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리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화제의 장면인 달고나 뽑기 게임! 드라마 열풍으로 인해 한국 추억의 간식인 달고나 세계적으로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8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명품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가 K-문화에 맞추어 커피 전문 교육기관 UDC 교수 파브리지오 아퀘가 직접 만드는달고나 커피레시피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선보이기까지 했습니다.

Youtube (@illyinkorea)

선풍적인 인기에 이어 국내에도 달고나 디저트 카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보기만 해도 혈당 오를 거 같은 달고나 핫한 5곳을 소개합니다

혜화역 2 출구 근처에 위치한 대학로예술극장 앞에서 25년째 운영 중인 달고나 뽑기 가게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측의 요청으로 <오징어 게임> 촬영 현장에서 나흘간 달고나를 만들고 오신 사장님이 운영하는 노점이라 더욱더 핫한데요. 달고나 장인으로 유명해진 이곳에 ‘우산 달고나 도전하러 오는 손님들이 부쩍 늘어났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마스크는 벗을 없어 혀로 핥는 건 금지이니 참고!

사진 @cocomo_garden @un.title_1

 

달고나 감성과 가장 어울리는 카페, 평화다방. 간판에서부터 레트로함이 물씬 나는 이곳은 달고나 스콘뿐만 아니라 호박 식혜,  쌍화차, 모나카, 백설기 롤케이크 다양한 전통 디저트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중 시원한 우유에 달고나 토핑이 잔뜩 올라간 달고나 우유가 가장 인기 메뉴입니다. 할매 입맛이라면 방문해보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4 10, 2

인스타그램 @peace_coffee_house

 

감각적인 무드로 대관 카페로도 유명한 평택 소사벌 카페거리에 위치한 그문. 빨간 벽돌 건물과 화이트, 우드 계열의 인테리어가 조화롭습니다. 만든 달고나가 흘러내리는 듯한 스콘의 비주얼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달고나 토핑이 뿌려진 아이스크림도 이곳 시그니처 메뉴이니 함께 드셔보세요.

주소 경기 평택시 비전 9 34

인스타그램 @he__door

 

달고나 디저트 카페 원조는 바로 a(). 서울에 지점이 7개나 있어 쉽게 방문해볼  있을 거예요. 큼직한 모양으로 깨진 달고나가 가득 담긴 음료 비주얼을 보면 왠지 카페에는 달고나 부수는 소리로 가득할 거 같은데요. 한국적인 단맛을 밀크티에 접목한 달고나 밀크티가 이곳 가장 핫한 메뉴입니다. 포크로 톡톡 깨서 먹는 재미가 있는 달고나 스콘도 추천!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6 2

인스타그램 @cha_seongsu

 

적당함의 미학을 추구하는 을지로 카페, 적당. 둥근 아치형 , 약간의 햇살, 정적인 대나무 등의 인테리어로 감성적이고 힐링하기 좋은 스팟입니다. 양갱, 백설기, 모나카 등 퓨전 디저트로 개화기 느낌도 물씬 납니다. 핫한 모나카와 ‘a()’ 함께 협업 진행했는데요. 달고나와 아이스크림, 팥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달고나모나카 만나보세요! 띵굴마켓에서 온라인 주문도 가능합니다.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29 더존을지타워 후문 1

인스타그램 @jeokdang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