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현명한 뷰티 소핑을 위해 2007년부터 시작된 <얼루어>‘베스트 오브 뷰티’가 올해로 8회째를 맞았습니다. 올해는 일반인 블라인드 테스터 60명과 헤어 & 메이크업 아티스트 55명, <얼루어> 뷰티 에디터 4명, 뷰티 전문가 4명 등 총 123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테스터가 참여해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신뢰도 높은 심사가 이뤄졌습니다. 또한 <얼루어> 뷰티 에디터와 뷰티 전문가가 참여하는 1차 심사를 도입해 2013년 6월부터 2014년 5월 사이에 출시된 신제품 중 1차 심사를 거쳐 총 57개의 카테고리, 722개의 제품을 후보로 선정했습니다. 해마다 종류가 다양해지는 메이크업 제품의 정확한 심사를 위해 프리랜스 아티스트뿐 아니라 고원, 김활란 뮤제네프, 우현증 메르시,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차홍 아르더 등 국내의 대표적인 헤어 & 메이크업 살롱에도 블라인드 테스트를 의뢰해 평가의 공정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타 매체의 뷰티어워드와 차별화되는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만의 강점인 블라인드 테스트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선호 조사의 반영 비율을 지난해 30%에서 20%로 줄이고, 블라인드 테스트의 반영 비율을 50%에서 60%로 확대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6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한 블라인드 테스트와 2천여 명의 독자가 <얼루어>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한 온라인 선호 조사 결과를 반영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을‘어워드 위너로 선정하고, 온라인 선호도 조사 결과와 블라인드 테스트 점수를 합친 결과 상위 5위 안에 포함된 제품 중 뷰티 에디터와 뷰티 전문가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을‘에디터스 픽으로 선정했습니다.

Skin

보습이 스킨케어의 중심이 되면서 클렌저와 토너는 물론 화이트닝 에센스와 크림, 페이셜 스크럽까지 사용 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 제품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내추럴 메이크업 트렌드의 영향으로 피부를 투명하고 매끈하게 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해에 비해 화이트닝 제품 후보 수는 크게 줄어든 반면 클렌저와 부스팅 에센스, 수분 크림, 안티에이징 크림 후보 수는 눈에 띄게 증가했다.

1 CLEANSING OIL

AWARD WINNER

헤라의 퓨리파잉 클렌징 오일 물과 친화력이 좋은 산뜻한 제형의 라벤더 오일이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200ml 3만5천원대.

EDITOR’S PICK

슈에무라의 포어피니스트 프레쉬 클렌징 오일 미세한 오일 입자가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없애고 AHA 성분이 각질을 제거한다. 450ml 9만2천원대.

 

2 CLEANSING FOAM & GEL

AWARD WINNER

뉴트로지나의 딥클린 하이드레이팅 포밍 클렌저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노폐물을 씻어내고 워터 미네랄 콤플렉스가 수분을 채운다. 175g 1만3천5백원대.   

EDITOR’S PICK

코리아나의 발효녹두 깨끗한 폼클렌징 발효녹두의 단백질이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하고 발효 성분이 각질을 없앤다. 150ml 2만원대.

 

3 CLEANSING WATER

AWARD WINNER

바이오더마의 하이드라비 오 H2O 특허성분과 글리 세린, 자일리톨이 수분 손실을 막아 세안 후에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 250ml 2만5천원.   

EDITOR’S PICK

아벤느의 클리낭스 오 네뜨와이양뜨 진정에 효과적인 아벤느 온천수와 피지 조절 성분을 함유한 여드름성 민감 피부 전용 클렌징 워터. 400ml 3만2천원.

4 TONER

AWARD WINNER

마몽드의 로즈워터 토너 피부진정과 보습효과가 뛰어난 다마스크 장미수가 90.89% 들어 있어 지친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한다. 250ml 1만5천원대.   

EDITOR’S PICK

더페이스샵의 치아씨드 피지 잡는 수분 워터 코튼 씨앗이 과다한 피지를 흡착하고 민트 성분이 넓어진 모공을 탄탄하게 조인다. 300ml 2만2천9백원.

 

5 FACIAL OIL

AWARD WINNER

디올의 캡춰 토탈 오뜨 누트리션 너쳐링 오일 세럼 메도우폼 씨앗 오일, 카멜리나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30ml 19만5천원.   

