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 면세점에 가면

새로운 시내 면세점이 속속 등장하는 요즘, 뷰티 에디터 3인이 서울 시내 면세점을 찾았다. 수많은 제품 중 에디터들을 사로잡은 화장품과 인기 제품들을 모았다. 

ALR_160205_12191_R1

갤러리아 면세점 63
르 라보와 아닉구딸 등 니치 향수 브랜드가 한국에서의 첫 매장을 갤러리아백화점에 열었듯 갤러리아 면세점 63 역시 몸값 귀한 고가의 뷰티 브랜드들이 단독으로 입점해 있다. 바이레도와 산타 마리아 노벨라, 랑세, 살소마찌오레 등을 만날 수 있는 면세점도 이곳이 유일하다. 3월 말부터는 에스티 로더와 조 말론 런던 등 에스티 로더 계열의 여러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63로 50 63한화생명빌딩 문의 1661-6633

바이레도의 비블리오티크 캔들. 240g 69달러. 바이레도 베스트 캔들 중 3위 안에 드는 인기 아이템. 바이레도 캔들의 상징인 블랙 왁스로 만든 제품으로 달콤한 복숭아 향과 톡 쏘는 듯 상큼한 자두 향이 조화를 이룬다.
바이레도의 블랑쉬 오드 퍼퓸. 100ml 209달러. 깨끗한 비누 향이 느껴지는 바이레도의 대표 향수. 시중에서 50ml를 구매하는 값에 조금 더 보태면 100ml를 살 수 있으니 블랑쉬 마니아에게는 반가운 소식일 듯.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아쿠아 디 콜로니아 멜로그라노 오드 코롱. 100ml 128달러. 달콤한 석류에 일랑일랑과 머스크 향이 더해져 달콤하면서도 따뜻한 향이 느껴진다.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는 향수라 선물하기 좋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크레마 이드랄리아. 50ml 96달러.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베스트셀러로 아보카도 오일 성분이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채우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로즈 가데니아의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이 매력적이다.
랑세의 조세핀 오드 퍼퓸. 100ml 140달러.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 장점. 조세핀 황후를 위해 5월의 장미와 재스민, 히아신스 향을 담아 헌정한 향수로 알려져 있다.
불가리 퍼퓸의 골데아 오드 퍼퓸. 50ml 98달러. 옴니아 컬렉션의 뒤를 잇는 여성향수 라인으로, 11월 국내 론칭에 앞서 면세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라즈베리의 싱그러운 향과 일랑일랑의 이국적인 향이 지나면 부드러운 머스크 향으로 마무리된다.  에디터 | 조은선

ALR_160205_12122_R1

롯데 면세점
롯데 면세점은 로컬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화장품을 구입하려는 국내 유동 고객이 가장 많은 곳이다. 국내에서 나스를 만날 수 있는 면세점도 이곳이 유일한데, 매장에서 품절된 제품을 운 좋게 구입할 수도 있다. 앱 친구 소개 적립금, 복불복 룰렛, 출국정보 입력 이벤트에 참가하면 최대 2만원까지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또한, 롯데면세점 웹사이트에서는 기존 면세 가격보다 60% 저렴한 가격의 초특가숍도 운영 중이다.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30 문의 1688-3000

프레쉬의 코코아 바디엑스폴리언트. 240g 51달러. 지난 2월에 새롭게 출시된 보디용 각질 제거제. 초콜릿을 연상시키는 진득한 제형으로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탈락시키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한다.
르네 휘테르의 아스테라 프레쉬 수딩 플루이드. 50ml 40달러. 샴푸 전에 두피에 골고루 바른 후 손으로 여러 번 문지르면 가려운 증상이 개선되고 묵은 각질까지 제거할 수 있다. 70달러 이상 구매 시 압솔뤼 라인의 샴푸와 마스크, 에센스 트래블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나스의 벨벳 매트 스킨 틴트. 50ml 50달러.  립 제품이 워낙 유명한 나스이지만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군도 훌륭하다. 특히 얼마 전 출시된 스킨 틴트는 번들거리는 유분기를 잡아주고 피부에 고급스러운 광택을 남겨 이 제품 하나만 발라도 피부톤이 예뻐 보인다.
이솝의 아이 & 립 전용 리무버. 60ml 23달러. 이솝에도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가 있다는 걸 아는지. 포도씨 오일 성분으로 메이크업 노폐물을 비교적 산뜻하게 지울 수 있다. 인터넷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시중보다 1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랑콤의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100ml 187달러. 면세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대용량 사이즈다. 50ml나 75ml를 구매하는 값에 조금 더 보태면 대용량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메디힐의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10매×25ml 16달러. 롯데면세점 기준 매출 10위 안에 들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 매장에서 구입하면 1개 3천원이지만 면세점에서는 10매 세트 상품을 5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에디터 | 정유진

