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OUTER COMPILATION <2>
여성미를 한껏 드러낼 수 있는 모래시계 실루엣 재킷과 복고풍 카디건, 낙낙한 사이즈의 체크 롱 코트와 스트리트 스타일의 컬러풀한 패딩 점퍼까지. 올 가을/겨울 여자들의 옷장을 풍요롭게 채울 트렌디한 여덟 가지 아우터.
Teddy Bear Coat
부드럽고 풍성한 털이 마치 테디 베어 인형 같다해서 이름 붙여진 ‘테디 베어 코트’. 이번 시즌이 테디 베어 코트가 과감한 컬러 블로킹과 함께 퍼 코트 영역의 대세로 등극했다. 자칫 한 마리 곰 인형처럼 거대해 보일 수 있으므로 이너와 하의는 최대한 가볍게 입을 것.
Couture Denim Jacket
상하의를 데님으로 맞춰 입는 더블 데님 룩은 이번 시즌 가장 핫한 스타일링 공식. 데님 재킷에 주얼리나 패치 등 장식이 더해진 스테이트먼트 데님 재킷이라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청청 패션’의 평범함을 덜어낼 수 있다. 이자벨 마랑처럼 화려한 라인 스톤 이어링을 매치하면 쿨한 클러빙 룩으로도 손색없다.
New Hourglass Jacket
올가을 유행 중인 ‘파워 슈트’에 도전하고 싶은가? 먼저 디올의 뉴룩이 떠오르는 아워글라스 실루엣 재킷부터 시도해보길. 허리를 잘록하게 조인 모래시계 라인의 재킷은 어떤 하의를 매치해도 스타일을 근사하게 조율한다. 일상에 우아한 여성미를 더할 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한 듯, 즉각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전한다.
Vintage Shearing Jacket
보온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면 양털 소재의 시어링 재킷을 선택하라. 곱슬곱슬한 양털이 낭만적이면서도 세련되어 도심 속에서 자유분방함을 전하는 데 제격이다. 시어링 재킷과 함께 슬림한 팬츠를 입고 롱 부츠를 신어 80년대 룩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생 로랑, 플라워 프린트 드레스를 더해 히피 룩을 완성한 코치의 컬렉션에서 힌트를 얻어보길.
- 에디터
- 김누리
- 포토그래퍼
- InDigital, Cho Hee J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