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누 트렌드 열풍을 타고 수많은 뷰티 브랜드에서 다양한 비누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요즘. 그중에서도 2021 베스트오브뷰티 클린 뷰티 보디클렌저 부문의 위너는 수이스킨의 맑은 아보밥 비누가 차지했다.

 

수이스킨 맑은 아보밥 비누
100% 천연유래 성분만을 담아 순하면서도, 보습 진정 성분을 더해 클렌징바의 단점인 건조함을 보완하면서 효능까지 챙긴 제품이다. 실리콘과 향료 등 주의 성분을 배제해 비건 인증까지 완료한 포뮬러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00g(수분 포함), 80g(건조 후) 1만6천원.

 

KEY POINT
1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한 클린 포뮬러
2 프랑스 비건 인증
3 제로 웨이스트에 도움이 되는 환경 포장재 사용

 

<얼루어>의 엄격한 클린 뷰티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과 기부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면에서 클린 뷰티 보디클렌저 부문 위너 자리를 차지하기에 충분하다.
– 서혜원(<얼루어> 뷰티&콘텐츠 디렉터) 

세정력도 좋지만, 무엇보다 세밀한 거품이 조물조물 잘 생겨서 마음에 든다. 사용 후 피부가 촉촉한 느낌까지!
– 아랑(콘텐츠 크리에이터) 

 

심사기준 1 | CLEAN INGREDIENT 

☐  실리콘, 인공경화제, 인공색소 및 향료 무첨가
☐  피부 안전성 테스트 완료
☐ 전성분 : 소듐코코일이세티오네이트, 데실글루코사이드, 코코넛야자 오일, 아보카도 오일, 바오밥나무 오일, 올리브 오일, 피마자씨 오일, 옥수수 전분, 병풀 추출물, 스쿠알란, 판테놀, 일라이트, 토코페롤. <얼루어>의 클린 뷰티 심사 기준인 12가지 주의 성분에 해당 사항 없음.

심사기준 2 | ANIMAL FRIENDLY

☐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동물실험을 반대함으로써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받았다.
☐  멸종위기인 오랑우탄의 서식지인 열대우림을 파괴하는 팜 오일 원료를 배제.

심사기준 3 | 제품의 효능

☐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밸런스인 pH 5.5 약산성 비누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
☐  영양 가득한 아보밥 오일과 호랑이풀로 유명한 병풀 추출물 등 보습진정 성분을 담아 비누의 건조함을 보완했다. 세정 후에도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된다.

심사기준 4 | RECYCLE FRIENDLY

비누바 타입의 제품 액상 타입의 제품보다 가벼우면서 별도 용기가 필요 없어,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 감소 및 탄소발자국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친환경 포장재 사용 비닐 없이 FSC 인증 단상자에 콩기름으로 인쇄하는 등 분리 배출이 용이한 종이 포장재만 사용했다.
올인원 제품 비누 하나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해 제로 웨이스트에 도움이 됨.
윤리적 브랜드 활동 쉽고 바른 약속 플로깅 캠페인 및 다양한 기부활동 등으로 건강한 지구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하고 있다.

*본 기사에는 협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