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라는 단어를 듣자마자 꾸덕한 크림을 상상하며 눈살을 찌푸리던 지성 피부도, 겨울만 되면 습관적으로 시카를 찾던 건성 피부도 모두 만족시킬 시카의 다양한 변신.

1029-064-4

 

via GIPHY

누가 내 피부 양 옆에서 땅기고 있나? 날씨가 서늘해지자 피부가 찢어질 듯 건조해진다. 이럴 때 필요한 건 뭐? 바로 ‘시카’ 제품이다. 이전보다 다양해진 제형 덕에 건성 피부와 지성 피부 모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시카 화장품이 많아졌다는 소식!

 

LIGHT CICA

우리나라 여성 5명 중 1명이 스스로를 민감 피부라 일컫는 시대에 건성 피부만의 전유물로 치부됐던 시카가 점차 보편화되고 있다. 민감 증상을 호소하는 지성 피부를 위해 산뜻한 질감으로 무장한 시카 제품이 출시되는 추세. 워터 제형의 시카 토너부터 산뜻한 시카 세럼, 리치한 크림을 대신할 시카 젤과 한 장씩 부담 없이 뽑아 쓰는 시카 패드까지 출시되며 지성 피부를 위한 시카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

1029-064-2

1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세럼 워터에 가까울 만큼 수분감이 가득한 시카 세럼. 마데카소사이드와 판테놀, 알란토인 등으로 구성된 센텔라-카밍 콤플렉스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한다. 40ml 3만2천원.

2 유리아쥬의 배리어덤 시카 토너 스멕타이트 파우더가 피지를 조절해 바른 직후 번들거리던 피부가 보송해진다. 유분이 폭발하는 지성 피부에게 추천. 아연, 구리와 같은 필수 미네랄을 함유해 진정 효과도 탁월하다. 250ml 2만8천원.

3 블리블리의 마데카 리페어 토너 병풀 추출물을 함유한 토너로 EWG 그린 등급의 성분만 담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세안으로 무너진 pH 밸런스까지 빠르게 회복시킨다. 150ml 2만9천원.

4 프리메라의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 발효 콩에서 추출한 리페어빈™과 마데카소사이드가 자극받고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킨다. 로션처럼 묽은 질감이라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은 데일리 시카 에센스. 50ml 3만5천원.

5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카밍 젤 크림 꾸덕한 크림이 부담스러운 지성 피부를 위한 산뜻한 시카 크림. 젤 제형이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면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유분보다는 수분이 가득한 질감으로 ‘수부지’ 피부에게 적합하다. 80ml 3만5천원.

6 포인트의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 물티슈처럼 한 장씩 뽑아서 사용할 수 있는 시카 패드로 각질이 올라오거나 피부결이 거친 부위를 닦아내면 자극 없이 피부가 매끈해진다. 50매(110g) 1만2천원.

7 랑콤의 레네르지 탄력 시카 수딩 젤 7일 집중 케어 프로그램으로 출시된 랑콤의 시카수딩 젤. 소용량 젤 마스크 7개로 구성돼 하루에 하나씩 사용하면 된다. 가벼운 젤 제형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며 사용 후 피부가 쫀쫀해진다. 3ml×7개 9만9천5백원대.

 

RICH CICA

건성 피부를 위한 시카 제품 역시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 중이다. 연고처럼 뻑뻑한 질감에서 벗어나 피부에 적당히 도톰한 보호막을 씌워줄 쫀쫀한 질감의 크림이 출시되고 있으며 시카의 보습, 진정 성분을 농축해 담은 앰플이 등장했다. 또한 피부가 자극받은 당일에 사용하기 좋은 시카 시트 마스크도 존재한다. 이렇듯 리치한 시카 제품 역시 과거 다소 답답했던 사용감과 ‘크림’이라는 단순화, 일반화됐던 카테고리에서 벗어나고 있는 중이다.

1029-064-3

1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을 함유한 고보습 진정 크림으로 오일을 바른 것처럼 미끈한 윤기와 유분막이 생긴다. 건조한 환경과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밀착 케어한다. 50ml 6만원.

2 닥터벨머의 시카 펩타이트 앰플 시카 제품의 기본인 병풀 추출물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펩타이드 콤플렉스를 담아 무너진 피부 장벽을 재건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묽은 제형이지만 피부를 쫀쫀하게 잡아주는 사용감이 특징. 45ml 3만2천원.

3 로하셀의 타임리프 스킨 솔루션 크림 5가지 시카 성분을 담은 데다 병풀잎수를 73% 함유해 진정 케어에 집중한 크림. 가볍고 부드럽게 발리지만 바른 후에 느껴지는 풍부한 영양감 덕에 슬리핑 팩처럼 활용해도 좋다. 50g 3만5천원.

4 일리윤의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시카 밤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과 마데카소사이드, 센텔라아시아티카 콤플렉스가 거친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드는 밤 타입 크림. 50ml 1만8천원.

5 더마리프트의 센텔라-리페어 앰플 쫀쫀한 점성이 특징인 고농축 시카 앰플. 극건성 피부도 만족할 만한 보습 효과를 갖췄다. 21%의 병풀 추출물과 파워 센텔라 추출물™이 피부 손상을 개선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25ml 2만8천원.

6 더마토리의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거즈 마스크 야외 활동으로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해진 날 추천하는 시카 마스크. 하이포알러제닉 거즈 시트와 진정 케어에 특효인 아줄렌 에센스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에센스의 양이 풍부해 사용하는 내내 피부가 촉촉하다. 25ml 3천원.

7 키엘의 시카 크림 키엘에서도 시카 크림이 출시됐다는 소식. 마다가스카르 지역의 병풀 추출물과 판테놀이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강화한다. 시카 크림의 정석과도 같은 쫀쫀한 크림 제형이지만 끈적임은 없다. 50ml 4만9천원대.

 

via GIPHY

 

올 겨울을 촉촉하게 보내고 싶다면 <얼루어>의 시카 초이스를 믿어 볼 것. 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 모두 만족할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