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표면이 하얗게 들뜨고 손톱 끝이 수시로 깨지고 갈라진다면? 손톱 건강에 빨간 불이 켜졌다는 신호다. 잦은 네일 시술로 손상된 손톱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과 제품들.

 

064 네일

 

1 짙은 색 매니큐어를 바른 후 착색된 손톱이 고민이라면?
컬러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 베이스 코트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 만약 베이스 코트가 없다면 손톱 영양제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또한 착색을 방지하기 위해선 바르는 것만큼 지우는 것도 중요하다. 이때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리무버를 적신 솜 하나로 전체 손톱을 지우지 말아야 한다는 것! 리무버를 묻힌 솜을 손톱 하나에 2~3초간 올려둔 뒤, 솜을 손톱 끝으로 쭉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네일 잔여물을 지워내야 손톱이 착색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만약 잔여물이 남았다면 새 솜을 사용해 이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한다. 그 다음 손톱 표면을 부드러운 샌딩 파일로 문지른 뒤, 네일 영양제를 골고루 바른다.

유리카의 네일실드 네일 컬러를 바르기 전 사용하면 손톱 착색을 방지하는 ‘Before’용 네일 실드와 네일 컬러를 바른 후 사용하면 젤 네일과 같은 고광택이 연출되는 ‘After’용 네일 실드로 구성됐다. 각각 13ml 1만8천원.

유리카의 네일실드 네일 컬러를 바르기 전 사용하면 손톱 착색을 방지하는 ‘Before’용 네일 실드와 네일 컬러를 바른 후 사용하면 젤 네일과 같은 고광택이 연출되는 ‘After’용 네일 실드로 구성됐다. 각각 13ml 1만8천원.

 

2 유독 한 손가락의 큐티클만 자꾸 들뜨고 굳은살이 생긴다면?
한 손가락의 큐티클에만 자꾸 문제가 생긴다면, 평소의 생활습관이나 네일 관리 방법이 잘못됐을 수 있다. 셀프 네일 케어 시 섣부르게 니퍼로 큐티클을 뜯어내는 것은 큐티클에 습관적으로 상처를 내는 잘못된 습관이다. 이럴 땐 니퍼로 큐티클을 제거하기보다는 오일이나 전용 세럼으로 큐티클을 충분히 불린 다음, 네일 푸셔로 큐티클을 살살 밀어내며 라인을 정돈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그 다음, 보습 로션을 묻힌 거즈나 물티슈로 굳은살을 살살 당기듯 제거한다. 이렇게 해도 굳은살이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다면 주 1회 네일 파일을 사용해 마른 피부의 굳은살을 살살 밀어내고, 네일 오일을 발라 굳은살을 부드럽게 하는 과정을 반복해보길!

1 에뛰드하우스의 헬프 마이 핑거 큐티클 살롱 케어 키트 묵은 큐티클 층을 부드럽게 불리는 큐티클 리무버와 굳은살을 제거하기 용이한 스톤 푸셔, 비타민 E 성분이 손톱에 보습막을 형성하는 큐티클 오일로 구성된 큐티클 케어 키트. 리무버 8ml, 오일 3.5ml, 푸셔 1개 5천원. 2 헤라의 네일 큐티클 젤리 에센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촉촉한 젤 제형의 큐티클 전용 에센스가 담겼다.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난다. 10g 2만원

1 에뛰드하우스의 헬프 마이 핑거 큐티클 살롱 케어 키트 묵은 큐티클 층을 부드럽게 불리는 큐티클 리무버와 굳은살을 제거하기 용이한 스톤 푸셔, 비타민 E 성분이 손톱에 보습막을 형성하는 큐티클 오일로 구성된 큐티클 케어 키트. 리무버 8ml, 오일 3.5ml, 푸셔 1개 5천원. 2라의 네일 큐티클 젤리 에센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촉촉한 젤 제형의 큐티클 전용 에센스가 담겼다.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난다. 10g 2만원

 

3 잘못된 네일 제거 방법으로 손톱이 손상됐다면?
네일 아트 후 손톱 표면이 손상되는 가장 큰 원인은 올바른 제거법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반 매니큐어라면 보통 3~5일이 지나면 벗겨지기 시작한다. 만약 매니큐어가 벗겨지기 시작했다면 곧바로 리무버로 컬러를 지우고, 적어도 7일 안에는 컬러를 모두 지우는 게 좋다. 젤 네일의 경우 평균 유지 기간은 10~14일. 젤 네일을 제거할 때는 네일 숍에 방문해 전문가에게 젤 네일 제거 시술을 받는 것이 손톱 손상을 막는 최선의 방법이다. 간편한 사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젤 네일 팁의 권장 사용 기간은 일주일. 이때 팁을 억지로 잡아 뜯듯이 제거하면 강한 접착력으로 인해 손톱 표면이 하얗게 손상될 수밖에 없다. 올바른 젤 네일 팁 제거 방법은? 첫째, 우드 스틱에 네일 리무버를 묻힌다. 둘째, 우드 스틱으로 손톱 가장자리에 틈을 만들고 스틱으로 살살 밀어내면서 조심스럽게 팁을 떼낸다. 셋째, 손톱에 남은 접착제는 보습 성분이 함유된 네일 리무버를 이용해 정돈한다. 넷째, 손톱에 영양제나 오일을 바른다.

1 록시땅의 시어 버터 네일 & 큐티클 너리싱 오일 얇은 붓이 내장된 손톱, 큐티클 전용 오일. 시어버터가 들뜬 큐티클을 부드럽게 만들고, 아몬드, 포도씨 오일이 건조한 손톱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7.5ml 2만5천원. 2 데싱디바의 매직세럼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 적은 젤 워터 제형의 손톱 회복용 세럼이다. 세럼 속 녹색 캡슐에 펜타놀, 셀룰로오스 등의 보습 성분이 함유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손톱 표면이 매끈매끈 촉촉해진다. 9g 1만2천원.

1 록시땅의 시어 버터 네일 & 큐티클 너리싱 오일 얇은 붓이 내장된 손톱, 큐티클 전용 오일. 시어버터가 들뜬 큐티클을 부드럽게 만들고, 아몬드, 포도씨 오일이 건조한 손톱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7.5ml 2만5천원. 2 데싱디바의 매직세럼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 적은 젤 워터 제형의 손톱 회복용 세럼이다. 세럼 속 녹색 캡슐에 펜타놀, 셀룰로오스 등의 보습 성분이 함유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손톱 표면이 매끈매끈 촉촉해진다. 9g 1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