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마스크를 착용하는 데다, 날씨 변화로 온도, 습도까지 올라가니 피부에 바람 잘 날이 없다. 이는 피부를 자극해 피지 분비, 각질 생성, 세균 번식을 촉진하고 모공을 막아 염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시간이 날 때마다 모공 속까지 말끔하게 비워내야 한다는 얘기다.

 

체온이 1℃ 상승할 때마다 피지선 활동량이 약 10%씩 증가한다는 사실! 날씨가 더워질수록 모공으로 배출되는 피지는 자연스레 증가하고, 과도한 피지 분비는 여드름과 모공 확장의 원인이 된다. 여기에 마스크까지 오랜 시간 착용하는 생활이 계속되다 보니 없던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기존의 피부 질환이 더욱 심화되어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한번 넓어진 모공은 화장을 해도 가려지지 않고, 미세먼지와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 등이 쌓여 블랙헤드를 비롯한 트러블로 이어지므로 넓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좋다. 모공이 이미 심하게 넓어진 경우라면 서마지, 제네시스 레이저 같은 전문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날씨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늘어진 경우라면 노폐물을 흡착하는 성분으로 말끔하게 비우고, 피부 탄력을 끌어올려 탄탄하게 조이는 홈케어로 모공을 촘촘하게 가꿀 수 있다. 1주일에 1~2회, 10분씩만 투자해볼 것. 한결 개운하고 깔끔한 피부를 마주할 수 있을 거다.

각질과 모공 정화를 한 번에 하고 싶다면
1 에르보리앙의 블랙 스크럽 마스크
피부 정화 작용이 뛰어난 차콜 파우더를 함유한 스크럽 마스크. 프레시한 젤 텍스처가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주어 자극 없이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50ml 3만2천원.

자극 없는 모공 디톡스를 원한다면
2 샹테카이의 디톡스 클레이 마스크 위드 로즈마리 앤 허니
최상급의 순도 높은 머드만을 추출해 블랙헤드 제거와 피지 조절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자극 없이 피부를 정화시켜 피부결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은은하게 퍼지는 자연의 향은 덤. 50g 12만1천원.

건조하고 탄력 없는 모공이라면
3 까띠에 by 온뜨레의 핑크 클레이 페이스 마스크
풍부한 시어버터의 보습막이 피부를 보호하고 클레이 성분이 피지 밸런스를 조절해 모공 정화에 효과적인 민감 피부 전용 클레이 마스크 팩이다. 자극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어준다. 100ml 1만7천원.

안색까지 정화하고 싶다면
4 수려한의 정화 버블 마스크 팩
피부에 얹으면 미세한 거품이 생겨 피부 겉과 속까지 정화시켜주는 버블 마스크 팩. 풍성한 거품이 모공의 노폐물 및 오염 물질 등을 배출시켜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한다. 100ml 3만5천원.

 

트러블까지 한 번에 잠재우고 싶다면
5 이솝의 카모마일 컨센트레이트 안티 블래미쉬 마스크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카모마일과 노폐물을 흡수하는 2가지 클레이 성분을 담았다. 순하게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염증을 빠르게 진정시켜 피부 잡티나 트러블이 고민인 피부에 적합하다. 60ml 5만3천원.

간편하게 모공 케어를 하고 싶다면
6 더페이스샵의 제주 화산토 프레시
클레이 스틱 마스크 프레시 머드 마스크지만 스틱 형태로 손에 묻힐 필요 없이 슥슥 문지르기만 하면 되어 사용이 간편하다. 피지를 흡착해주는 제주 그린 클레이가 함유되어 산뜻한 피지 케어가 가능하다. 40g 1만원 2천원.

과다 피지로 인한 가로 모공이 고민이라면
 7 닥터자르트의 더마스크 울트라켓 포렉팅 솔루션
특수 가공된 시트와 산소 버블이 균일하지 못한 모공에도 굴곡 없이 밀착되어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과도한 피지로 인한 가로형 모공이 고민인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28g 4천원.

땅김 없는 머드팩을 선호한다면
8 스테디의 시카리프 클레이 마스크
병풀수와 병풀잎 원물을 담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비건 포뮬러의 머드팩. 부드러운 크림 타입이라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되고 땅김 없이 노폐물을 제거한다. 120ml 1만6천원.

오톨도톨한 피부결이 고민이라면
9 제이준 코스메틱의 파밍 프레시 패드
티트리 오일과 4가지 식물 성분이 모공과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토너 패드. 앞, 뒷면에 각각 다른 패드를 적용해 각질 케어와 피부결 정돈까지 멀티 케어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135ml 60매 2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