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홑꺼풀을 커버하는 메이크업? 작은 눈을 2배 더 커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우리가 만나는 흔한 메이크업 하우투는 지금까지 이런 모습이었다. 홑꺼풀이 쌍꺼풀로 변신하기 위해서 두꺼운 아이라인을 그리고 속눈썹을 과하게 붙이고 모든 화장 기술을 쏟아 부어 내 눈보다 크게 보이도록 하는 것. 그래서 마술처럼 변신한 그 아이 메이크업을 지워 버리고 나면 내가 아닌 것처럼 느껴지고 민낯의 내 눈은 어딘가 부끄러워지고 마는 그런 메이크업.  하지만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나겸(@nakyeum)은 이렇게 말한다. “자기가 가진 본연의 선이나 톤, 그리고 모양을 무시하지 않는 선에서 자신의 얼굴을 살리는 것이 진짜 메이크업.” 이라고. 얼루어도 이 생각에 동의한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다른 사람들의 얼굴이 아닌 내 얼굴에 있으며, 모든 사람의 얼굴에는 그 사람만의 아름다움이 있다고. 그것이 튀어나온 광대이든, 홑꺼풀의 찢어진 눈이든, 얇은 입술이든, 휘어진 코든지!

 

1

다영이 입은 슬리브리스 원피스와 볼드한 화이트 이어링은 모두 로우 클래식(LOW CLASSIC).

 

 

홑꺼풀이 돋보이는 메이크업

“스스로가 예쁘다고 생각하세요?” 라고 물었던 얼루어의 질문에 한 인터뷰이는 이렇게 대답했다. 아름다움이라는 말의 어원은 앎+답다 에서 오는 것이기에 아름답다는 말은 자기 자신을 자세히 아는 것이라고. 그래서 자기 자신을 잘 안다면 모두가 아름답다고. 이렇게 자기 얼굴의 매력을 스스로가 자세히 알게 되고 발견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 “Be you, bravely!” 눈의 선과 모양을 그대로 살려서 당신의 홑꺼풀이 있는 그대로 더 예뻐 보이는 메이크업 법이다.

 

4

STEP 1 눈동자의 빛이 또렷해지도록 뷰러로 속눈썹을 여러 번 나누어 컬링한다.

2

STEP2 무펄의 브라운 컬러 스틱 섀도로 홑꺼풀의 눈매가 깊어 보이게 음영을 넣는다. 스틱 섀도는 이니스프리의 아이 컨투어링 스틱 엣지 2호 달콤 밀크 초콜릿.

3

STEP3 눈 앞머리와 언더, 눈썹 뼈, 광대 라인에 C 자를 그리며 하이라이트를 넣는다. 사용한 제품은 크리니크의 처비 스틱 섀도우 틴트 1번.

8

STEP4 에뛰드하우스 래쉬 펌 컬 픽스 마스카라를 별도의 스크류 브러시에 덜어내 조금만 묻혀서 속눈썹을 컬링 한다. 속눈썹에 가볍게 마스카라를 입히는 정도면 충분하다.

6

STEP5  슈에무라 래스팅 소프트 젤 펜슬 #M brown 컬러로 원래 눈의 모양을 살려 눈꼬리에서 1-2mm 정도만 더 길게 그리면 눈매가 또렷해 보인다.

9

Artist’s TIP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한 후 뭉친다면 면봉을 라이터로 달궈 식힌 후 남은 온기로 한 번 더 눈썹을 올려준다. 뭉쳐 있는 부분은 정리가 되고 속눈썹의 컬이 고정된다.

https://www.instagram.com/p/Bhbew90lA8I/?taken-by=allure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