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천연색으로 회오리 치는 배스 밤의 황홀함을 넋 놓고 바라보는 ‘물멍’의 시간이 필요한 때. 아늑한 분위기를 더해줄 프래그런스 아이템, 지친 몸을 어루만지는 보디 오일, 마사지 바와 함께라면 우리 집도 호텔 스파 부럽지 않다.

 

배스 밤 A to Z

1 욕조 물에 팔꿈치를 댔을 때 따뜻하다고 느껴지는 온도에서 배스 밤을 넣는다. 물이 떨어지는 곳 바로 아래에 두어야 더욱 풍성한 거품이 만들어진다.
2 배스 밤의 사용 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년 2개월 남짓이다.
3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땐 면 파우치나 페어퍼 백 안에 넣어 그늘진 곳에 보관하자. 햇빛이 강한 곳에 두면 배스 밤 고유의 향이 날아가고 형태가 망가지거나 색이 변질될 수 있다.
4 배스 밤 사용 후에는 가볍게 샤워하고 수건으로 닦아 마무리한다. 펄이 있는 배스 밤을 사용했을 경우 속옷이나 겉옷에 묻을 수 있으니 더욱 꼼꼼히 헹궈낸다.
5 높은 온도에서의 장시간 입욕은 탈수를 유발하거나 피부 건강을 해치기 쉽다. 컨디션에 따라 15~20분 사이로 끝내고, 입욕 직후엔 따뜻한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

 

배스 밤 TPO

바캉스 이후 피부가 예민해졌거나 선번이 있을 때오트밀, 호두 오일, 코코아 버터 등이 함유된 입욕제.
활력, 에너지를 충전할 때네롤리, 오렌지 등 시트러스 향의 입욕제.
편안한 휴식을 원할 때라벤더 성분의 입욕제.
혈액 순환이 필요할 때민트 오일 성분의 입욕제.

 

꿈꾸던 홈 스파 TIP

1 밝은 욕실 조명보다는 조도가 낮은 스탠드, 캔들 등으로 편안한 무드를 연출하고 허브 향의 인센스나 스머지 스틱을 태워 심신을 안정시키자.
2 입욕 전, 시트 마스크나 크림 타입 마스크를 사용하면 피부 온도가 과하게 올라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즉각적인 쿨링감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모공 확장을 막는다.
3 배스 밤, 배스 솔트 등으로 입욕 후에는 각질 관리가 더욱 쉬워진다. 보디 스크럽, 보디 브러시를 사용해 온몸을 마사지하며 거친 피부결을 정돈해볼 것.
4 스크럽 후 수분감 있는 보디 워시로 코팅하듯 씻어내야 샤워 후에도 땅김 없이 촉촉하다.
5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비워진 온몸에 보습감을 입혀줄 차례. 물기가 마르기 전 영양감 있는 보디 오일을 바르고 마사저로 겨드랑이, 데콜테 주변 등을 문지르면 뭉친 근육과 피로가 풀린다.

 

1 딥티크의 프리셔스 오일 포 바디 앤 바쓰
촉촉한 아몬드 오일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진정 및 재생 효과를 준다. 125ml 10만원.

2 수향의 페르 푸뭄 스머지 스틱 화이트 세이지
항균, 항산화 기능의 화이트세이지를 한데 묶어 태우는 순간 은은한 허브 향이 부정적인 기운을 쫓고 힐링을 돕는다. 1만3천원.

3 라부르켓의 씨 솔트 배스 메리골드/오렌지/제라늄
따뜻한 욕조 물에 넣어 녹이면 시솔트가 피부를 깨끗하게 세정하고 메리골드, 오렌지, 제라늄 에센셜 오일이 진정, 보습 효과를 준다. 450g 3만3천원.

4 러쉬의 딥 슬립
꽃잎이 박힌 배스 밤. 자연분해되는 모슬린 천으로 감싸 그대로 욕조에 넣으면 편안한 향이 복잡한 머릿속을 정리한다. 200g 1만9천원.

5 나그참파의 내추럴 라벤더 인센스 스틱
긴장감, 두통을 완화하고 불면증을 없애는 라벤더 향 이 잠들기 전 가장 이상적인 입욕 시간을 선사한다. 15g 4천원.

6 HEM의 인센스 콘 더 문
달의 신비로움과 매력을 표현한 오묘한 향으로, 무거운 마음을 한결 가볍고 평온하게 만든다. 10개 3천5백원.

7 러쉬의 슬립
물기가 없는 온몸에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체온에 의해 녹으면서 카카오 버터, 시어 버터가 풍부한 영양감을 불어넣는다. 75g 1만9천원.

8 이솝의 브라스 오일 버너 & 아누크 오일버너 블랜드
버너에 초를 넣고 불을 붙인 뒤, 덮개 위에 오일을 떨어뜨리면 기분 좋은 시트러스 향이 공간을 채운다. 버너 21만원, 블랜드 25ml 4만5천원.

9 샤넬의 N°5 배쓰 밤
감각적인 틴 케이스 안에 딱 한 번 입욕할 양의 배스 밤이 낱개 포장되어 여행 시 가지고 다니기 좋다. 17g×10개 9만9천원.

10 아로마티카의 나무 돌고래 페이스&바디 마사지 툴
근육 사이사이를 자극하기 좋은 마사저. 보디 오일을 바른 다음 림프절을 따라 문지르면 신진대사를 촉진해 노폐물이 배출된다. 1만9천원.

11 켈러의 핸드형 샤워 브러쉬
끝으로 갈수록 부드럽고 섬세해지는 돈모 브러시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사이즈라 다리, 발목, 팔꿈치 등에 사용하기 편리하다. 1만5천원대.

12 클라랑스의 토닉 바디 트리트먼트 오일
지친 피부에 탄력을 더하며 건조함으로 인해 트고 갈라진 온몸에 매끄러운 보습막을 씌운다. 100ml 8만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