EDITOR’S PICK

케이트 서머빌의 딜로 오일 트리트먼트 피부의 지방산과 흡사한 딜로 오일이 빠르게 스며들어 탄력을 높이고 피부톤을 균일하게 한다. 30ml 10만2천원.

 

6 BOOSTING ESSENCE

AWARD WINNER

스킨푸드의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흑설탕과 복합 과일 추출물이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흐트러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한다. 120ml 2만1천원.   

EDITOR’S PICK

이니스프리의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 라이트 제주콩 발효원액의 활성성 분이 각질을 없애고 모공벽의 탄력을 높여 피부를 투명하게 한다. 150ml 3만5천원.

 

7 MOISTURIZING ESSENCE

AWARD WINNER

이니스프리의 더 그린티 씨드 세럼 제주 생녹차수가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우고 녹차씨앗 오일이 수분 손실을 막아 촉촉함이 오래간다. 80ml 2만2천원.    

EDITOR’S PICK

오리진스의 메이크 어 디퍼런스 플러스+ 수분 세럼 워터멜론 추출물이 피부의 천연 보습인자 생성을 촉진해 피부를 매끄럽게 한다. 50ml 8만원.

8 MOISTURIZIG CREAM

AWARD WINNER

샹테카이의 로즈 드 메이 크림 장미와 팬지꽃 추출물이 히알루론산 생성을 촉진해 피부의 수분보유력을 높이고 탄력을 강화한다. 50ml 30만원.   

EDITOR’S PICK

숨37의 워터-풀 타임리스 워터 젤 크림 홍설차  추출물을 자연발효시킨 아쿠아펌 성분이 피부의 수분장벽을 강화해 부드럽고 생기 있게 한다. 50ml 8만원.

 

9 ANTI-AGING ESSENCE

AWARD WINNER

시세이도의 퓨처 솔루션 LX 수페리어 래디언스 세럼 미백성분인 이소부틸 콤플렉스와 독자 성분이 피부를 진주처럼 화사하게 한다. 30ml 35만원.   

EDITOR’S PICK

달팡의 스티뮬스킨 플러스 리쉐이핑 디바인 세럼 바다 에메랄드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탄력을 높여 늘어진 피부를  탄탄하게 끌어올린다. 30ml 36만원.

 

10 ANTI-AGING CREAM

AWARD WINNER

숨37의 시크릿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크림 슈퍼 폴리페놀™이 탄력을 좌우하는 피부조직인 탄성밴드를 강화해 피부를 탄력 있게 한다. 50ml 11만8천원.   

EDITOR’S PICK

눅스의 니르바네스끄 페이스 앤 넥 크림 모란 뿌리 추출물이 피부 손상을 막고 마카다미아 오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름을 예방한다. 50ml 4만3천원.

 

11 WHITENING ESSENCE 

AWARD WINNER

아모레퍼시픽의 루미너스 이펙트 브라이트닝 세럼 발효 녹차의 미백 성분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멜라닌 배출을 도와 피부를 환하게 한다. 30ml 24만원대.  

EDITOR’S PICK

SK- II의 화이트닝 파워 스팟 스페셜리스트 루트 콤플렉스가 다크스팟뿐 아니라 숨은 기미까지 완화해 결점 없이 깨끗한 피부로 가꾼다. 30ml 15만원대.

12 WHITENING CREAM

AWARD WINNER

SK- II의 스팟 케어 & 브라 이튼 데이 크림 농축시킨 피테라™와 비타민 캡슐이 멜라닌 형성을 막고 이미 생성된 멜라닌을 효과적으로 배출시킨다. 25g 14만원대.   

EDITOR’S PICK

클라란스의 스무딩 브라이트닝 나이트 크림  피부 재생력을 높이는 동시에 묵은 각질을 없애고 수분을 공급해 안색을 환하게 한다. 50ml 8만9천원.

 

13 EYE TREATMENT

AWARD WINNER

아모레퍼시픽의 루미너스 이펙트 브라이트닝 아이세럼 발효 녹차와 콩에서 유래한 성분이 멜라닌 다크서클은 물론 눈가 주름까지 개선한다. 15ml 18만원대.   

EDITOR’S PICK

랑콤의 압솔뤼 렉스트레 아이 컨투어 리츄얼 랑콤 장미 줄기 세포가 눈가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름을 완화하고 다크서클을 개선한다. 15ml 36만원.

