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생활백서
건조한 계절, 가습기는 생활 필수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용량, 디자인, 수분 분사 방식 등 가습기 하나를 고르는 데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어떻게 하면 내게 가장 필요한 가습기를 고를 수 있을까?
지금 내 옆에 가습기가 없다? 당장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난방으로 건조해진 실내의 습도를 맞추기 위해서다. 그렇지 않으면 얼굴도 기관지도 바싹바싹 말라버릴 테니까. 게다가 건조한 환경에서는 바이러스 전파가 더욱 빠르기 때문에 가습기를 이용해 주변 습도를 올려 유지하면 감기 등 기관지 질환은 물론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가습기의 수분 분사 방식
초음파식 초음파를 일으켜 수분을 작은 입자로 쪼개어 방출한다. 물방울이 멀리 퍼지지 못하기 때문에 사무실처럼 생활 반경이 좁을 때 사용하기 좋다. 화상 위험이 없어 안전하지만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 매일 청소해주어야 한다.
가열식 가장 클래식한 가습 방식으로 내부 온도를 높여 물을 가열하면 발생하는 뜨거운 수증기로 습도를 조절한다. 난방 효과가 있다.
복합식 초음파식과 가열식을 결합한 방식. 가열 살균이 가능하고 작은 입자의 수분을 배출해 넓은 공간에 따뜻한 가습이 가능하다. 소음이 적고 소비 전력이 낮은 것도 장점이다.
자연기화식 가습 필터를 이용해 자연적으로 기화된 수증기를 방출하는 방식. 세균보다 작은 수분 입자를 내보내기 때문에 안전하다. 소비전력이 적으며 가습 범위도 넓어 집에서 사용하기 좋다. 필터를 세척해야 하며 제품 가격이 비싼 편이다.
A 대용량 가습기
대용량 물탱크 가습기로 오래 그리고 넓은 면적을 커버할 수 있어 가족이 함께 사는 거주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다. 가습 기능에 충실한 대용량 가습기.
1 보네이도의 EV-200
눈에 보이는 투명한 용기 덕분에 물 보충 시간을 쉽게 확인 가능하고, 청소하기 편하다. 자연기화방식. 5.7L 23만8천원.
2 케어팟의 MS031S2
스테인리스 수조로 세척이 간편하고 가열 살균이 가능하다. 물 수위에 따라 움직이는 플로팅 초음파 진동자 기술이 최적의 가습량을 제공한다. 초음파식. 4L 18만9천원.
3 신일의 하이브리드 가습기 SUH-R90HYB
리모컨이 사용자 주변 습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스마트한 기기. 우측 하단에 아로마 오일을 넣을 수 있다. 복합식. 4L 15만원.
4 위닉스의 올바른 가습기
무려 120시간 동안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UV+ LED를 이용해 물을 살균하고, 따뜻한 수분을 공급하는 웜 미스트 기능을 장착했다. 복합식. 7.5L 15만9천원.
5 퀸레이블의 모이스핀 가습기
120° 회전 분사가 가능해 여러 방향으로 풍부한 가습이 가능하고, 습도조절이 쉽다. 아로마 받침대로 오일 테라피도 즐겨보길. 초음파식. 4L 14만9천원.
6 미로의 NR09A
가습엔진에 UV-C LED를 탑재해 자가 살균이 가능하다. 구조를 단순화해 세척이 용이하고 2m 높이에서 풍부한 가습을 제공한다. 초음파식. 4.5L 24만9천원.
B 공기청정 가습기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공기 청정 기능과 건강한 습도를 유지시키는 가습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에어워셔를 추천한다.
1 위니아의 에어워셔 가습기 스윗캔들
미세 물방울이 실내를 청결하게 가습한다. 대한 아토피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했다. 은은한 무드등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자연기화식. 2.2L 14만9천원.
2 제로웰의 ZWAH-700W
차일드락 기능을 설정하면 아이들, 반려동물로 인한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다. 0.07 마이크로 굵기의 공기청정 필터로 교체하면 초미세먼지까지 모두 걸러낸다. 자연기화식. 4L 21만9천원.
