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의지로 나를 바꾸는 시간
지금 이 순간을 가만히 느껴보세요. 5일만 함께해봐요.

‘리트리트’란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주는 활동입니다. 달콤한 디저트를 먹거나 스파, 휴양지를 방문하는 것을 흔히 떠올리지만, <얼루어>는 색다른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매일매일 너무나 당연했던 일상생활에 ‘마음챙김 명상법’을 녹여낸 리트리트입니다. 마음챙김 명상법은 어렵거나 종교적인 것이 아닙니다. 간단히 말해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그 일에 오롯이 집중하고 느끼는 마음 훈련법입니다. 먹을 땐 먹고, 씻을 땐 씻는 것에만 집중하는 거죠. 하버드 연구팀에 따르면 마음이 여기저기 방황하고 딴생각을 할 때 스트레스 레벨이 높아지고 불행하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반대로 지금, 현재에 집중하는 훈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의 안정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5일간 우리가 할 리트리트는 마치 여기저기 산만하게 뛰어다니는 강아지에게 ‘기다려!’를 가르치듯 ‘마음을 한곳에 머물게 하는 훈련법’인 셈입니다. 잡생각으로 머릿속이 복잡한가요?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헷갈리나요? 바쁘고 힘든 삶 속 힐링이 필요한가요? <얼루어>와 함께 지금 이 순간을 가만히 느껴보세요. 내 삶 속에서 작지만 큰 변화가 시작됩니다.

 

DAY 1 내 몸 리트리트
보디로션으로 감각 깨우기

많은 이들이 핸드로션이나 보디로션을 쇼핑할 때 이 향 저 향 다 맡아보며 깐깐하게 고릅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할 때는 어떤가요. 그 향을 느낄 새도 없이 정말 후다닥 바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은 핸드폰 화면을 향하고 손은 거의 반자동으로 몸을 스쳐 지나가죠. 보디로션을 바를 때도 마음챙김 명상을 적용하면 몸의 감각을 일깨우고, 스스로를 보살피고 사랑하는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몸의 관절 부위를 부드럽게 롤링하듯 마사지해보세요. 팔꿈치, 팔목, 무릎, 목, 발목 등을 손바닥으로 지그시 누르면서 원을 둥글게 그려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렇게 로션을 바르다 보면 문득 내가 내 몸에 대해 비난을 하는 순간도 올 것입니다. ‘팔뚝이 왜 이렇게 두꺼워’ ‘허벅지가 뚱뚱해’ ‘셀루라이트 좀봐!’ 그때는 비난하기를 멈추고 대신 ‘내가 나에 대해 이런 생각을 하는구나’를 알아차려 내 몸과 친해지고, 위해주는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내 손이 몸 구석구석에 닿는 감각에 집중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선택을 해본 나에게 칭찬과 사랑을 듬뿍 나눠주세요. 지금 내 몸 리트리트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하루를 평온하게 마무리해보세요. 오늘 <얼루어>와 함께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DAY 2 물 한 잔 리트리트
따뜻한 물 한 잔으로 하루를 다르게 시작하기

아침에 물 한 잔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고 간 해독 기능에 도움을 주는 레몬즙을 더해 매일 아침 마시면 칙칙했던 안색이 밝아지고 스트레스가 쌓여 무리를 하던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아유르베다 의학에서는 이때 체온보다 따뜻한 물을 마시라고 권합니다. 눈을 뜨자마자 찬물을 마시는 것은 밤사이 잠들었다 이제 막 깨어나려는 소화계에 찬물을 끼얹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더 잘 붓게 되고 소화기능도 떨어진다고 해요. 오늘부터 매일 아침 레몬을 띄운 따뜻한 물 마시기를 해보세요. 기억해야 할 것은 일상적인 행동 하나에 온전히 주의를 기울이는 겁니다. 생수 뚜껑을 잡고 돌리는 손의 감각, 컵이나 주전자의 차갑고 매끄러운 표면, 물을 따르는 소리, 물이 입안에서 찰랑거리는 느낌, 따뜻한 액체가 식도를 따라 내려가며 내 몸에 스며드는 느낌에 집중하고 그 시간을 마음껏 즐기세요. 한 모금이어도 좋고, 레몬이 없는 따뜻한 물이라도 좋아요. 단순하고 쉽지만 여러분의 하루를 다르게 시작하게 해줄 마음챙김 명상법입니다. 지금 물 한 잔 리트리트의 오디오 가이드를 들어보세요. 오늘도 <얼루어>와 함께 기분 좋은 하루의 시작이 되길 바랍니다.

 

DAY 3 마음챙김 먹기
음식의 재발견

오늘 아침은 무엇을 먹었나요? 어제 저녁은요? 잘 기억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혹은 습관적으로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바쁘다 보니 일을 하면서 먹기도 하고, TV를 보거나 휴대폰, 친구와의 대화에 정신이 팔린 채 음식을 입으로 퍼 나르는 경우도 많죠. 스트레스를 받거나 혹은 화가 날 때 먹는 행위로 푸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음식을 먹으면, 무슨 맛인지, 얼마나 먹었는지를 잘 모를 뿐만 아니라 포만감과 만족감도 현저히 떨어집니다. 오늘은 식사에 마음챙김 명상법을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렌지, 사과, 초콜릿, 견과류와 같이 간단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음식을 준비하세요. 처음에는 조용한 공간에서 혼자 시작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러 명이 함께 식사하는 자리라면 첫 한두 입만 마음챙김 먹기를 실천해보세요. 지금 마음챙김 먹기를 도와줄 오디오 가이드를 듣고 시도해보세요. 분명 아는 맛이고 익숙한 음식이 색다르게 느껴지실거예요. 이런 마음챙김 먹기를 꾸준히 실천하면 충동적이고 빠르게 먹는 식습관이 개선됩니다. 또한 포만감과 만족감이 높아져 행복하고 건강한 식사시간이 될 것입니다. 오늘 <얼루어>와 함께 즐거운 식사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DAY 4 기다림의 리트리트
현재를 느끼는 보디스캔

