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욕실 꾸미기

한층 똑똑하고 근사해진 욕실이 온다! 여전히 제 기능을 다하면서도, 필요에 따라 내부온도를 조절하고 향기를 채우는 바로 그런 곳 말이다. 여러 브랜드가 각자만의 새로운 미래지향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단번에 마음을 사로잡을 미래 욕실을 꾸며보았다.

1 거울아, 거울아
미래의 욕실엔 인공지능 아마존 알렉사를 탑재한 거울이 있을 것이다. 콜러(Kohler)가 선보인 ‘베르데라 음성 조명 거울’은 조명 설정부터 음악 재생, 심지어는 쇼핑까지 음성 명령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나 지금 비누를 다 썼어”라고 한마디만 뱉는다면 거울이 알아서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고, 구매까지 진행해주는 그날을 상상해보길.

2 쿨링 세럼
피부과 전문의 멜라니 팜은 ‘액체로 된 화장품을 차갑게 사용하면 진정과 보습 효과를 향상시킨다’고 말한다. 냉장고에 스킨케어 제품을 보관하면 더 효능을 높일 수 있다는 말은 사실이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를 실천할까? 그래서 여기, 냉장고가 내장된 펠릭(Perlick)의 15인치 화장품 수납장이 등장했다! 인테리어로도 손색없는 패셔너블한 수납장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3 첨단 수도꼭지
DXV의 ‘3D 프린팅 수도꼭지’는 기존 파이프 구조가 아닌 합금 소재로 만든 독특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이 접목될 예정이다. 수전의 물길을 각각 다르게 흘러나오게 만들어 마치 마법을 통해 손을 씻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음성 명령으로 물의 온도와 양을 조절하는 첨단 기술이 결합된다면 그야말로 환상적일 것이다.

4 사우나 효과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대체요법인 저온 사우나가 심혈관 기능 향상을 비롯해 전반적인 인체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고 한다. 그루포 제로민(Gruppo Geromin)은 사우나 기능을 겸비한 샤워실 ‘에토스’를 소개했다. 이제 더 이상 사우나를 즐기기 위해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곳으로 향하지 않아도 되겠다.

5 럭셔리 욕조
독특한 곡선 구조로 설계한 베인울트라(BainUltra)의 욕조를 소개한다. 무선 방수 헤드셋을 통해 스마트폰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조명으로 컬러 테라피까지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해보았다. 수중 지압 마사지 기능은 우리 몸의 에너지 밸런스를 맞춰주는 효과를 줄 것.

6 퍼스널 트레이닝
홈 디자인 회사 스카볼리니(Scavolini)에서 선보이는 사다리 모양의 ‘짐 스페이스’는 나만의 트레이닝 공간을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선반에는 운동 기구를 부착하거나 캔들 등의 소품을 전시할 수도 있다. 나만을 위한 사적인 공간을 꾸며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7 편안한 화장실
코로나19 시대에 벌어진 흥미로운 사실 중 하나는 비데 사용이 급격하게 확산되었다는 것이다(한때 불안감에 물건 사재기를 한 결과 화장지 품귀 사태가 일어났기 때문이라고). 이번 기회에 화장지가 없는 삶을 상상해보자. 언젠가 화장지는 먼 추억 속으로 사라지게 될지도 모르니 말이다. 토토(Toto)의 ‘네오레스트 NX2s’는 인체를 감지하는 비데 센서가 온열, 살균, 방취 등의 주요 기능을 자동으로 실행한다.

HEALING BATH TIME

이렇게 쾌적하고 편리한 미래의 욕실에서도 그 시간을 편안하고 안락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입욕 아이템은 사라지지 않을 것. 어떤 욕실에도 꼭 갖춰두고 싶은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보았다.

1 러쉬의 스노우 페어리 원더볼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판매되는 스노우 페어리가 돌아왔다. 솜사탕보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향이 하루의 묵은 피로를 날려준다. 한 가지 제품으로 뚜껑과 볼, 그 안의 버블 가루까지 세 가지 버전의 입욕제를 경험할 수 있다. 275g 2만4천원.

2 루헨스의 비타민 샤워기와 비타민 샤워기 테라피 필터
2단계 필터 시스템의 샤워기가 녹물과 잔류염소를 깨끗하게 제거한다. 헤드 부분엔 에센셜 오일 테라피 필터를 장착해 기분 좋은 아로마 샤워를 즐길 수 있으며,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어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준다. 샤워기 5만9천8백원, 테라피 필터 라임 3개 3만3천8백원, 테라피 필터 바이올렛 3개 3만3천8백원.

3 빌리프의 리추얼 타임-아너드 팅쳐 오브 카모마일 오일 드롭스
입욕이나 족욕 시에 4~5방울 떨어뜨리면 로즈메리잎과 라임 오일의 상쾌한 허브 향이 스트레스와 피로를 완화해준다. 보디 제품과 섞어 사용하면 마사지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20ml 3만원.

4 불리 1803의 배스 스트랩
물기 있는 보디 피부를 전체적으로 마사지하면 음이온이 발생해 피부에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하고, 림프관을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는다. 또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보드라운 피부결을 만나볼 수 있다. 사용 후엔 잘 건조시켜 보관할 것! 19만8천원.

5 더툴랩의 스위핑 클렌징 브러쉬 라지
0.03mm의 초미세모가 장착되어 있어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하고 모공까지 섬세하게 닦아내는 제품.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 겨드랑이, 무릎 뒤, Y존 등 예민한 부위도 자극 없이 클렌징이 가능하다. 4만8천원.

6 레데커 by 구름바이에이치의 마사지 브러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천연모 소재의 마사지 브러시. 보디 클렌저를 묻혀 몸을 구석구석 닦으면 각질 제거는 물론 혈액 순환에도 좋다. 샤워 타월이나 때타월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4만1천원.

7 라부르켓의 씨위드 배스 토닉
따뜻한 물이 담긴 욕조에 세 스푼을 풀어 20분간 휴식을 취한다. 녹조와 스피룰리나 추출 성분이 들어 있어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피부를 맑게 정화한다. 또 라미나리아 디지타타 파우더를 함유해 체내에 부족한 미네랄과 비타민 등 영양을 보충한다. 240ml 6만5천원.

8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살리 다 바뇨 알 멜로그라노
향균 효과와 풍부한 보습감을 전하는 배스 솔트. 상큼하면서도 포근한 석류 향이 찬 기운을 어루만진다. 뜨거운 목욕물에 다섯 스푼 정도 넣어 녹여 사용하거나 욕실 내 비치하는 것만으로도 방향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500g 9만8천원대.

    에디터
    브레넌 킬베인(brennan kilbane), 김민지
    일러스트레이션
    DAVID ALABO
    포토그래퍼
    HYUN KYUNG JU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