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부쩍 허옇게 뜨고 화장이 잘 받지 않는다면? 바로 지금, 각질 관리가 필요한 때다. 피부 타입별 맞춤 각질 제거제와 올바른 각질 제거 방법에 대하여.

 

1 로벡틴의 배리어 리페어 페이스 오일 오메가6가 풍부한 자두씨 추출물과 보습에 효과적인 100% 천연 네롤리 에센셜 오일이 담긴 산뜻한 제형의 페이셜 오일이다. 30ml 4만2천원. 2 겐조키의 벨르 드 주르 세이크리드 로투스 페이스 오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세이크리드 로투스 꽃 추출물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과 탄력을 더한다. 30ml 10만6천원. 3 겔랑의 아베이 로얄 유쓰 워터리 오일 아미노산이 풍부한 프랑스 위쌍 섬의 허니 성분과 로열젤리 추출물이 담겨 푸석한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꾼다. 묽은 오일 제형이라 피부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30ml 12만9천원.

1 로벡틴의 배리어 리페어 페이스 오일 오메가6가 풍부한 자두씨 추출물과 보습에 효과적인 100% 천연 네롤리 에센셜 오일이 담긴 산뜻한 제형의 페이셜 오일이다. 30ml 4만2천원. 2 겐조키의 벨르 드 주르 세이크리드 로투스 페이스 오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세이크리드 로투스 꽃 추출물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과 탄력을 더한다. 30ml 10만6천원. 3 겔랑의 아베이 로얄 유쓰 워터리 오일 아미노산이 풍부한 프랑스 위쌍 섬의 허니 성분과 로열젤리 추출물이 담겨 푸석한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꾼다. 묽은 오일 제형이라 피부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30ml 12만9천원.

A 페이셜 오일
피부가 쉽게 붉어지고, 극도로 건조한 민감성, 건성 피부를 가졌다면, 페이셜 오일로 각질을 부드럽게 다독이는 방법을 추천한다. 세안 후 페이셜 오일을 얼굴에 마사지하듯 바른 다음, 스팀타월을 피부에 올린다. 약 5분 후 피부결을 따라 타월로 얼굴을 닦아낸 뒤 오일을 한 번 더 덧바르면, 각질이 정돈되고 오일이 피부에 유분막을 씌워 피부가 한층 매끈매끈해진다. 평소 클렌저나 에센스, 로션에 오일을 3~5방울 섞어 마사지하듯 사용하는 것도 각질 관리에 효과적이다.

 

 

1 비프루브의 필링 엑스퍼트 젠틀 아쿠아 필링 젤 무지개 송어가 난막을 분해하기 위해 분비하는 효소 성분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꿀 추출물이 함유된 고마주 타입의 필링 젤. 155ml 1만5천원. 2 베리떼의 마일드 필링 젤 천연 섬유소인 셀룰로오스와 식물성 A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보드랍게 제거하고, 캐머마일 추출물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100ml 2만2천원. 3 비욘드의 피토 아쿠아 브라이트 버블 필링 젤 피부에 펴 바르면 약 30초 후에 미세 버블이 발생한다. 셀룰로오스 알갱이와 AHA 성분이 들어 있는 거품을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씻어내면 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할 수 있다. 100ml 2만6천원.

1 비프루브의 필링 엑스퍼트 젠틀 아쿠아 필링 젤 무지개 송어가 난막을 분해하기 위해 분비하는 효소 성분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꿀 추출물이 함유된 고마주 타입의 필링 젤. 155ml 1만5천원. 2 베리떼의 마일드 필링 젤 천연 섬유소인 셀룰로오스와 식물성 A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보드랍게 제거하고, 캐머마일 추출물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100ml 2만2천원. 3 비욘드의 피토 아쿠아 브라이트 버블 필링 젤 피부에 펴 바르면 약 30초 후에 미세 버블이 발생한다. 셀룰로오스 알갱이와 AHA 성분이 들어 있는 거품을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씻어내면 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할 수 있다. 100ml 2만6천원.

B 필링 젤
즉각적인 각질 제거 효과를 원하지만, 건조하고 자극적인 각질 제거는 딱 질색이라면? AHA, PHA 성분을 함유한 필링 젤을 추천한다. AHA는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pH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데 탁월한 성분. 그러나 AHA를 사용했을 때 따가움을 느낄 정도로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면 PHA 성분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분자 크기가 작아 피부에 흡수가 잘되고 피부 따가움을 유발할 수 있는 AHA보다는 PHA 성분을 함유한 필링 젤 사용을 추천한다. 강력한 성분이니만큼 각자의 피부 상태와 민감도에 따라 각질 제거 성분의 함량, 사용 주기 등을 조절한다.

