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4-048-1

물감인지 립 컬러인지 헷갈릴 정도로 독특한 색감을 자랑하는 립스틱들이 있다. 보기엔 엄해도 바르는 방법과 믹스하는 컬러에 따라 나에게 꼭 맞는 인생템으로 등극할지도 모른다는데, 과연 어떻게 사용하는 걸까? 해당 컬러를 출시한 브랜드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직접 컬러별 하우투를 들었다.

 

1024-048-2

정샘물의 하이 컬러 립스틱 터콰이즈 민트 4.7g 2만7천원.

DARK MINT

“립스틱은 같은 색이라도 명도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내는데 그 모든 컬러를 구매할 수는없잖아요. 자신에게 어울리는 톤을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민트 컬러를출시했어요. 이 제품을 다른 립스틱에 섞어 바르면 차갑고 딥한 느낌이 살아나요. 너무따뜻하거나 밝아서 사용하기 힘든 컬러가 있다면 시도해보세요. 특히 레드 립스틱이랑만나 탄생하는 오묘한 보랏빛은 얼굴에 형광등을 켜줄 정도로 쨍하고 매력적이에요. 컬러를 믹스할 땐 팔레트에 살짝 덜어 충분히 블렌딩한 뒤 입술에 얹는 게 가장 좋아요.” – 정샘물(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1024-048-3

톰 포드 뷰티의 보이즈 앤 걸즈 컬렉션 카디 2g 3만9천원.

BLUE

“보기엔 블루 컬러지만 본인 입술 색이 붉고 진하다면 붉은빛이 중화되면서 차분한버건디 컬러로 변신합니다. 레드 계열과 믹스했을 땐 가을에 잘 어울리는 마른 장미컬러가 만들어져요. 제가 추천하는 연출법은 레드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바르고 이컬러를 중앙에만 톡톡 두드려 블렌딩하는 거예요. 입술 중앙 부분이 깊이 있게 표현되어도톰한 입체감을 줄 수 있어요.” – 신관홍(톰 포드 뷰티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1024-048-4

메리케이의 벨벳 피니쉬 매트 립스틱 그라치에 바이올렛 3.3g 2만4천원.

DARK PURPLE

“단독으로 진하게 발라 강렬한 보랏빛 립을 연출하는 것도 멋지고, 경계선이 생기지 않게 잘 블렌딩해 바르면 부담스럽지 않은 퍼플 립이 완성돼요. 망설여진다면 입술 전체에립스틱을 고르게 바른 후 중앙에만 레드 컬러를 그러데이션해보세요. 매트한 텍스처특성상 각질이 부각될 수 있으니 바르기 전 꼭 립 스크럽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하고 마지막에는 컨실러로 입술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세요.” – 장영미(메리케이 마케팅팀)

 

1024-048-5

에스쁘아의 노웨어 트랜스 핏 쇼스타퍼 3.5g 2만3천원.

DARK NAVY

“국내 브랜드에서 찾기 힘든 다채로운 컬러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립 컬러를 핑크, 레드, 오렌지에 국한시킬 순 없잖아요. 이 제품은 블랙에가까운 딥한 네이비 계열인데 다른 컬러와 믹스했을 때 더욱 매력적으로 변해요. 레드립스틱과 섞으면 농도에 따라 다양한 밝기의 버건디 립을 만들 수 있으니 원하는 톤으로커스터마이징해보세요. 스모키 메이크업 전 눈가에 가볍게 펴 발라 아이베이스로도 활용가능해요. 가루날림 걱정 없이 깊고 진한 딥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 박도경(에스쁘아 메이크업 프로팀)

 

1024-048-6

나스의 어데이셔스 립스틱 데보라 5.5ml 3만7천원.

BROWN

“동양인에겐 음영 아이 메이크업이 잘 어울리는 것처럼 립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때문에체스넛 컬러를 립스틱으로 출시했죠.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천차만별인아주 재미있는 제품이예요. 클래식한 무드로 연출하고 싶다면 립라이너를 사용해 풀 립으로 채우고 아이브로우나 섀도 등 다른 메이크업은 과감히 생략하세요. 빈티지한 로즈 브라운 컬러와 섞는 것도추천해요. 입술 전체를 MLBB 컬러로 물들이고 안쪽에만 이 제품을 발라 터치하면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된 마른 장미 컬러의 립을 연출할 수 있어요.” – 여형석(나스코리아 리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1024-048-7

정샘물의 하이 컬러 립스틱 립 블렌더 4.7g 2만7천원.

WHITE

“화이트 컬러는 어떤 립스틱과도 섞어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에요. 명도를 밝혀주기때문에 여리여리한 느낌을 내기 쉽습니다. 버건디, 브라운 등 너무 어두워서 손이 잘 가지 않는 컬러의 립스틱을 덜어 이 제품과 믹스해보세요. 훨씬 사용하기 편한 색상이만들어져요. 눈두덩에 살짝 펴 발라 아이섀도로 연출할 수도 있죠. 소량만 톡톡 얹듯이바르고 그 위에 블랙 아이라이너를 그리면 복고풍의 트위기 메이크업이 완성돼요.” – 정샘물(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1024-048-8

에스쁘아의 노웨어 트랜스 핏 리마커블 3.5g 2만3천원.

LIGHT MINT

“밝은 민트 컬러인 이 립스틱은 메이크업 전, 가벼운 크림이나 선크림 등에 소량 섞어 사용하면 코렉터 역할을 해요. 붉은 기를 잡고 피부톤을 균일하게 정돈해 깔끔한 베이스가완성되죠. 레드 혹은 진한 핑크 컬러와 믹스하면 차분하게 톤 다운되어 가을, 겨울에어울리는 딥한 MLBB 컬러로, 진한 마젠타 컬러와 섞으면 딥한 와인 컬러로 활용할 수 있어요.”– 박도경 (에스쁘아 메이크업 프로팀)

 

1024-048-9

톰 포드 뷰티의 보이즈 앤 걸즈 컬렉션 카이아 2g 3만9천원.

LIGHT PURPLE

“2018 가을/겨울 트렌드 컬러인 채도 높은 보라 컬러예요. 소화하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직접 바르면 적당히 네온빛이 돌아 자연스럽게 혈색을 살려주죠. 평소 입술 색이 진하고 다크해 안색이 어두워 보인다면 꼭 도전해보세요. 채도 높은 핑크 컬러 립스틱과 섞으면 산뜻한 바이올렛 컬러가 만들어지는데, 이 제품의 비중을 더 높일수록 쨍한울트라 바이올렛 컬러로 표현됩니다.” – 신관홍(톰 포드 뷰티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