 

14 FACIAL SCRUB

AWARD WINNER

미샤의 금설 산삼 필링젤 산삼과 홍삼, 백삼 파우더를 함유한 쫀쫀한 젤이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한다. 100g 2만8천원.   

EDITOR’S PICK

네오젠의 코드나인 글레이셜 매직 포어 마스크 빙하토와 탄산캡슐이 만나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흡착해 늘어진 모공을 탄탄하게 조인다. 120g 4만원.

 

15 FACIAL MIST

AWARD WINNER

닥터지의 비타 앰플 pH 미스트 건강한 피부의 pH농도와 유사한 약산성 워터가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맞춰 피부를 윤기 있게 한다. 120ml 1만9천원.   

EDITOR’S PICK

멜비타의 펄프 드 로즈 플럼핑 래디언스 듀오 다마스크 로즈 플로럴 워터가 피부에 활기를 부여하고 로즈힙 오일이 탄력을 높인다. 50ml 3만9천원.

Men’s Care

남자 화장품 부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남자화장품 하면 떠오르는 전형적인 향을 가진 제품을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는 것이다. 보습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토너와 에센스는 물론 클렌저 역시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제품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에센스와 모이스처라이저, 비비 크림은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산뜻하게 흡수되는 제품의 선호도가 여전히 높게 나타났다.

1 FACIAL CLEANSER

AWARD WINNER

더샘의 에코 에너지 포 맨 마일드 에센셜 클렌징 폼 라벤더와 로즈메리, 세이지, 타임을 저온발효시킨 워터가 스트레스를 완화해 피부를 맑게 한다. 150g 9천9백원.   

EDITOR’S PICK

크리니크 포 맨의 페이스 워시 풍성한 거품이 건조함이나 자극 없이 모공 속 먼지와 과도한 피지를 씻어내 피부를 편안한 상태로 만든다. 200ml 3만2천원

2 TONER

AWARD WINNER

크리니크 포 맨의 워터리 로션 워터 제형이라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수분을 채우고 피지분비를 조절해 칙칙한 피부를 환하고 윤기 있게 한다. 200ml 4만5천원.  

EDITOR’S PICK

비오템 옴므의 아쿠아파워 에센스 토너 온천수의 활성 스파 플랑크톤™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방어력을 높여 피부를 매끄럽게 한다. 200ml 5만1천원대.

3 ESSENCE

AWARD WINNER

비오템 옴므의 에이지 휘트니스 데이 에센스 블루 알개와 이스타잔틴의 항산화성분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50ml 6만원대.  

EDITOR’S PICK

아모레퍼시픽 맨의 에센셜 플루이드 대나무 수액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아데노신이 탄력을 개선해 피부를 매끈하고 탄탄하게 한다. 160ml 15만원대.

4 MOISTURIZER

AWARD WINNER

미샤 포맨의 딥씨에너지 아쿠아 크림 보습효과가 뛰어난 해양심층수와 바오밥나무 추출물, 안색을 맑게 하는 발효성분을 함유한 산뜻한 젤 타입의 수분크림이다. 50ml 2만1천8백원.   

EDITOR’S PICK

보브 옴므의 원샷 젤 모이스춰라이저 씨앗 오일 콤플렉스와 자작나무 수액이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추고 오일컨트롤 파우더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흡착해 번들거림을 예방한다. 150ml 1만4천원대.

 

5 BB CREAM

AWARD WINNER

라비다 옴므의 화이트 선 CC크림 IRF25 SPF50/PA+++ 컬러 캡슐이 칙칙한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하고 코튼 파우더가 피지를 흡착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시킨다. 50ml 4만5천원대.   

EDITOR’S PICK

라네즈 옴므의 쿨 비비 SPF25/PA++ 파란색 로션 속 비비 캡슐이 피부에  부드럽게 퍼져 고르고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하며, 쿨링과 진정효과가 있는 페퍼민트 성분이 피부를 시원하고 산뜻하게 한다. 50ml 2만7천원대.

 

6 HAIR WAX 

AWARD WINNER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스티프 왁스 강한 고정력과 매트한 마무리감을 지닌 크림 제형의 왁스. 끈적이거나 번들거리지 않고, 세정력이 좋아 샴푸 후 모발에 잔여물이 남지 않는다. 75ml 2만6천원대. 

EDITOR’S PICK

스웨거의 헤어 슬래머 포마드 젤리 같은 제형이라 모발에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고 자연스러운 광택을 부여한다. 끈적임이 남지 않아 원하는 스타일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110g 2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