 핸드 워시의 가이드가 될 정도로 커피숍이나 호텔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인기 제품이기도 하다. 500ml 5만원.
세정력 ★★★  피부 컨디셔닝 효과 ★★★ 
거품 생성 & 질감 ★★★★  친환경적 행보 ★★★★ 

라부르켓의 핸드 & 바디 워시 베르가모트/패출리
베르가모트와 패출리 에센셜 오일이 숲속에 있는 듯 청량한 향과 피부 진정 및 퍼밍 효과를 전한다. 인공 향료를 포함하긴 했지만, 비교한 핸드 워시 중 가장 자연에 가깝다는 느낌의 감각적인 향이 난다. 거품도 풍성해 세정 후 산뜻한 기분이 오래가며, 잔향도 꽤 짙게 남는 편이다. 450ml 4만7천원.
세정력 ★★★★★  피부 컨디셔닝 효과 ★★ 
거품 생성 & 질감 ★★★  친환경적 행보 ★★★ 

 

베이지크의 리프레싱 핸드 워시
그린 커피빈 오일, 바오밥나무씨 추출물, 히알루론산 등 보습 성분을 담아 여러 번 세정해도 피부에 부담이 적은 촉촉한 핸드 워시다. 솝바크 추출물이 만드는 쫀쫀하고 매우 부드러운 생크림 거품이 촉각을 황홀하게 만족시킨다. 베르가모트 & 로즈메리 리프 에센셜 오일 블렌드가 심신이 안정되는 짧은 아로마 테라피를 선사한다. 비건 제품으로 인공 향료를 넣지 않았다. 200g 3만2천원.
세정력 ★★★★  피부 컨디셔닝 효과 ★★★ 
거품 생성 & 질감 ★★★★★  친환경적 행보 ★★★★ 

마시모두띠의 핸드 앤드 바디 워시 캐모마일 & 샌들우드
패션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바디 케어 컬렉션의 워시다. 성별에 구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중성적 4가지 향으로 구성했으며, 뉴트럴 컬러를 적용한 유리병의 시크한 패키징이 특징이다. 히알루론산과 알란토인, 우레아 등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성분을 더했다. 다소 묵직한 제형이라 거품이 많이 나진 않지만, 로션처럼 부드러워 피부를 문대며 세정하기에 무리가 없다. 차분한 향으로 마음을 진정시키거나 잠들기 전 사용하면 숙면에 도움이 될 듯하다. 250ml 3만6천원.
세정력 ★★  피부 컨디셔닝 효과 ★★★★ 
거품 생성 & 질감 ★★  친환경적 행보 ★★ 

논픽션의 상탈크림 핸드 워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저자극의 풍부한 거품이 깨끗한 세정을 돕고, 손에만 사용했을 뿐인데 센슈얼한 향이 짙게 퍼진다. 스위트아몬드 오일과 아보카도 오일, 오트밀 추출물 등을 함유해 손 피부 보습까지 고려했다. 잔향이 짙게 남고 오래간다. 300ml 3만2천원.
세정력 ★★★★  피부 컨디셔닝 효과 ★★ 
거품 생성 & 질감 ★★★★  친환경적 행보 ★★ 

멜릭서의 베어 핸드 워시 #드리밍 유스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에서 출시한 핸드 워시다. 보습에 탁월한 유칼립투스잎 추출물과 세라마이드, 판테놀 등의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묽은 제형으로 물과 닿으면 금세 풍성하고 가벼운 거품이 생겨 여러 번 손을 비비지 않아도 손가락 사이 사이에 거품이 스민다. 인공 향료가 아닌 자연 원료로 빚어낸 만다린과 자몽의 경쾌한 향이 나며 손 세정 후에 향은 거의 남지 않는다. 민감성 피부를 대상으로 제품을 만드는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의 제품이라 성분 면에서도 클린한 편이다. 300ml 3만2천원.
세정력 ★★★★  피부 컨디셔닝 효과 ★★★ 
거품 생성 & 질감 ★★★★  친환경적 행보 ★★★★★

 

앤아더스토리즈의 데자뷔 무드 핸드 솝
와일리 라즈베리의 여운이 담긴 아라비안 재스민의 우아한 향을 선사하는 산뜻한 마무리의 핸드 워시. 가볍고 성기지만 풍성한 거품이 나고, 은은한 잔향이 손끝에 남는다. 평소 플로럴 계열의 핸드크림을 사용한다면 거부감 없이 어우러질 향이다. 250ml 9천원.
세정력 ★★★  피부 컨디셔닝 효과 ★★ 
거품 생성 & 질감 ★★★★  친환경적 행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