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의 관건은 끈기다. 멜라닌 생성을 막거나 이동을 억제하는 것은 하루아침에 되는 일이 아니기 때문. 오늘 당장 피부를 밝히고 싶다면 톤업 크림이 최선이다. 최근 다양한 톤업 크림이 출시되었는데, 그중 에디터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된 제품이다. 흰 피부를 위한 선행 조건인 자외선 차단을 하는 동시에 즉각적으로 피부를 밝힐 수 있다니 참으로 실용적이지 않은가! 이런 톤업 크림은 징크옥사이드나 티타늄다이옥사이드와 같은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 성분을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백탁’이라는 부정적인 이름으로 멀리했던 성분이 ‘톤업’이라는 세련된 이름으로 다시 돌아온 격. 금의환향이 이런 것인가 보다.

 

0211-038-1

1 비욘드의 아쿠아 데일리 톤업 크림 나이아신아마이드 함유로 꾸준히 사용하면 실제 피부 미백에도 효과가 있고, 히알루론산이 피부 갈증을 해소해준다. 75ml 2만5천원.
2 메디큐브의 화이트 토닝 크림 펄 파우더를 함유해 피부에 밝은 광채를 선사한다. 피부 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톤업 크림. 55ml 3만2천원.
3 에이프릴스킨의 퍼펙트 매직스노우 크림 히말라야 빙하수를 함유한 수분감 넘치는 톤업 크림으로, 산뜻하고 환한 피부로 연출한다. 70ml 2만5천원.
4 쏘내추럴의 다이아 화이트닝 크림 바르고 잠들어도 피부 자극이 없는 순한 데이 & 나이트용 톤업 크림.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은은한 광채를 선사한다. 70ml 3만2천원.
5 닥터자르트의 V7 핑크 토닝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핑크빛 칼라민 성분이 톤업을 돕는다. 주름 개선과 항산화 기능, 충만한 보습감까지 느낄 수 있는 다재다능한 크림. 50ml 4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