3 코웨이의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폭 225mm의 슬림 사이즈. 일반 청정, 가습 청정이 가능하며 가습 기능만 사용할 때엔 수조에 물 공급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워터락 기술로 물 고임과 비린내를 방지한다. 자연기화식. 1백20만원.
4 LG전자의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
저소음 제품으로 숙면을 돕는다. 9가지 원목 무늬와 색상을 선택해 맞춤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다. 3L 2백16만원.
5 다이슨의 퓨어휴미 디파이+쿨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UV-C 광선과 은사 증발기를 통해 물속 박테리아 증식을 방지하고 실내 대기의 초미세먼지를 제거한다. 쿨링 기능이 있어 여름철에도 사용하기 좋다. 자연기화식. 5L 1백30만원.
C 개인용 가습기
사무실 테이블 위에 올려두거나 개인 침실에서 매일매일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높은 가습기를 찾고 있다면 주목할 것!
1 카카오프렌즈의 스마트 가습기 어피치
물방울이 아지랑이처럼 피어오른 모습을 담았으며 상단에 귀여운 어피치가 자리한다. 전용 앱과 연동해 원격으로 가습을 실행할 수 있다. 초음파식. 500ml 17만9천원.
2 한경희생활과학의 초음파 무선미니가습기 HTM-500C
차박,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격인 미니 사이즈의 가습기. 대용량 충전식 배터리가 내장되어 최대 5시간 무선으로 가습이 가능하다. 초음파식. 500ml 1만9천8백원.
3 오아의 센스 S 무선 가습기
테이블 위에 두고 쓰기 좋은 미니 사이즈로 LED 무드등 내장으로 밤에도 물 수위를 확인하기 편리하다. 전원 버튼을 눌러 싱글, 듀얼 모드로 전환하고 가습량을 조절할 수 있다. 초음파식. 1L 6만5천8백원.
4 보본의 스노우볼 초음파 간편세척 가습기 VB-H200W
전원 버튼 하나로 가습량을 조절하고 LED 무드등을 즐길 수 있다. 분무구가 두 곳인 듀얼 노즐과 함께 굴뚝형 노즐을 제공해 사용 환경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초음파식. 1.8L 3만1천9백원.
5 크레인의 드롭가습기
최대 24시간 작동이 가능해 하루 한 번의 물 보충이면 충분하다. 물방울을 닮은 귀여운 디자인이다. 360도 회전 노즐로 가습 방향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초음파식. 3.78L 6만6천원.
D 무드 가습기
은은한 조명을 밝히거나 아로마 오일의 향기를 즐길 수 있는 플러스 알파 기능의 무드 가습기를 추천한다. 혹은 공간과 어우러져 있는 그대로 하나의 오브제가 되기도 한다.
1 휘아의 위에어
미니멀리스트에게 어울리는 작고 심플한 가습기. 풍성한 가습, 무드등, 디자인까지 필요한 건 모두 갖추었다. UV-C LED 살균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초음파식. 400ml 10만9천원.
2 자이언트펭TV의 펭수 이글루 미니 가습기
새하얀 이글루 속에 사랑스러운 펭수가 감성까지 촉촉이 적신다. 제품 뒤편에 분무 버튼과 무드등 버튼이 있다. USB 케이블 사용. 초음파식. 500ml 3만2천9백원.
3 발뮤다의 ERN-1100SD-WK
버튼을 누르는 대신 상단의 컨트롤 링을 돌려 조작하는 방식이고, 디스플레이에서 물 잔량, 습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화식. 4.2L 69만9천원.
4 한샘의 데일리 우드 가습기
디지털 터치 패널로 전원 온오프는 물론 분무량 조절, 타이머와 수면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화이트 우드 조합의 취향 저격 감성 디자인. 하단에 아로마 오일 박스가 있다. 초음파식. 4L 9만9천9백원.
5 스테들러폼의 프레드 SFB-008H
우주선을 닮은 개성 있는 디자인이 특징. 열탕 살균 처리로 깨끗한 스팀을 내보내고 실내보온 효과를 더한다. 가열식. 14만9천원.
최신기사
- 에디터
- 김민지
- 포토그래퍼
- HYUN KYUNG 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