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홀은 대체 어디까지?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아이섀도 블렌딩 꿀팁
거울 각도, 아이섀도를 바르는 손동작 등 전문가의 스킬은 아주 작은 차이에서 온다는 사실! 매번 얼룩덜룩 섀도 바르기 힘들었다면 차홍 아르더 공하연 실장의 꿀팁을 참고하세요!
TIP 1 블렌딩 영역 = 아이홀 제대로 확인하는 법
‘아이홀까지 바르면 된다’라는 말은 수없이 들어왔지만 대체 아이홀이 어디까지인지 헷갈린다고요?
1 눈을 지긋이 감은 채로 안구와 눈썹 주변을 찬찬히 만져보세요
2 안구의 끝 부분 움푹 들어간 지점, 눈썹 뼈 밑 부분이 확인된다면 바로 거기까지가 아이홀!
TIP 2 파우더 처리는 필수!
파우더를 은근 많이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는? 파우더 처리가 단지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든다고 생각하기 때문! 아무리 피부 타입이 건성이어도 파우더 처리를 하지 않으면 아이섀도 블렌딩이 얼룩덜룩하게 되고 유지력이 낮아질 수 있어요. 때문에 파우더는 건조하다는 편견부터 버리는 게 중요!
*베이스를 고정시키는 미네랄 파우더를 보들보들한 털이 나 있는 융 퍼프를 이용해 꾹꾹 누르듯 발라주세요
TIP 3 아이섀도가 뭉치지 않는 손동작은 이것!
아이섀도를 뭉치는 이유는 바로 블렌딩할 때 잘못된 손동작 때문! 짧게 끊어서 바르게 되면 자연스럽게 블렌딩이 되지 않는 것은 물론 끼임 현상 또한 일어날 수 있어요.
1 먼저 아이섀도를 눈동자 바로 위 부분에 찍는다
2 가운데 부터 바깥쪽으로 무지개를 그리듯 브러시로 길게 터치한다
+또 한가지의 팁!
아이섀도 양 조절이 어렵다면 모가 긴 브러시를 사용해보세요. 브러시에 힘이 덜 들어가 진하게 발색되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아이섀도를 뭉치지 않게 바르는 각도, 브러시에 여러 컬러의 아이섀도를 사용할 때 빠르게 섀도를 털어낼 수 있는 꿀팁은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최신기사
- 에디터
- 송예인
- 모델
- 차홍아르더 공하영
- 영상
- GOLDEN PARIS FILM
- 영상 디자인
- 전미소
- 헤어/메이크업
- 차홍아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