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을 훨씬 가치 있게 만들어 줄 비건 마스카라
안전한 마스카라를 만들기 위해 애꿎은 생명의 희생이 뒤따를 필요는 없다.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비건 마스카라가 우리의 아름다움을 훨씬 가치 있게 만들 테니.
GO CRUELTY-FREE
안전성을 검증한다는 이유로 동물을 아프게 할 권리는 그 누구에게도 없다. 여전히 수입화장품에 동물 실험 필수 요건을 기재하던 중국에서도 이달부터 해당 법안을 폐지하기로 했다. 풍성한 속눈썹 뒤에 감춰진 끔찍한 생명의 고통과 학대를 알기에 중국 수출을 포기해왔던 비건 브랜드와 모두의 윤리적 신념이 날개를 편 것이다.
NO DRAIZE TEST
대체 가능한 실험이 있음에도 굳이 한 생명을 앗아가는 방식을 택하는 건 옳지 않다. 착하고 건강한 마스카라를 제작하기 위한 ‘HET-CAM’ 테스트는 계란 속 반투과성 흰색 막을 이용한다. 계란을 깨뜨린 후, 노른자 부분에 마스카라 텍스처를 묻혀 자극 반응을 관찰하는 것. 사람의 세포를 이용한 ‘XCellR8’ 시험법도 존재한다. 잔인한 동물 실험을 없앨 뿐만 아니라, 훨씬 더 정확하고 정교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윤리적인 테스트다.
VEGETABLE INGREDIENTS
일반 마스카라에 가장 많이 쓰이는 비즈 왁스는 벌의 노동을 착취하며 희생을 강요하는 동물 유래 성분이다. 비건 브랜드에서는 해당 성분을 과감히 배제하거나 이를 대체하기 위해 해바라기 씨 왁스 등 자연 유래 왁스를 사용하고 있다. 또 기존의 동물성 케라틴 단백질 성분을 식물성 케라틴 성분으로 바꾸며 불필요한 동물의 희생을 줄이는 중이다.
최신기사
- 포토그래퍼
- Jang Han Bit
- 에디터
- 황혜진
- 모델
- 김미네랄워터
- 헤어
- 박규빈
- 메이크업
- 오성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