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게 매끈하게

매서운 칼바람에도 끄떡없는 ‘건강한 몸’을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신체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온을 높이는 생활습관부터, 외출 후 집에 돌아와 온몸을 따스하게 다독이는 다양한 방법까지. 건강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뷰티 케어.

07

1 에코유어스킨의 셀프-발열 화산재 마스크. 제주 화산재, 카올린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하고, 글리세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워시오프 타입 발열 마스크. 200ml 1만9천5백원. 2 더마리프트의 어드밴스덤 리프팅 호일 마스크. 체열 반사 시트가 적용된 호일 소재가 유효 성분의 증발을 막아 피부 깊숙이까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25g 5천원. 3 더우주의 골드호일 레이어 마스크. 3중 호일 매트릭스가 외부의 열을 완벽하게 차단해 시카로미세스 효모 원액, 플러린 등의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까지 침투되도록 돕는다. 25ml 4천원. 4 네이처리퍼블릭의 프리미엄 스팀 호일 마스크 시트 01 골드. 바깥쪽은 호일, 안쪽은 셀룰로오스 소재로 구성된 4중 구조의 호일 마스크. 마스크를 붙이면 은은한 온열감이 느껴진다. 1매 2천5백원. 5 더페이스샵의 제주 화산토 클레이 히팅 마스크. 제주 화산토를 함유한 필오프 타입 마스크. 모공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펴 바르면 은은한 열감이 모공을 열어,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다. 20ml 1만5천원. 6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공진향 녹용팩. 바르는 순간 피부에 온열감이 느껴지며 피부 혈액순환이 개선되는 워시오프 팩. 로열젤리와 고농축 녹용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더한다. 120ml 5만8천원. 7 씨엘포의 콜라겐 리설선스 레이저 골드 호일 마스크 2 STEP.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1단계 콜라겐 앰플과 유효 성분 증발을 방지하는 2단계 골드 호일 마스크로 구성된 2단계 시트 마스크. 5ml, 25ml×5매 5만원.

따뜻하게 매끈하게
바르거나 붙이면 따뜻한 느낌이 피부를 감싸는 워시오프 & 시트 마스크.

06

1 닐스야드 레머디스의 백 브러쉬. 손잡이를 탈착할 수 있는 보디 브러시. 너도밤나무와 천연 식물성 섬유로 구성됐다. 1만8천원. 2 온뜨레의 스칸디나비안 버취우드 바쓰 브러쉬. 자작나무 원목과 천연 돈모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뛰어나고 피부 자극이 적다. 1만9천원. 3 더바디샵의 켁터스 브러쉬. 천연 선인장모가 피부 각질을 완화하고 혈행을 개선하는 보디 브러시. 1만8천원.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보디 브러싱
미란다 커의 피부 관리 비법으로 잘 알려진 ‘보디 브러싱’은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자극하고, 묵은 각질을 제거하 며,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보디 브러싱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샤워나 입욕 전 마른 몸을 빗질하듯 자극하며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자극하는 ‘드라이 보디 브러싱’과 샤워를 하며 보디 브러시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유연하게 하는 ‘인샤워 보디 브러싱’이 그것이다. 브러시를 구입할 때는 부드러운 모와 탄력 있는 모 중에서 자신의 피부 상태에 잘 맞는 모를 선택하고, 브러시를 사용한 후에는 깨끗이 세척한 뒤 물기를 잘 말려 보관하며,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브러시는 쓰지 않는다. 피부에 자극을 가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나 아토피 피부, 겨울철 피부가 유독 민감해지는 사람은 사용을 자제한다.미란다 커의 피부 관리 비법으로 잘 알려진 ‘보디 브러싱’ 은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자극하고, 묵은 각질을 제거하 며,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사용 방법
1 손끝과 발끝처럼 심장에서 가장 먼 부분부터 몸 안쪽 방향으로 피부결을 따라 손목에 힘을 뺀 채 부드럽게 브러싱한다.
2 복부와 등쪽은 둥글게 굴리듯 빗질해 전체적인 순환이 원활해지도록 한다.
3 림프 순환이 중요한 겨드랑이와 허벅지 안쪽은 좀 더 세심하게 브러싱한다.
4 셀룰라이트가 많이 뭉쳐 있는 엉덩이 밑과 허벅지 바깥쪽은 브러시의 헤드를 잡고 조금 더 강하게 브러싱한다.
5 브러싱을 마친 뒤엔 보습제나 보디 오일을 넉넉하게 발라 보디 보습에 더욱 신경 쓴다.

FINAL_417

목욕이나 반신욕을 할 때 취향에 따라 버블 배쓰, 배쓰 솔트 등의 입욕제를 첨가하면 목욕의 효과를 더 확실하게 누릴 수 있다.

꿀잠 5계명
우리 몸은 보통 자기 전 체온이 올라가고, 잠이 들면 체온이 약 1~1.5℃ 내려간다. 따라서 건강한 ’꿀잠’을 원한다면, 자기 전 체온을 올리고, 수면 중에도 몸을 따뜻하게 해 체온이 필요 이상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는 게 중요하다.

1 밤에는 샤워를 오래 하지 않는다. 샤워를 오래 하면 샤워기 수압이 피부를 자극해 교감신경이 우세해진다. 자기 전 교감신경이 우세해지면 혈류가 나빠져 몸이 따뜻해지지 않는다.
2 운동은 저녁에 한다. 체온이 낮을 때는 열이 손실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혈류가 나빠진다. 혈류를 좋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서는 잠들기 전 적당히 몸을 움직여 열을 만들어내는 것이 좋다.
3 잠자기 1시간 전에는 형광등을 끈다. 멜라토닌은 형광등 같은 밝은 빛이 들어오면 분비량이 감소한다. 보다 질 좋은 수면을 위해서는 잠자기 1시간 전에는 방 안을 어둡게 하는 게 좋다.
4 심호흡을 한다. 심호흡을 하면 부교감 신경이 우세해져 모세혈관으로 가는 혈류가 증가한다. 혈류가 개선되면 몸이 편안해진다. 숨을 오래 내뱉을수록 부교감 신경이 활발해진다.
5 의료용 원적외선 패드를 잠잘 때 밑에 깔거나 덮고 잔다. 원적외선을 쐬면 그 에너지가 쉽게 열로 변환되며, 혈액순환이 좋아져 몸이 오랫동안 따뜻하게 유지된다.

    에디터
    김지수
    포토그래퍼
    Cha Hye Kyung, Shim Kyu Bo
    모델
    김희선
    헤어
    안미연
    메이크업
    김미정
    장소 협조
    파크 하얏트 서울(Park Hyatt Seoul)
    어시스턴트
    정다솜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