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무쌍 레드벨벳

강렬하고 통통 튀는 ‘레드’와 부드럽고 섬세한 ‘벨벳’으로 콘셉트를 구분하며, 매 앨범마다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레드벨벳의 스타일 변천사.

발랄한 레드 콘셉트의 ‘행복’으로 2014년 8월에 데뷔한 레드벨벳. 아이린은 핑크, 슬기는 옐로, 조이는 그린, 웬디는 블루 컬러로 염색한 투톤 헤어를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행복 발랄한 레드 콘셉트의 ‘행복’으로 2014년 8월에 데뷔한 레드벨벳. 아이린은 핑크, 슬기는 옐로, 조이는 그린, 웬디는 블루 컬러로 염색한 투톤 헤어를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2 비내추럴 (1)

Be Natural 소속사 대선배인 SES의 곡을 리메이크한 부드러운 벨벳 콘셉트의 ‘Be Natural’. 짙은 블랙 컬러 헤어와 신체 노출이 전혀 없는 슈트 스타일로 절제된 섹시미를 연출했다.

3 아이스크림 케이크

Ice Cream Cake 새 멤버 예리를 영입한 뒤 첫 번째 미니앨범 ‘Ice Cream Cake’로 활동할 때에는 멤버 모두가 금발로 염색하고, 그레이와 블루 컬러의 렌즈를 낀 신비로운 스타일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4 덤덤 (1)

Dumb Dumb 밝고 강렬한 ‘레드’ 콘셉트를 극대화한 ‘Dumb Dumb’ 뮤직비디오에서는 삐뚤빼뚤 머리를 땋은 뒤, 레드 원피스와 리본 등을 매치해 인형처럼 귀엽고 상큼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5 7월7일 (1)

7월 7일 벨벳 콘셉트의 발라드 곡 ‘7월 7일’ 뮤직비디오에서는 로즈와 옐로 컬러 등의 아이섀도와 눈 밑 속눈썹을 강조한 아이 메이크업 등을 선보이며 신비롭고 몽환적인 느낌을 부각시켰다.

6 러시안 룰렛 (2)

러시안 룰렛 2016년 9월, 사랑스러운 레드 콘셉트의 ‘러시안 룰렛’으로 컴백한 레드 벨벳. 퍼플, 오렌지, 레드 컬러 등의 각양각색 헤어와 다 번진 듯한 스모키 메이크업, 콧등까지 넓게 펴 바른 치크 메이크업 등을 선보이며 명실상부한 ‘콘셉트돌’의 위엄을 과시했다.

    에디터
    김지수
    포토그래퍼
    courtesy of SM ENTERTAINMENT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