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침없이 한올 한올 마스카라 하는 법부터 뷰러 깨끗히 닦는 꿀팁까지! 작지만 알면 삶의 질마저 달라질 꿀팁 공개.

tip1

TIP 1 팔꿈치와 손목 스냅으로 뷰러하기 

마스카라하기 전 그 날 속눈썹의 성공 여부를 판가름 짓는 건 뷰러! 내 눈 곡률에 꼭 맞는 뷰러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올리느냐도 중요하다.

tip1_@

단순히 뷰러를 잡은 손에 힘을 줘 위로 들어올리는 것보다는 팔꿈치와 손목을 위로 꺾어 올리는 게 키 포인트! 힘을 너무 많이 주면 속눈썹이 통째로 뽑힐 염려가 있으니 팔꿈치를 위로 들어올리며 서서히 힘을 빼야 한다. 이런 방법으로 속눈썹을 컬링하면 속눈썹이 직각으로 꺾여지는 것도 방지할 수 있을 뿐더러 뿌리부터 고르게 위로 올릴 수 있다. 뷰러 단계 부터 속눈썹을 올리기 어려웠다면 속는 셈치고 이 방법을 시도해볼 것!


tip2

TIP2 한가닥 빠진 속눈썹까지 빠짐없이 뷰러하는 법

아무리 내 눈 모양에 맞는 뷰러를 사용해도 한번에 모든 속눈썹을 집기엔 어렵다. 찝찝하게 한두가닥 빠져 나온 속눈썹을 올리려 하면 이미 위로 올려놓은 속눈썹의 각도가 사방팔방으로 뻗어나가기 일쑤. 이때 하면 간단하고 유용한 팁은?

tip2_2

뒤집은 뷰러로 속눈썹 끝쪽만 다시 집어 올리면 끝! 이미 올려놓은 속눈섭을 건드리지 않고 부분적으로만 뷰러를 할 수 있다. 일반 뷰러의 1/4 크기의 부분 뷰러를 사용해도 좋지만 뷰러 두개를 번갈아 쓰는 것보단 하나의 뷰러를 사용하는 게 훨씬 편리!


tip3

TIP3  마스카라를 바를 땐 거울을 45도로 눕혀서!

마스카라 솔을 눈에 바짝 붙이는 순간 자꾸 눈꺼풀에 마스카라 액이 묻어난다면? 거울을 45도로 위를 향하게 젖힌 후 아래로 내려다보며 마스카라 할 것.

tip3_2

눈을 치켜뜨지 않아도 속눈썹 뿌리까지 꼼꼼히 바를 수 있어 효과 만점!


tip4

TIP4 마스카라 뭉치지 않게 덧바르는 팁

청키한 느낌으로 마스카라를 바르고 싶지만 바르면 바를 수록 떡지는 느낌이 들까봐 걱정된다면?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활용!

tip4_2

약간 점성있는 제형의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마스카라 솔이나 브러시에 묻혀 얇게 바른 마스카라 위에 한 겹 더 바르면 끝! 뭉치지 않고 깔끔하게 청키한 느낌의 마스카라를 연출할 수 있다.


tip5

TIP5 뷰러 깔끔하게 닦는 법

몇 번만 써도 금세 더럽게 묻는 마스카라 찌꺼기들. 립앤아이 리무버로도 깔끔하게 잘 지워지지 않을 때 활용하면 좋을 방법은?

tip5_2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라이터를 2~3초 동안만 앞뒤로 살짝 그을리듯 가져다 대어야 한다. 뷰러에 묻은 마스카라 찌꺼기가 살짝 녹을 정도라면 충분! 그 다음 화장지로 쓰윽 닦아내면 새 것처럼 반질반질 윤기까지 흐르는 뷰러로 재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