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러워 보이고 싶다면 이렇게! 메이크업 트렌드를 이끄는 7명의 아티스트와 뷰티 인플루언서의 조언을 들어보자.

0211-090-1

 

0211-090-2

“가끔 순정만화 여주인공처럼 보이고 싶을 때가 있어요. 이런저런 시도를 해봤지만, 여리고 사랑스러운 느낌은 치크를 강조하는 게 답이더라고요. 저는 가루 타입보다는 쿠션 타입 블러셔를 선호해요. 볼이 발그레해도 텁텁해 보이면 사랑스럽지 않더라고요. 피부가 촉촉해 보여야 한다는 걸 잊지마세요.”
– 임지현(임블리&블리블리 대표 모델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0211-090-3

“소개팅이 있는 날엔 양 볼에 코랄 컬러 블러셔를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발라요. 이렇게 하면 블러셔를 바른 느낌이 아니라 10대 소녀만의 자연스러운 홍조가 생기거든요. 시간이 지나서 파운데이션이 지워져도 처음 그 발그레한 느낌이 그대로 남죠. 이때 눈두덩에도 같은 컬러 블러셔를 발라 전체적으로 얼굴에 통일감을 주는 것도 중요해요. 사랑스러움은 인위적인 메이크업에서는 절대 표현되지 않아요. 자연스러워야 사랑스럽답니다.”
– 오가영(메이크업 아티스트)

 

0211-090-4

“눈, 치크, 립에 약간의 포인트만 더해주면 쉽게 사랑스러워질 수 있어요. 우선 아이라인은 웃는 눈 모양을 만들고 눈꼬리에 생기는 선을 따라 살짝 올려 그려보세요. 그리고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는 단계부터 블러셔를 올릴 부위는 조금 밝게 표현하는 거예요. 그 위에 블러셔를 얹으면 더 맑고 생기 있어 보이거든요. 입술은 적당한 글로시함이 있어야 해요. 매트한 입술 표현이 대세지만, 러블리한 느낌은 촉촉한 입술이 제격이거든요. 특히 푸른빛이 도는 글로스를 입술 중앙에 발라주면 투명하고 여린 느낌의 입술이 연출된답니다.”
– 이사배(뷰티 크리에이터)

 

0211-090-5

“귀엽거나, 청순한 코드는 진한 메이크업과 상극이라고 생각해요. 마치 날 때부터 귀엽고 청순했던 것처럼 보이는 것이 포인트죠. 얼굴을 가까이 마주하는 데이트 메이크업은 탄탄한 피부 표현이 가장 중요해요. 시간을 들여 파운데이션을 얇게, 여러 번 반복해서 두드려 발라주세요. 보통 컨투어링과 하이라이팅은 진한 메이크업에 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데일리 메이크업에서도 은은하게 표현하면 별다른 아이나 립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예뻐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특히 콧대 음영을 눈썹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느낌으로 눈두덩까지 넣어주면 이목구비가 더욱 또렷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 박이화(메이크업 아티스트)

 

0211-090-6

“데이트 메이크업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건 화사한 피부 표현이에요. 화사해 보이려면 밝은 컬러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눈가 부위를 밝혀줘야 해요. 그래야 얼굴이 떠 보이지 않으면서 인상이 환해 보이죠. 본인 얼굴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눈가와 C존에 옅은 핑크 계열 아이섀도를 얇게 펴 발라보세요. 눈가만 밝혀도 훨씬 어리고 사랑스러워 보인답니다.”
– 손주희(정샘물인스피레이션 원장)

 

0211-090-7

“데이트 메이크업의 핵심은 아무래도 시간이 지나도 무너지지 않는 예쁜 피부 표현이 아닐까요? 메이크업이 아무리 예뻐도 피부 화장이 무너지면 예뻐 보이지 않잖아요. 그래서 데이트가 있는 날엔 메이크업 후에 픽서를 더 꼼꼼하게 뿌려요. 그런 다음 파우더를 얇게 얹어주면 늦은 밤까지도 아침에 공들인 화장이 무너지지 않더라고요.”
– 민스코(뷰티 크리에이터)

 

0211-090-8

“데이트가 있는 날엔 탄탄한 베이스를 위해 꼭 프라이머를 사용해요. 피부에 파운데이션이 잘 밀착되고 오래 유지되거든요. 아이 메이크업은 속눈썹 컬링과 마스카라 정도만 해야 어리고 사랑스러워 보여요. 그리고 살짝 핑크빛이 도는 립밤을 바르죠. 화장하지 않은 것 같은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생기를 위해서요.”
– 이숙경(메이크업 아티스트)

 

0211-090-9

“눈이 맑아 보여야 사랑스럽다고 생각해요. 그러려면 오히려 평소보다 아이 메이크업을 덜어내야 하죠. 아이라인은 생략하고 마스카라로 속눈썹만 강조해보세요. 여기에 라벤더 핑크 계열의 블러셔, 얇게 발리는 시어한 연핑크 립스틱이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 고원혜(메이크업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