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눈썹 고민에 따라 메이크업 제품도 골라 쓰는 시대다. 제멋대로 자란 눈썹, 세수만 하면 모나리자가 되는 눈썹, 듬성듬성 구멍 난 눈썹 등 다양한 눈썹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주는 눈썹 메이크업 제품과 사용법.
1 네이처리퍼블릭의 보태니컬 올데이 틴트 아이브로우 라이트브라운. 붓펜 타입이라 브러시를 눕혔다 세웠다 하며 눈썹 사이부터 눈썹꼬리까지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다. 0.8ml 8천8백원. 2 이니스프리의 틴티드 듀얼 브로우 새벽 첫 라떼 브라운. 펜 타입의 팁을 이용해 눈썹꼬리까지 정교하게 그릴 수 있다. 4.6g×2개 1만2천원. 3 클리오의 틴티드 타투 킬 브로우 소프트 브라운. 한번 사용하면 타투 효과가 일주일간 지속되며 한국 여성에게 어울리는 컬러로 구성돼 눈썹이 자연스러워 보인다. 7.3g 2만원. 4 웨이크메이크의 듀얼 틴티드 브로우 카라 어반 브라운. 가벼운 젤 제형이라 고르게 발리며 은은한 새틴 펄을 함유해 눈썹이 자연스럽게 빛난다. 5g×2개 1만6천원. 5 3CE의 롱웨어 타투 아이브로우 마커 애쉬 브라운. 사인펜처럼 탄성이 좋은 팁을 이용해 눈썹 테두리를 그리고 테두리 안을 채우는 것까지 쉽게 끝낼 수 있다. 4g 1만3천원. 6 에뛰드하우스의 청순거짓 브라우 젤 틴트 그레이 브라운. 눈썹 모양을 따라 바르고 건조시킨 다음 떼어내면 자연스럽게 착색돼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5g 8천5백원. 7 에스쁘아의 브라우 킵 틴트 인텐스 내추럴 브라운. 사선 모양의 팁으로 눈썹 사이사이에 섬세하게 색을 입힐 수 있다. 0.5g 1만5천원.
Tinted Eyebrow
눈썹숱이 적어 민낯이 두렵다면 틴티드 아이브로를 이용해보길. 반영구 눈썹 문신까지는 아니더라도 지속력이 뛰어나 전날 저녁에 바르고 자면 짧게는 하루, 길게는 일주일까지 버틸 수 있어 편리하다.
TIP태닝 성분을 함유한 틴티드 아이브로는 피부를 자연스럽게 그을려 메이크업 효과를 일정 기간 지속시킨다. 아이브로 펜슬을 이용해 원하는 모양으로 눈썹 테두리를 먼저 그리고 틴티드 아이브로로 테두리 안을 채우는데, 여러 번 조금씩 덧발라 진하기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눈썹 앞머리보다 꼬리를 진하게 표현해야 더 자연스럽다. 잘못 그린 경우 물티슈로 바로 지운 후 수정하면 된다. 저녁 세안 후에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좀 더 자연스러운 눈썹이 연출되며, 2~3일 후 가볍게 덧바르면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1 디올의 올-인-브로우 3D. 밝은 색상과 어두운 색상의 아이브로 섀도와 워터프루프 기능의 왁스, 세 종류의 브러시를 활용해 눈썹을 정교하게 그릴 수 있다. 7.5g 8만5천원대. 2 메이블린 뉴욕의 패션브로우 3D 브로우 팔레트 다크브라운. 눈썹 모양을 잡아주는 왁스와 파우더, 콧대를 입체적으로 만드는 셰이딩 섀도로 구성된다. 3g 1만8천원. 3 슈에무라의 브로우:팔레트 월넛브라운. 아시아 여성의 눈썹 색상과 모양에 맞춘 두 가지 아이브로 섀도와 브러시로 구성돼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3.2g 4만5천원대. 4 샤넬의 라 팔레트 쑤르실 드 샤넬 나뛰렐. 파우더 입자가 섬세하고 눈썹과 피부에 부드럽게 펴 발려 두 가지 색상을 블렌딩해 은은하게 음영을 넣을 수 있다. 4g 7만2천원. 5 입생로랑의 꾸뛰르 브로우 팔레트 2호. 파우더 입자가 미세해 가루날림 없이 눈썹에 잘 밀착된다. 3.8g 7만4천원대.
Eyebrow Kit
눈썹 모양이 흐릿하거나 눈썹이 듬성듬성 나 있다면 아이브로 키트를 이용해보길. 왁스와 여러 색상의 아이브로 섀도로 구성돼 눈썹 모양을 또렷하게 하면서 눈썹 사이사이를 자연스럽게 채울 수 있다.
TIP왁스가 들어 있다면 먼저 눈썹 모양을 잡아가며 눈썹결을 따라 바른다. 왁스가 없는 경우는 밝은 색상의 아이브로 섀도로 눈썹 틀을 잡은 다음 밝은 색상과 진한 색상을 섞어 본래 눈썹 색상과 비슷하게 맞추고 눈썹 사이사이 빈 곳을 채운다. 진한 색상의 아이브로 섀도로 눈썹꼬리와 눈썹산을 살려 마무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