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메마른‘ 수부지’ 피부를 위한 네 가지 해결책.

‘수부지’는 ‘수분 부족형 지성’의 줄임말로, 겉은 번들번들 기름지지만 속은 메마른 피부를 뜻한다. 수부지가 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흔한 이유는 아이러니하게도 피 부가 건조하기 때문. “진피 속에 수분이 과도하게 부족하면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일시적 으로 다량의 피지가 생성됩니다. 때문에 피부가 번들거려 보이는 거죠. 이때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진 상태이기 때문에 그대로 방치했다가는 각종 트러블을 비롯 한 노화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포이즌의원 성신여대점 김태균 원장의 말이 다. 피부 온도가 올라가고 모공이 열려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는 여름철에는 보습 에 소홀해지므로 누구나 ‘수부지’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수부지’를 타파할 수 있는 방법은 뭘까?

Step 1 

ONLY WATERY 필요한 부분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 앰플이나 펜 타입 제품을 건조함이 느껴지는 부위에 수시로 덧바르면 피부 속부터 쫀쫀해지는 것이 느껴진다.

0610-058-1

1 라네즈의 워터뱅크 퀵하이드로 펜 원터치 펜 타입 용기에 담긴 수분 에센스. 버튼을 누르면 실리콘 팁에서 수분감 가득한 젤 타입 보습제가 나온다. 메이크업 위에도 쉽게 밀착되고, 어디서나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4ml 1만원대. 2 CNP Rx의 모이스처리차징 워터 액티브 앰플 세 가지 크기의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진 쫀쫀한 수분 앰플. 피부 속에서 수분을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글리세릴 글루코사이드까지 첨가돼 빠르고 강력하게 피부를 보습한다. 8ml × 5개 13만원.

Step 2 

산뜻하고 가볍게 전체적으로 땅김이 느껴진다면 탱글하고 촉촉한 젤 크림으로 속부터 탄탄하게 보습하는 게 정답.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젤 크림은 수분 함유량이 높아 피부 온도를 낮추고 피지 분비도 줄인다.

0610-058-2

1 비쉬의 놀마덤 스킨 밸런스 피부가 본래 가지고 있는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돕는 젤 크림. 살리실산과 LHA 성분이 유분감을 잡고 아쿠아토릴™과 비쉬 온천수가 수분 공급과 진정을 책임진다. 40ml 2만4천원대. 2 록시땅의 아쿠아 레오티에 울트라 서스트 퀀치 젤 칼슘이 풍부한 레오티에 샘물을 사용해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한다. 실리콘과 파라벤이 들어 있지 않은 산뜻한 제형으로, 질소가 함유되어 있어 바르는 동시에 피부 온도를 낮추며 상쾌하고 빠르게 스며든다. 50ml 4만2천원. 3 키엘의 오일-프리쿨링 수분 젤 크림 바르는 즉시 수분 공급과 동시에 피부의 온도를 낮춘다. 멘톨 유도체가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열려 있는 모공을 조이며 남극 빙하에서 추출한 당단백질이 영양을 공급한다. 50ml 3만9천원대.

Step 3

수분은 IN, 유분은 OUT! 수분을 충분히 더해도 부담스러운 유분기가 잦아들지 않는다면 뽀송하게 마무리되는 오일 컨트롤 크림을 사용해볼 것. 기본적으로 피지 분비량이 많은 유분 과다형 피부의 경우 피지 억제 혹은 흡착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확실히 도움이 된다.

0610-058-3

1 라메르의 수분 캡슐 안티에이징 매트 로션 해초를 발효한 보습 성분인 미라클브로스를 아주 작은 입자로 쪼개 피부 자생력을 높인다. 해양 미네랄과 해초 파우더, 클레이 성분은 피부를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하게 가꾸어 속은 촉촉하면서도 겉은 매끄럽게 마무리한다. 50ml 33만5천원대. 2 유세린의 더모 퓨리파이어 오일컨트롤 수딩 크림 파라벤과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지성 피부용 크림. 세라마이드 성분이 수분 보습막을 형성하는 동시에 과다 피지와 늘어진 모공을 케어한다. 50ml 3만2천원.

Step 4 

밖에서도 한 번 더 미스트를 이용해 수분을 공급할 때도 오일 컨트롤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를 것. 수시로 덧뿌려도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0610-058-4

1 닥터지의 하이드라 인텐시브 세범 미스트 가스가 들어 있지 않은 친환경 안개분사 미스트. 미세한 수분 입자가 얼굴에 안개처럼 내려앉아 수분을 공급하고, 징크 파우더가 함유되어 번들거리는 피지와 유분을 흡수해 산뜻하게 마무리한다. 155ml 1만5천원. 2 쌍빠의 포어리스 매직 에센스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분층과 모공을 조이고 피지를 조절하는 에센셜 오일층으로 나뉘어 있다. 다마스크 장미꽃수가 달아오른 피부를 다독이고 허브 추출물이 모공을 조이며 피부에 청량감을 남긴다. 105ml 1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