 

 

 1 닥터자르트의 필 베러 토너 AHA 성분을 캡슐화해 담아 화장솜으로 닦아내지 않아도 묵은 각질이 깔끔하게 제거된다. 피부 노폐물 정화 효과가 뛰어난 아스파라거스 성분이 담겼다. 토너 50ml, 나이트 크림 30ml 세트 4만8천원. 2 라운드 어라운드의 다포딜 필링 토너. 정제수보다 보습력이 강화된 나팔수선화 꽃수를 79% 함유했다.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낸다. 200ml 2만원. 3 3CE의 화이트 밀퀴드로 필링 토너 미백, 보습 효과가 뛰어난 우유 단백질 추출물을 50% 함유한 필링 토너다. AHA, BHA 성분이 함유돼 묵은 각질이 부드럽게 제거된다. 300ml 3만2천원. 4 닥터지의 브라이트닝 필링 토너 AHA, BHA, PHA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피부 각질이 즉각적으로 개선된다. 라벤더, 캐머마일 허브수가 필링 후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170ml 2만3천원.


1 닥터자르트의 필 베러 토너 AHA 성분을 캡슐화해 담아 화장솜으로 닦아내지 않아도 묵은 각질이 깔끔하게 제거된다. 피부 노폐물 정화 효과가 뛰어난 아스파라거스 성분이 담겼다. 토너 50ml, 나이트 크림 30ml 세트 4만8천원. 2운드 어라운드의 다포딜 필링 토너. 정제수보다 보습력이 강화된 나팔수선화 꽃수를 79% 함유했다.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낸다. 200ml 2만원. 3 3CE의 화이트 밀퀴드로 필링 토너 미백, 보습 효과가 뛰어난 우유 단백질 추출물을 50% 함유한 필링 토너다. AHA, BHA 성분이 함유돼 묵은  각질이 부드럽게 제거된다. 300ml 3만2천원. 4 닥터지의 브라이트닝 필링 토너 AHA, BHA, PHA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피부 각질이 즉각적으로 개선된다. 라벤더, 캐머마일 허브수가 필링 후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170ml 2만3천원.

C 필링 토너
평소 스크럽제를 잘 사용하지 않지만, 환절기마다 허옇게 들뜨는 각질이 신경 쓰인다면? AHA, BHA, PHA 등의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이 함유된 필링 토너를 사용해 각질, 보습 관리를 함께 해결해보자. 필링 토너를 사용하면 별도의 스크럽, 필링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각질을 관리할 수 있다. 단, 민감성, 악건성 피부인 경우에는 주의해야 한다. 각질이 고민되는 국소 부위에만 토너를 사용하거나, 주 1회 스페셜 케어를 하듯이 필링 토너를 사용해야 피부 자극을 막을 수 있다.

 

 

1 라네즈의 클리어-C 필링 마스크 산딸기씨와 곤약 알갱이가 함유돼 마사지 효과가 뛰어나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아세로라 추출물이 칙칙한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가꾼다. 70ml 2만원대. 2 러쉬의 돈트 룩 앳 미 레몬 추출물이 안색을 밝히고 야자씨 버터가 수분을 공급하는 스크럽 마스크다. 부드러운 쌀가루가 불필요한 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한다. 75g 2만8천원. 3 쏘내추럴의 샤이닝 글로우 라이스 마스크 수세미 오이 추출물이 피부 각질을 완화하고, 쌀겨와 라임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톤업 마스크. 각질 관리, 보습, 미백 관리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120ml 2만1천원. 4 한율의 붉은팥 필링 마스크 미세한 100% 천연 팥가루가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유채꿀과 동백오일이 함유돼 필링 후에도 피부가 건조하지 않다. 60ml 2만원대.

1 라네즈의 클리어-C 필링 마스크 산딸기씨와 곤약 알갱이가 함유돼 마사지 효과가 뛰어나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아세로라 추출물이 칙칙한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가꾼다. 70ml 2만원대. 2 러쉬의 돈트 룩 앳 미 레몬 추출물이 안색을 밝히고 야자씨 버터가 수분을 공급하는 스크럽 마스크다. 부드러운 쌀가루가 불필요한 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한다. 75g 2만8천원. 3 쏘내추럴의 샤이닝 글로우 라이스 마스크 수세미 오이 추출물이 피부 각질을 완화하고, 쌀겨와 라임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톤업 마스크. 각질 관리, 보습, 미백 관리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120ml 2만1천원. 4 한율의 붉은팥 필링 마스크 미세한 100% 천연 팥가루가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유채꿀과 동백오일이 함유돼 필링 후에도 피부가 건조하지 않다. 60ml 2만원대.

