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전 새내기를 위한 ‘대학교’ 배경의 웹툰 3가지를 소개한다.

 

1_바른연애-31_바른연애-11_바른연애-2

바른연애 길잡이

글/그림 남수

연재정보 네이버 만화에서 매주 화 연재

대학교 CC는 캠퍼스 생활의 또 다른 활력소가 아닐까? 두근두근 캠퍼스 로맨스를 꿈꾼다면 네이버 웹툰 공모전 ‘청춘 로맨스 대전’ 최우수상 수상에 빛나는 작품, 바른연애 길잡이를 추천한다. ‘바른 연애’라는 웹툰 제목답게 동글동글한 그림체와 두명의 남자주인공이 여자 주인공 ‘바름이’를 두고 펼쳐지는 로맨스 이야기까지 ‘로맨스 웹툰의 정석’이라 불리는 웹툰이다. 개강을 앞두고 귀염뽀짝한 연애를 기다리고 있다면 추천한다.

 


 

2_대학일기-12_대학일기-2

대학일기

글/그림 자까

연재정보 네이버 만화에서 매주 월,목 연재

‘지금까지 이런대학생은 없었다. 이것은 대학생인가 망나니인가.’ 극사실주의에 기반한 대학생활을 엿보고 싶다면 대학일기를 정주행 해보자. 대학생이자 집순이인 주인공은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사며 2016년 부터 지금까지 인기 웹툰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현실 대학’이 궁금한 새내기라면 대학일기를 보며 핵인사이드가 되보도록 하자

 


 

3_대나무숲-33_대나무숲-13_대나무숲-2

대나무숲에서 알립니다

이백 그림 황짠느

연재정보 다음 웹툰에서 매주 수 연재

매주 수요일마다 누군가의 비밀을 폭로하는 본격 스릴러 학교생활 ‘대나무숲에서 알립니다’는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연재되고 있는 따끈따끈한 신작. 해당 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익명으로 글을 올릴 수 있는 ‘대나무숲’의 화제성과 익명성을 소재로 삼아 익숙한 학교에서 벌어지는 낯선 일들의 이야기를 펼치고 있다. 새로운 장르의 하이틴 웹툰의 진가를 맛보고 싶다면 대나무숲으로 모여보는게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