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이 풍부해 나무에서 나는 우유라 불리는 코코넛은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코코넛 향기는 덤이다. 먹고 바르는 코코넛 제품들!

코코넛 활용법 코코넛 열매는 버릴 게 하나도 없다. 코코넛 과즙은 열량이 낮고 전해질이 풍부해 수분 보충에 효과적이어서 과일 스무디나 에이드로 만들어 마시면 좋다. 코코넛의 하얀 과육에 함유된 단백질과 식물성 지방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 증발을 막는다. 과육에서 짜낸 코코넛 오일은 식용으로도, 화장품 재료로도 널리 쓰인다. 코코넛 오일의 중사슬지방산은 에너지로 바로 소비돼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모유의 주성분이 라우르산을 함유해 항산화작용을 한다. 또한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며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가 풍부해 건조한 피부나 모발 끝에 오일 대신 바르거나 보습팩으로 만들어 활용하면 좋다.

 

1 아로마티카의 내추럴 코코넛 핸드 크림. 자연상태로 추출한 유기농 버진 코코넛 오일이 끈적임 없이 손을 부드럽게 하고 코코넛과 바닐라의 부드러운 향이 남는다. 35ml 5천5백원.

2 필로소피의 코코넛 프로스팅 샴푸, 샤워젤 앤 버블배쓰. 코코넛의 영양과 달콤한 향을 진하고 촉촉한 거품에 담아 온몸으로 코코넛 향기를 즐길 수 있다. 480ml 2만5천원.

3 닥터 브로너스의 유기농 버진 코코넛 오일. USDA 인증을 받은 스리랑카산 코코넛을 껍질째 압축해 코코넛 본연의 영양과 풍미를 고스란히 담았다. 415ml 2만3천원.

4 로라 메르시에의 크림 바디 워시 아몬드코코넛. 코코넛 오일과 아몬드 추출물이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조절한다. 236ml 5만4천원.

5 버츠비의 코코넛 풋 크림. 코코넛 오일과 라놀린, 식물성 글리세린이 거칠어진 발을 매끈하게 한다. 123g 3만원.

6 지코의 코코넛 워터. 칼륨과 마그네슘, 칼슘 등 전해질이 풍부하고 수분 보충에 효과적인 코코넛 과즙을 원액 그대로 담아 스무디나 에이드를 만들 때 활용하기 좋다. 330ml 2천9백원.

7 러쉬의 컬리 월리. 레몬과 파파야즙에 함유된 과일 효소가 모발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코코넛 오일과 말린 코코넛의 풍부한 단백질이 모발을 윤기 있게 한다. 220g 3만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