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어울리는 백과 슈즈는 무엇일까? 2020 가을/겨울 시즌, MBTI 성향별로 추천해드립니다.

 

ENFJ

사교적인 ENFJ 타입. 주변의 모든 사람과 친구로 지내고 그들과의 추억이 중요한 당신에겐 사랑스러운 디자인과 컬러가 돋보이는 백을 추천하고 싶어요. 비비드한 핑크 컬러가 사랑스러운 미니 퀼팅백은 가격미정, 샤넬(Chanel).

 

ENFP

독립적이고, 좋고 싫은 게 분명한 ENFP.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삶을 갈망하는 당신은 언제 어디로 훌쩍 떠나버릴지도 모르겠어요. 그런 당신을 위해 여행지에 어울릴 법한 이국적인 백을 소개할게요. 화려하고 에스닉한 분위기의 버킷백은 가격미정, 에트로(Etro).

 

INFP

수줍음이 많아 보이지만 누구보다 열정적이군요. 얌전한 겉모습과는 달리 자기 표현에 특출 난 재주를 가지고 있는 INFP 에겐 아름다운 플라워 프린트 백을 추천하고 싶어요. 리버티 원단의 프린트를 담은 로맨틱한 톱 핸들백은 4백30만원, 구찌(Gucci).

 

ISFP

심미안이 뛰어나고 다양한 당신. 내향적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모험을 즐기는 ISFP는 종종 재충전을 위해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군요. 이럴 땐 가볍고 부드러운 백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어요. 나파 가죽 드로스트링 백은 2백80만원, 로에베(Loewe).

 

ESTJ

정직하고 안정적인 그리고 완벽한 것을 좋아하는군요. 그렇다면 블랙 컬러의 견고한 가죽, 완벽한 라인, 손을 편하게 해주는 스트랩 장식, 여기에 에르메스라는 장인정신까지 뭐가 더 필요할까요? 블랙 리자드 가죽의 사각 숄더백은 가격미정, 에르메스(Hermes).

 

ENFJ

다정 다감한 성격 때문에 ENFJ 주변엔 언제나 사람이 많아요. 모임을 좋아하는 사회운동가형 ENFJ에겐 사교 모임에도 어울리는 장식적이고 클래식한 디자인의 슈즈가 좋을 것 같아요. 골드 로고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T스트랩 에나멜 슈즈는 가격미정, 셀린느.

 

ESTP

유머러스하고 주목받는 걸을 좋아하는 ESTP. 새로운 디자인에 도전하는 데 주저함이 없어요. 규칙을 깨는 것을 즐기는 당신에게는 두 개의 컬러를 조합한 유니크한 슈즈를 제안할게요. 페일 핑크와 버건디 컬러를 배색한 앵클 부츠는 58만5천원, 율이에(Yuul Yie).

 

ISFP

삶의 여유가 중요한 예술가 타입의 ISFP. 내향적 성향을 가져 종종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자기 성찰을 위한 시간이 필요한 이들에게 편안한 신발을 신고 산책을 나가는 걸 추천할게요. 부드러운 가죽이 발을 감싸는 스퀘어 토 플랫 슈즈는 19만원, 코스(Cos).

 

INTP

평범함을 거부하는 혁신가 INTP. 자신만의 취향과 독특한 관점으로 쇼핑을 하는 INTP라면 이처럼 독특한 디자인도 소화해낼 수 있을 거예요. 비비드한 핑크 컬러로 완성한 어글리한 느낌의 앵클 부츠는 79만원, 보테가 베네타.

 

INFJ

옳다고 생각하는 일에 지칠 줄 모르는 이상주의자 INFJ. 꿈꾸는 이상향을 향해 게으름 피우는 일이 없죠. 어딜 가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INFJ에게 어울리는 슈즈는 이것. 신발의 50% 이상을 재활용 소재로 만든 스니커즈는 25만9천원, 나이키(N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