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사용해보면 다시금 찾게 된다는 마성의 스킨케어 스틱을 소개한다. 손에 묻어나지 않아 간편하고, 수시로 덧바를 수 있어 유용하다. 아래의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피부 고민과 취향에 따라 내게 맞는 스틱 제품을 골라보자.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돌려쓰는 스틱 형태의 스킨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 큰 이유일 터. 손에 덜지 않고 직접 바를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환절기를 맞아 수시로 피부 보습과 탄력을 챙기는 것이 더욱 중요해진 요즘이다. 자연스레 휴대가 간편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틱 타입의 화장품에 눈길이 간다. 특히 최근에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타입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피부에 편안하게 발리는 ‘보습 스틱’부터 산뜻하고 쾌적한 피부를 유지시키는 ‘보송 스틱’, 민감성 피부에도 안전한 ‘진정 스틱’, 색소 침착을 완화해줄 ‘미백 스틱’까지 필요에 따라 골라 발라볼 것을 추천한다.

 

A
FOR DRY & NORMAL SKIN

보습 스틱 건조한 피부, 새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순식간에 잠재우는 스틱 형태의 보습제를 모았다. 갑작스러운 일교차에 찢어질 것처럼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이를 사용해볼 것! 수시로 피부에 덧발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밤 타입 제품과 피부 속땅김을 해결하는 워시 오프 타입 팩 제품이 여기 있다.

1 유리아쥬의 배리어덤 멀티 스틱
둥근 곡선 형태의 단면으로 굴곡진 피부에도 바르기 쉽게 디자인되었다. 커버할 수 있는 면적이 넓은 편이라 얼굴은 물론, 보디 피부에 사용하기에도 훌륭하다. 22g 1만8천원.

2 마헤니의 마누카 멀티 스틱 밤
뉴질랜드 원주민 마오리족의 건강한 피부 비밀을 담아 탄생한 제품. 마누카 비즈왁스, 에센셜 오일을 담은 고보습 스틱이 거친 피부에 건강한 윤기를 선사한다. 10g 2만6천원.

3 가히의 아이 밤
다크서클로 칙칙한 눈가를 밝히고 탄력을 불어넣는 아이 전용 밤으로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이 장점이다. 스틱 형태라 손에 묻는 크림 타입보다 훨씬 사용이 간편하다. 9g 4만2천원.

4 티히히의 인리칭 아보 클레이 마스크 스틱
순한 성분만을 담은 비건 제품으로 슥슥 바르고 5분 뒤 헹구어내는 워시 오프 타입 마스크다.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수분을 채우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35g 2만1천원.

 

B
FOR OILY SKIN

보송 스틱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폭발! 이 모든 것이 마스크 때문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스크(Mask)와 여드름(Acne)의 합성어인 ‘마스크네’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할 정도이니 말이다. 그렇다고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는 일 아닌가? 유분기는 쏙 빼고 보습만 톡톡히 채워줄 스킨케어 제품과 모공 청소를 돕는 클렌징 제품을 소개한다.

1 쏘내추럴의 레드 필 포어 클리어 스틱
자연 유래 스크럽 알갱이를 포함한 필링 스틱이 블랙헤드와 피지를 쏙쏙 뽑아내고, 각질을 부드럽게 잠재운다. 빨간 알갱이엔 비타민E, 호호바 오일이 들어 있다. 23g 2만1천원.

2 마이달리아의 밤 블랙헤드 스틱
밤 껍질 추출물이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해바라기 오일이 블랙헤드를 녹여 부드럽게 제거하면서 모공 수축을 돕는다. 브러시 덕분에 구석구석 깨끗한 관리가 가능하다. 20g 2만원.

3 세포라 컬렉션의 스피루리나 스틱 마스크
피부 정화에 효과적인 스피룰리나 추출물을 담은 워시오프 마스크. 피부톤을 깨끗하고 화사하게 가꾸어준다. 25g 1만3천원.

4 딥티크의 인퓨즈드 페이스 세럼
호호바 왁스와 재스민꽃 추출물을 담은 세럼 스틱. 바르자마자 피부를 매끈하게 정돈하고, 보송하게 마무리한다. 22g 9만3천원.

 

C
FOR SENSITIVE SKIN

진정 스틱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 자극과 피로도가 극에 달했다. 피부 건조증을 느끼는 민감성에 속한다면 먼저 피부 유수분 밸런스에 신경 쓰는 것이 좋겠다. 보습에 힘써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각질을 관리해볼 것! 시카, 칼라민 등 피부 진정 성분을 포함한 제품을 사용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것도 방법이다.

1 더페이스샵의 제주 화산토 카밍 클레이 스틱 마스크
화산토가 피지와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 및 제거하고, 칼라민 성분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40g 1만2천원.

2 비브라스의 칸나 베리어 카밍 쿨링 스틱
촉한 수분감과 쿨링감이 장점. 대마씨 오일과 모란뿌리 추출물이 피부 자극을 달랜다. 23g 2만6천원.

3 아토팜의 립앤치크 스틱밤
피부 지질층과 유사한 성분의 보습제로 볼, 입가 주변 등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에 자극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12g 2만원.

4 궁중비책의 모이스처 스틱 밤
98%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순한 제품.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14g 1만5천원.

5 김정문알로에의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
알로에베라잎즙을 다량 함유해 피부 진정, 보습, 쿨링에도 효과적인 선스틱. 23g 5만원.

 

D
FOR DARK SPOT

미백 스틱 다양한 피부 흔적 중에서도 색소 침착은 가장 고민되는 문제 중 하나다. 제때 관리하지 않으면 다크 스폿은 점차 짙어지고, 결국 얼굴 전체를 지저분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럴 땐 강력한 미백 효과를 담당해줄 스틱 제품을 이용해보자.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지 않는다면 앞선 화이트닝 과정은 모두 무용지물란 것을 잊지말길!

1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공진향:설 미백 진고 스틱
백강잠, 진주 등의 성분이 도드라진 기미와 잡티를 잠재우고 맑고 환한 피부로 가꾼다. 7.5g 9만원.

2 센텔리안24의 마데카 멜라 캡처 스틱
브랜드의 앰플 제품을 스틱 형태로 선보인 것으로 슥슥 바르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기미 관리가 가능하다. 진정 기능의 병풀 유래 성분과 멜라닌 분해에 효과적인 특허 성분을 함유했다. 10g 4만5천원.

3 스카인드의 매직 10 글로우 스틱 SPF50+/PA++++
은은하게 차오르는 고급스러운 피부 광이 느껴진다. 주름 개선, 피부 보습,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 10g 3만2천원.

4 데코르테의 화이트로지스트 스틱 세럼
누룩에서 발견한 미백 기능의 코직산 성분이 멜라닌을 집중 관리한다. 4g 11만8천8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