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처피 뱅 <2>

2016년 하반기, 스타들의 헤어 스타일을 지배한 건 눈썹이 다 보이는 처피 뱅이었다. 몇 년간 시스루 뱅을 고집하던 뷰티 에디터의 처피 뱅 도전기와 처피 뱅을 멋지게 소화하는 방법에 대하여.

1 처피 뱅, 어떻게 자를까
처피 뱅을 시도하기로 마음먹었지만 어떤 디자인으로 처피 뱅을 자를지, 자르고 난 후 스타일링은 어떻게 할지 고민된다면? 헤어 전문가들이 전하는 다음의 조언을 참고하길.

얼굴형에 따른 처피 뱅
1 긴 얼굴형 눈썹과 가까운 길이로 비교적 길게 직선형으로 앞머리를 자르는 것이 잘 어울린다. 길이를 너무 짧게 자르면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2 둥근 얼굴형 일자 라인의 처피 뱅은 얼굴이 더 넓어 보일 수 있으므로, 이마 중간의 앞머리를 짧게 자른 뒤 옆머리를 길게 늘어뜨린, 좁고 짧은 처피 뱅이 잘 어울린다.
3 각진 얼굴형 턱이 돋보이지 않도록 삐뚤빼뚤 불규칙한 느낌으로 앞머리를 자르거나, 끝을 살짝 길게 잘라 앞머리가 동그랗게 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
4 계란형 일자 라인과 둥근 라인의 처피 뱅 모두 다 잘 어울린다.

2 처피 뱅과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링
까만 머리에 처피 뱅을 시도하면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보다 부드러운 느낌의 처피 뱅을 원한다면, 베이지 브라운이나 애시 브라운 등의 밝은 브라운 계열로 모발을 염색하는 것이 좋다. 모발 길이는 짧은 머리부터 긴 머리까지 모두 다 어울리지만, 커트는 주로 일자 커트보다는 가벼운 느낌이 드는 레이어드 커트가 더 잘 어울린다. 모발 전체에 불규칙한 웨이브를 넣은 뒤 가벼운 질감의 헤어 에센스를 모발 끝에 바르는 것도 처피 뱅을 세련되게 소화하는 노하우다.

3 스타의 처피 뱅 스타일
1701_처피뱅, 어떻게 자를까3
1701_처피뱅, 어떻게 자를까4
1701_처피뱅, 어떻게 자를까6

1701_처피뱅, 어떻게 자를까5

1701_처피뱅, 어떻게 자를까7

    에디터
    김지수
    포토그래퍼
    Cha Hye Kyung, Instagram(@allurekorea, @songain87, @moreasy), Courtesy of Loewe
    도움말
    김선미(고원 헤어 원장), 서윤(멥시 헤어 원장), 선애(순수 도산점 헤어 원장), 유미(제니하우스 청담힐 헤어 디자이너), 이영현(마스터피스 원장), 장재희(차홍 아르더 강남점 헤어 실장), 홍준성(순수 이야기점 헤어 실장)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