ALR_160205_12076_R1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의 뷰티 섹션은 2개 층으로 나눠져 있을 만큼 규모가 압도적으로 크다. 3층에는 약 90개 백화점 브랜드의 화장품과 향수를, K-뷰티 섹션이 자리한 6층에는 60여 개 국내 브랜드가 입점해 둘러보는 데도 꽤 오랜 시간이 걸린다. 아윤채나 슈퍼페이스, 에이지 투웨니스 등 색다른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것도 신라아이파크 면세점만의 차별점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 아이파크몰 문의 1688-8800

아윤채의 컴플리트 리뉴 카멜리아 오일 샴푸. 350g 31달러. 헤어 살롱에 가야 구매할 수 있는 아윤채의 제품을 보다 다양한 구성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무실리콘 샴푸로 유명한 컴플리트 리뉴 카멜리아 오일 샴푸는 발효 동백 오일과 동백꽃 성분이 담겨 모발을 촉촉하고 보드랍게 가꾼다.
슈퍼페이스의 스타트업. 립스틱 4.2g, 립펜슬 2.4g, 엔지 코렉터 2.3g 79달러. 메이크업 브랜드인 슈퍼페이스는 첫 오프라인 매장을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에 오픈했다. 가장 인기 있는 세트는 코랄 핑크색 립스틱과 그러데이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좋은 듀얼 립펜슬 2개,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 사용하기 편한 오일스틱 1개로 구성된 스타트 업 세트다.
에이지 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 팩트 싱글 세트 21호. 12.5g×2개 26달러. 홈쇼핑에서 워낙 저렴한 세트 구성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면세점에서 사더라도 금액 면에서 큰 혜택을 얻기는 힘들다. 하지만 ‘견미리 팩트’로 불리는 이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오프라인 매장이라는 것이 강점이다.
지방시의 쓰리 스텝 메이크업 팔레트. 페이스 파우더 6.5g, 블러셔 3.4g, 아이섀도 0.8g×7, 아이라이너 0.39g, 마스카라 4g, 립글로스 3.5ml 78달러. 아직 국내에 정식 수입되지 않은 지방시는 오직 면세점에서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지방시의 베스트셀러를 모아놓은 키트인 만큼, 선물하기도 좋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루즈 엑스터시 트리오 세트. 4g×3개 87달러. 면세점에서는 세트로 구매하는 것이 이득이라는 걸 알고 난 뒤부터는 좋아하는 제품을 발견하면 반드시 세트로 구매한다. 매일 사용하기 좋은 코럴과 레드, 퍼플 레드 컬러가 한데 담긴 점도 매력적이다. 에디터 | 김지수

ALR_160205_12131_R1

The Best of Best
시내 면세점에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화장품은 무엇일까? 신라아이파크 면세점과 롯데 면세점, 신세계인터넷 면세점에 확인한 결과 순위가 조금씩 다를 뿐 디올, 키엘, SK-Ⅱ를 비롯해 K-뷰티 화장품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최근 3개월 동안 인기리에 판매된 6개의 화장품을 소개한다.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인기 제품 디올의 어딕트 립 글로우 듀오 코럴 & 핑크. 3.5g×2개 59달러. ‘면세점에서 구매하지 않으면 손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기 제품이다.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에서 베스트셀러 1~2위를 다툴 만큼 국민 립밤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넷 면세점 인기 제품 SK-Ⅱ의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250ml 160달러.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대용량은 여전히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피테라 에센스와 함께 RNA크림(80g),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등 총 8종으로 구성된 면세점 단독 기획 상품인 ‘K-beauty 세트’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 면세점 인기 제품  꼬달리의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30m×2개 106달러. 면세점에서만 판매하는 듀오 세트로 정품 용량 두 개를 한 개 값에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넷 면세점뿐 아니라 롯데 면세점에서도 매출 7위 안에 들 정도로 반응이 뜨거운 제품이다.
롯데 면세점 인기 제품 설화수의 윤조에센스 듀오. 60ml×2개 110달러. 윤조에센스는 국내뿐 아니라 설화수가 진출한 중화권, 아시아, 미국에서도 가장 사랑받는 퍼스트 에센스다. 한번에 똑같은 제품을 여러 개 구매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면세점 전용으로 듀오 세트를 출시했다.
롯데 면세점 인기 제품 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 100ml 14달러. 메이크업을 많이 하는 20대 여성 소비자의 큰 지지를 받고 있는 면세점 효자 상품이다. 피부에 닿는 순간 체온에 의해 부드럽게 녹아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닦아낸다.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인기 제품 키엘의 울트라 페이셜 크림. 125ml 58달러. 수분 크림 부문 판매율 최고를 석권한 전설적인 제품이다. 인기 비결은 연령대를 불문하고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에디터
    정유진
    포토그래퍼
    심규보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