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날 때부터 몸에 밴 고급스러운 뷰티 취향과 20년 동안 다양한 뷰티 경력을 통해 습득한 날카로운 감각을 지닌 에어린 로더. 그녀가 자신의 브랜드를 론칭한 지 꼭 6년 만인 지난 10월 말, 에어린 향수 컬렉션이 중국에 입성했다. 그를 축하하기 위해 <얼루어 코리아>가 함께했다.

 

1208-067-1

중국 론칭을 축하해요. 당신에게 중국 론칭은 어떤 의미인가요? 
에어린 향수 컬렉션은 최상의 품질을 지니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어요. 저희 제품을 통해 소비자가 만지고, 보고, 느끼는 모든 부분에서 럭셔리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면 합니다. 그러던 중 ‘럭셔리’에 관심이 많은 중국 소비자의 니즈가 브랜드와 잘 맞아떨어진 것이죠.

에어린 향수 컬렉션이 다른 향수보다 특별한 점이 있나요? 
저는 어릴 적부터 향기를 접하면서 자라왔어요. 고급스러운 재료에 자연스럽게 끌렸고, 본능적으로 그 향을 선택했죠. 이렇듯 진귀한 재료들을 저만의 독창적인 방법으로 조합함으로써, 에어린 향수 컬렉션은 향수 업계에 신선하고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어릴 적부터 향기를 접해왔다고 이야기했는데요. 향수에 대한 첫 기억에 대해 이야기해줄 수 있나요?
가장 어릴 적 기억은 아마도 향수라기보다는 ‘냄새’일 거예요. 산뜻한 풀, 해변, 그리고 신선한 꽃에서 맡을 수 있는 냄새 말이에요. 어릴 적부터 향에 둘러싸여 자랐기 때문에 항상 만져보고 테스트해보고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향기를 즐기게 되었죠.

향수 개발 과정에 대해 좀 더 얘기해주세요. 추억을 향으로 어떻게 표현하나요?
제가 그 향에서 말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제 마음속으로 이미지를 그리는 것부터 시작해요. 그리고 수많은 아이디어를 보고 조향사들과 커뮤니케이션하죠. 향의 밸런스와 제가 생각했던 느낌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수정안을 계속해서 검토합니다. 저는 아주 세심한 디테일들에 강박관념 같은 것이 있어요. 저희 에스티 로더 패밀리의 특성 같기도 해요.

오늘 당신이 중국 론칭을 위해 뿌린 향수는 무엇인가요? 왜 이 향수를 선택했나요?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면서 ‘엠버 머스크’를 즐겨 사용하고 있어요. 코코넛 그리고 센티폴리아 로즈가 더해져 은은한 머스크 향을 선사해요. 특유의 따뜻함과 포근함이 특징이죠. 엠버 머스크는 가족들과 겨울휴가를 지낸 아스펜에서의 추억에서 영감 받아 탄생한 향수로 저에겐 아주 특별한 향이죠.

1208-067-2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혹시 특별한 추억이 생기지는 않았나요? 그걸 향으로 표현한다면 어떤 향수가 어울릴까요? 
저에게 중국은 로즈 향에 코냑 노트가 더해져 더욱 진하고 풍부한 매력을 지닌 ‘이브닝 로즈’ 향으로 기억되고 있어요. 중국 론칭을 준비하며 지난여름에 중국 매체와 인플루언서들을 뉴욕으로 초대했는데, 의외로 이 향에 대한 호응이 가장 뜨거웠기 때문일 거예요.

당신의 영감의 원천은 무엇인가요? 
저는 여행뿐만 아니라, 일상 속 작은 것들로부터 영감을 받아요. 꽃, 미술, 패션, 바다, 천의 소재와 같은 것 말이에요. 저는 집에 있을 때도 여행 잡지 등을 즐겨 읽어요. 개인적인 호기심을 꾸준히 충족시킴과 동시에 창의력을 자극하려 노력하는 편이죠.

당신의 뷰티 철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는 메이크업을 정말 사랑하지만 뷰티는 복잡해선 안 된다고 생각해요. 저 역시 여느 여성들처럼 아침에 늘 시간에 쫓기기 때문에 무조건 간단하지만 저를 가장 돋보일 수 있게 만들어줄 뷰티 루틴을 고수해요. 반드시 필요한 몇 가지 스킨케어 제품을 포함한 립스틱과 아이섀도와 같이 트렌드 메이크업 제품을 통해 데일리 룩을 쉽고 간편하게 완성하죠.

1208-067-3

당신의 인스타그램을 종종 흥미롭게 보고 있어요. 제품에 대한 이야기 외에도 여행, 음식, 스타일, 인테리어 등 당신의 개인적인 삶의 모습을 많이 담고 있더라고요. 디지털에는 관심이 없을 줄 알았는데, 의외였어요. 
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 세계 여성들과 소통하고 있어요. 에어린 브랜드의 새로운 컬렉션뿐만 아니라, 저의 사적인 부분까지 공유할 수 있죠. SNS를 통해 저의 팔로워들과 나누고 제가 팔로우하는 이들의 삶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과정이 즐거워요. 그만큼 소통의 힘은 위대하죠.

지난 2016년 한국에 에어린 향수 컬렉션이 론칭했는데요. 지금까지 한국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떤지 궁금해요. 
매우 긍정적이에요. 한국 여성들은 ‘이캇 자스민’과 ‘라일락 패스’와 같이 비교적 은은하고 여성스러운 플로럴 계열의 향을 선호하더군요.

에어린 뷰티를 한 단어로 소개한다면? 
에어린 뷰티는 여성스럽고, 모던하며, 라이프스타일을 담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1208-067-4

NEW 에어린 에끌라 드 베르 에어린 로더는 지난 10월, 에어린 향수 컬렉션에 새로운 향을 추가했다. 바로 신제품 ‘에끌라 드베르’ 향수다. 이는 에어린 향수 컬렉션 중에서도 고급스러운 재료만 사용해 제작한 에어린 프리미어 프래그런스 컬렉션 라인의 세 번째 제품이기도 하다. 에어린 로더는 어린 시절 남프랑스 별장에서 지낸 추억을 표현하고자, 상쾌한 시트러스 향과 우디한 갈바넘, 그리고 싱그러운 매그놀리아 플라워 향을 조합해냈다. 이는 찬란한 빛이 쏟아지는 푸른 코트 다쥐르 해변가를 산책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50ml 25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