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슈즈를 신느냐에 따라 매일 입는 옷의 온도도 확연히 달라진다. 서로 다른 3가지 슈즈와 만나 완전히 새로워진 3벌의 겨울철 아우터.

 

COLORFUL PADDING

매번 겨울마다 구스 재킷에 이만큼 열광한 적이 있었던가 스스로 되묻는다.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럭셔리 패딩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각종 기술력과 특별한 소재로 중무장한 테크니컬한 패딩이 물 밀듯 쏟아졌으며 이불인지 담요인지 분간하기 어려울 만큼 커다란 패딩이 넘쳐나며 이불 코트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올겨울 주목해야 할 패딩은 선명한 원색의 패딩 재킷이다. 그리고 이 옷을 입을 때에는 좀 더 공들여 슈즈를 선택해야 한다. 슈즈와 궁합이 좋아 신경 쓴 만큼 다채로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 추천하는 슈즈는 굽이 높은 플랫폼 스니커즈다. 여기에 색을 맞춘 트레이닝 세트나 조거 팬츠를 입으면 ‘스웩’ 넘치게 변신할 수 있으며 활동하기 편해 실용성도 높다. 또한 패딩 재킷은 미디 길이의 부츠와도 잘 어울린다. 데님 팬츠를 입어도 좋지만 짧은 스커트를 매치해 좀 더 슬림한 실루엣을 강조할 수 있다.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컬러 패딩 재킷이 지닌 최고 반전은 아찔한 높이의 스틸레토 힐과 훌륭한 짝을 이룬다는 것이다. 실제 패션 피플의 파파라치 컷에 자주 등장하는 스타일로, 올겨울 한 번쯤 시도해볼 만하다.

 

 

1101-126-4

MIDI LEATHER BOOTS 나일론 소재 패딩 재킷은 가격미정, 사카이(Sacai). 면 소재 후드 티셔츠는 14만8천원, 노앙(Nohant). 코튼 소재 미니스커트는 9만9천원, 코스(Cos). 소가죽 소재 미디 부츠는 85만8천원, 토리 버치(Tory Burch).

 

1101-126-5

FLATFORM SNEAKERS 나일론 소재 패딩 재킷은 가격미정, 사카이. 면 소재 후드 티셔츠는 14만8천원, 노앙. 코튼 소재 캡은 4만2천원 아더에러. 캐시미어 소재 조거 팬츠는 76만5천원, 친티 앤 파커 바이 비이커(Chinti&Parker by Beaker). 소가죽 소재 플랫폼 스니커즈는 가격미정, 스텔라 맥카트니. 캔버스 소재 로고 백은 가격미정 에르메스.

 

1101-126-6

STILETTO HEEL 나일론 소재 패딩 재킷은 가격미정, 사카이. 면 소재 후드 티셔츠는 14만8천원, 노앙. 폴리에스테르 소재 벨벳 스커트는 26만8천원, 쟈니해잇재즈. 새틴 소재 스틸레토 힐은 가격미정 마놀로 블라닉(Manolo Blahn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