여러분은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동안 무엇을 하고 있나요. 버스, 지하철 등을 기다리는 승강장에서는요? 많은 이들이 휴대폰을 봅니다. 게임을 하기도 하고 습관적으로 카톡을 열었다 닫았다 하기도 하죠. 그러면서 무슨 생각을 하나요. ‘그 메일 빨리 보내야 하는데’ ‘저녁 미팅을 어떻게 하지’ ‘휴가는 어디로 갈까’와 같이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거나, 아침에 엄마와 싸웠던 일, 오늘 마음이 상한 부장의 한마디 등 과거의 일을 떠올리며 곱씹기도 하죠. 그렇게 우리는 자꾸 지금, 여기를 떠나 과거, 미래, 혹은 가상의 세계로 떠납니다. 하지만 반대로 기다림의 시간은 ‘지금, 여기’로 집중하는 마음 훈련을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시간입니다. 지금 해야 하는 것도, 갈 데도 없고, 무조건 그 자리에 있어야 하니까요. 오늘은 그 기다리는 시간에 마음챙김 훈련을 하는 기다림 리트리트를 해보겠습니다. 지금 오디오 가이드에 따라 지금 내 몸에 집중해봅니다. 신발 안의 발바닥을 느끼고 무게중심을 이동해가며 몸의 변화를 알아차립니다. 아주 짧은 시간이지만 머릿속 잡생각을 덜어내주고 집중력을 높여주며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각도 명료해지죠. 오늘도 <얼루어>와 평온한 시간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DAY 5 힐링 샤워 리트리트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 씻어내기

샤워를 할 때조차 우리는 참 바쁩니다. 몸은 샤워를 하고 있지만 머릿속으로 끊임없이 딴생각을 하죠. 계획을 세우기도 하고, 누군가와 다투기도 하고 팀 전체를 샤워룸에 불러놓고 회의를 할 때도 있죠. 그 생각들에 너무 열중하다 보니 가끔 내가 샴푸를 했나 안 했나 헷갈릴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샤워라는 일상도 마음챙김 명상법을 적용하면 전혀 다른 경험, 리트리트가 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치 늑대소년이 생애 처음 현대식 욕실에서 샤워를 한다고 상상해보세요. 샤워기도 신기하고 거기서 물이 나오는 건 더 신기하고 그 물줄기를 몸에 맞으며 그 경험을 마음껏 느끼겠죠. 이렇게 오감을 총동원해 샤워를 하는 겁니다. 따뜻한 물줄기가 내 머리카락 사이를 지나 얼굴을 타고 흐르는 그 느낌, 피부에 물방울이 부딪히는 느낌, 샴푸를 할 때 손가락 사이로 머리카락이 뒤엉키며 손끝으로 두피가 눌러지는 묵직함과 시원함, 물이 뿜어져나오는 소리, 샴푸의 향기, 손가락 끝, 발가락 사이사이로 물이 빠져나가는 느낌 등 ‘샤워가 이런 거였나’ 싶게 색다른 즐거움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지금 오디오 가이드도 이용해보세요. 지금 <얼루어>와 함께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어내는 시간을 만들어보길 바랍니다.

 

EVENT 총 30명에게 리트리트 선물을!
인스타그램 후기 이벤트

<이벤트 안내>
일시: 7월 20일 – 7월 24일
참여 방법: 명상 가이드를 따라 하루 10분 명상을 한 뒤 아래의 워크시트를 작성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해주세요.
*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남길 때 꼭 @allurekorea를 태그해야 참여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당첨자 선물:
*선물은 랜덤으로 발송됩니다.

* 바이레도 비블리오티크 240g (12만원 상당) 5명
* 바이레도 버닝 로즈 240g (12만원 상당) 5명
* LOiViE 캄 앤 이지 엑스폴리에이팅 바디 워시 220ml & LOiViE 오 드 퍼퓸 로터스 앤 인센스 50ml (14만 1천원 상당) 10명
* 연작 전초 에센셜 바디워시 250ml (4만2천원 상당) 10명

당첨자 발표: 7월 26일 월요일, 인스타그램 DM개별 연락
당첨자: 총 30명

얼루어 리트리트 세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그린얼루어 오픈채팅방에서 함께해요! 웰니스, 지속가능성, 클린뷰티 등 몸과 마음의 균형을 이루고 싶은 ‘그린이’들이 모여있어요!
* <얼루어코리아>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http://www.instagram.com/allurekorea
* <그린얼루어> 오픈채팅방 바로가기: http://open.kakao.com/o/gimajY3c
* <그린얼루어> 카카오 채널 추가하기: http://pf.kakao.com/_RhnxeK/chat
* 더 자세한 공지 및 문의는 <그린얼루어> 오픈채팅방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