D 스크럽 마스크
세안 후 피부 땅김이 심한 지복합성 피부를 가졌다면?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은 물론, 산딸기씨, 쌀겨가루, 팥가루 등의 식물성 스크럽 성분, 더불어 각종 영양 성분까지 함유한 스크럽 마스크가 정답! 스크럽 마스크를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바른 다음, 약 3~5분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물로 씻어내면 묵은 각질과 T존의 과다 피지, 블랙헤드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정돈할 수 있다.

 

 

1 유세린의 더모 퓨리파이어 스크럽 지복합성, 트러블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크럽제다. 락틱산 성분이 각질을 촉촉하게 녹이고, L-카르니틴 성분이 과다 피지를 완화한다. 100ml 1만5천원. 2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슈가스크럽 작고 미세한 설탕 알갱이가 함유돼 얼굴은 물론 입술 각질까지 매끈하게 정돈할 수 있다. 불가리아 로즈 오일이 푸석한 피부와 입술에 수분과 윤기를 더한다. 60g 3만4천원. 3 빌리프의 마일드 앤 이펙티브 페이셜 스크럽 천연 스크럽제인 실고사리 성분이 묵은 각질과 과다 피지를 부드럽게 제거하는 저자극 스크럽. 목화에서 추출한 섬유질이 모공 속 묵은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세정한다. 100ml 2만5천원.

1 유세린의 더모 퓨리파이어 스크럽 지복합성, 트러블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크럽제다. 락틱산 성분이 각질을 촉촉하게 녹이고, L-카르니틴 성분이 과다 피지를 완화한다. 100ml 1만5천원. 2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슈가스크럽 작고 미세한 설탕 알갱이가 함유돼 얼굴은 물론 입술 각질까지 매끈하게 정돈할 수 있다. 불가리아 로즈 오일이 푸석한 피부와 입술에 수분과 윤기를 더한다. 60g 3만4천원. 3 빌리프의 마일드 앤 이펙티브 페이셜 스크럽 천연 스크럽제인 실고사리 성분이 묵은 각질과 과다 피지를 부드럽게 제거하는 저자극 스크럽. 목화에서 추출한 섬유질이 모공 속 묵은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세정한다. 100ml 2만5천원.

E 저자극 스크럽
피지 분비량이 많은 지성 피부를 가졌다면, 여름에는 주 1~2회, 건조한 가을과 겨울에는 주 1회 정도 입자가 고운 스크럽제로 피부를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묵은 각질부터 과다 피지와 블랙헤드 등의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할 수 있다. 제품을 선택할 때는 되도록 거친 알갱이보다는 부드러운 알갱이나 파우더를 함유한 스크럽제를 선택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1 식물나라의 제주 탄산수 딥 필링 패드 BHA 성분이 묵은 각질과 피지를 부드럽게 녹이고, 제주 산방산 탄산수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양면 필링 패드. 120ml 60매 1만2천8백원. 2 쏘내추럴의 샤이닝 페이스 필링 패드 피부에 닿는 물리적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얇은 극세사 원단을 사용했다. BHA 성분이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비타민 C 성분이 피부톤을 밝힌다. 85ml 80매 1만5천원. 3 어바웃미의 스킨 톤업 필링 패드 BHA 성분과 화이트닝에 효과적인 레몬 추출물이 함유된 사선 모양의 노란 메시 면으로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엠보싱 면으로 잔여물을 정돈하는 양면 필링 패드다. 7g 1매 1천원.

1 식물나라의 제주 탄산수 딥 필링 패드 BHA 성분이 묵은 각질과 피지를 부드럽게 녹이고, 제주 산방산 탄산수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양면 필링 패드. 120ml 60매 1만2천8백원. 2 쏘내추럴의 샤이닝 페이스 필링 패드 피부에 닿는 물리적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얇은 극세사 원단을 사용했다. BHA 성분이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비타민 C 성분이 피부톤을 밝힌다. 85ml 80매 1만5천원. 3 어바웃미의 스킨 톤업 필링 패드 BHA 성분과 화이트닝에 효과적인 레몬 추출물이 함유된 사선 모양의 노란 메시 면으로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엠보싱 면으로 잔여물을 정돈하는 양면 필링 패드다. 7g 1매 1천원.

필링 패드
BHA, PHA 등의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이 불필요한 각질을 녹여 없애는 필링 패드. 국소 부위를 집중 관리할 수 있어 복합성 지성 피부이거나 T존의 과다 피지, 블랙헤드가 고민인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다. 대부분이 거친 메시 면과 보드라운 엠보싱 면으로 구성된 양면 패드라서 물리적, 화학적 각질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메시 면으로 피부결을 닦아내 묵은 각질과 메이크업 잔여물, 모공 속 노폐물 등을 제거한 뒤, 보드라운 엠보싱 면으로 피부에 남은 잔여물을 정돈한다.